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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최적화 설정하자

천생연분
2017-10-10 22:59:01 75961 13 5

너 방송보는데 끊김현상이 있길래


어느정도 타협을 봐야할것같아서 쓴다




http://www.inven.co.kr/board/battlegrounds/5074/583  (출저입니다)


배그 최적화팁중 가장 정리 잘되있고 효과봤다고 하더라



저 링크중에 여러개 있는데 나도 다른사람들도 잘못건드렸다간 헤멜것같아서


내가 저 목록중 몇개만 추려서 써줄게




( 2. 간단한 Dpi설정으로 프레임올리기 )


http://m.coolenjoy.net/bbs/37/152760?device=pc  (출저입니다)


-  윈도우 10  -

1. 배틀그라운드를 설치한 폴더를 들어간다


C:\SteamLibrary\steamapps\common\PUBG\TslGame\Binaries\
Win64\TslGame.exe


혹은 (이 부분은 컴퓨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꼭 먼저 경로를 들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PUBG\TslGame\Binaries\Win64\Tslgame.exe



2. Tslgame.exe 우클릭후 속성


3. 호환성 탭 이동후 - 높은 DPI ~~ 체크 (윈도우10이면 바로 체크 가능)


4. 재부팅 및 게임 스타트







( 9. Nvidia 제어판 설정 )


http://bibamus.tistory.com/817  (출저입니다)



저 글 읽어봤는데 사용자마다 다르게 설정해야될것같아서 말해줄게


저 링크보면은 엔비디아 제어판에서 게임선택해서 옵션 설정하는데


이건 먼저 하지말고



게임상에서 옵션을 먼저 설정해보자 


(문제생기면 엔비디아 제어판에서도 설정하는걸로)



일단 배그 실행하고 옵션에서


스케일 : 100~110   

안티앨리어싱 : 울트라

포스트 프로세싱 : 매우 낮음

그림자 : 매우 낮음

텍스처 : 울트라

효과 : 매우 낮음

식생 : 매우 낮음

거리 보기 : 매우 낮음


안티앨리어싱, 텍스처만 울트라 해놓고 나머진 다 매우 낮음으로 해


스케일은 110에서 해보고 방송에서 끊긴다면 100까지 줄여보자


이쯤했으면 해결 거의 다 될것같은데


이래도 안된다면 아까 말했던 엔비디아 제어판을 건드리는 수밖에..




고사양컴인데 옵션 타협안하고 풀옵션으로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알쓸신잡



-안티앨리어싱-


i13795503899.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물체의 테두리를 매끄럽게 다듬어주는 옵션입니다.


낮음과 중간 사이에서는 먼거리의 물체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있으니 

아예 매우낮음으로 쓰던지 아예 높음 이상으로 쓰던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차이가 거의없으니 높음이상으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단 비디오램을 400mb이상 사용한다고 하니 

그래픽카드의 메모리가 1G 이하 이신분들은 매우낮음 쓰시면 됩니다.  


(울트라쓰면됨)



-포스트 프로세싱-

i13759285236.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텍스쳐에 후처리를 진행해 질감을 강조하고 명암을 생성하는 옵션입니다.


울트라로 갈수록 질감과 명암, 눈의 초점까지 구현하는 옵션인데요 

울트라로 갈수록 창문이 실감나게 바뀌어 창문 내부가 더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차량의 표면, 헬멧부분이 더 디테일하게 보이는 효과가 주어지는데 

단점이 인벤토리 호출시에 주변이 뿌옇게 블러처리가 되는 효과가 있으므로 게임내에 영향을 미칠수있습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역시 매우낮음 추천드립니다.


(그냥 매우낮음)



-그림자-

i13700709434.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05월 25일 패치이후로 태양광으로 인한 캐릭터의 그림자는 

매우낮음-낮음 옵션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상대 그림자로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선 중간이상옵션으로 설정해주셔야 하지만

실내등에 의한 그림자는 매우낮음-낮음옵션에서도 구현됩니다.


(미호크로 상대 그림자로 위치 파악할줄알면 페이커,딩셉션이지 우리한텐 필요없으니 매우낮음)




-실내그림자-


i13761603261.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실내 그림자는 매우낮음일때 픽셀형식으로 표현이 되며 낮음일땐 버그인지 무기와 장비그림자만 표현이 됩니다.

픽셀형식이 보기싫으시면 낮음정도로 이용하시면 될것같구요,


옵션별로 프레임차이가 상당하므로 저사양의 그래픽카드 이용시엔 

매우낮음 옵션을 두시는게 프레임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중간이상부터는 나무사이에 햇빛이 들어오기때문에 어느정도 적을 구별하기에 용이하다고 합니다.


(위와 똑같은 그림자 옵션임 매의눈 아니면 매우낮음)




-텍스쳐-

i13727118775.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랜더링된 오브젝트의 디테일을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땅, 풀, 나무를 포함하여 캐릭터, 무기 등 모든 이미지에 디테일을 더해줍니다.

최소한 중간이상의 옵션을 주셔야 실제감이 보장되며 

그래픽카드가 저사양이 아닐경우에는 중간이상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만큼은 타협할순없다... 울트라 권장)




-효과-


i13792877631.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매우낮음은 연기의 명암이나 디테일의 표현력이 낮은데 울트라는 조금더 세밀한 부분이 보입니다.

낮춰도 게임하는데 지장이없으니 프레임 확보를 위해 매우낮음 추천드립니다.


(너가봐도 똑같지? 매우낮음)




-식생-


i13732619478.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매우낮음이여도 일정거리 내의 식생은 표현이 되며 옵션을 올릴수록 그 범위는 더욱 커집니다.

게임플레이에 지장을 주므로 프레임확보를 위해서도 매우낮음 추천드립니다.


(저것까지 구분해서 게임한다면 눈 나빠지는 지름길 매우낮춰라)




-거리보기-


i13767411766.png                매우낮음                                                  중간                                                   울트라



일정 범위내에서만 건물들의 오브젝트를 표현하는 옵션입니다.

식생과 동일하게 일정거리 내의 건물, 울타리 ,돌 등의 오브젝트는 전부 표현이 되며 옵션을 올릴수록

멀리있는 건물들도 시야에 잡히게 됩니다.


대략 500m까지는 매우낮음에도 표현이 되고 멀리있는 캐릭터나, 차량같은 오브젝트는 매우낮음시에도 표현이 됩니다.


굳이 올릴필요없는 옵션이므로 매우낮음 추천드립니다.


(우린 몽골인이 아니니 매우낮음)


출처 : http://blog.naver.com/sakakl/221018578843





방송송출용 컴이 따로있는 고사양 투컴 스트리머라면 어느정도 타협안해도 문제없겠지만


일단 배그 게임자체가 최적화가 덜 되있는 게임이라서 고사양컴이라해도 어느정도 타협봐야함


더더욱 원컴으로 진행하는 스트리머들은 자신이 게임할땐 문제없어도 송출에서 문제가 생겨 시청자들이 불편해질수도 있으니


이런걸 잘 타협봐야한다고 생각해 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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