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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레식 Year 5,6 공개 및 향후 계획, Y5 1시즌 패치 내용 총정리

최고급양말
2020-02-18 17:12:57 910 1 0

커뮤니티, 유튜브 등에서 찾으면서 정리한 것이지만 빼먹은 것도 있을 수 있으니 그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정리 내용에 앞서 중요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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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보우 식스 시즈 초기 개발부터 함께해온 개발진 두분이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떠나게 됩니다.

그동안 레식을 개발한 Xavier Marquis, Alexandre Remy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1. Year5 1시즌 새로운 오퍼레이터 소개


공격팀: IANAfa89e27714e19aa0a39e3f2bfc7ed238.png



방어팀: ORY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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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Year 5,6 로드맵 공개 및 향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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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ar 5에는 4개의 맵이 리워크 될 예정이다.

Year 6을 시점으로 앞으로는 한 시즌에 하나의 오퍼레이션을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개발진들이 언급.

그리고 5년차에는 매 시즌마다 이벤트 모드가 있을거라고 함.

봄에 나올 이벤트는 '골든건' 이라고 하는 1발 권총 싸움.


그리고 향후 오퍼레이션 계획은 100명의 오퍼레이션을 채우는게 목표

평판 시스템을 추가할 것이며

핵심 게임플레이 철학을 구축할 것이라고 함.





3. 브리핑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마킹 패치


드론 사용시에도 찍을 수 있다.




4. 새로운 가젯


방어팀에 추가될 새로운 가젯이다. 공격팀이 가젯 근처로 가면 경보가 울리는 용도.

소리를 잘 들어보면 경보가 울리고 카메라로 확인해보면 적팀이 그 가젯 근처에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5. 리플레이 모드


1인칭, 3인칭으로 리플레이를 볼 수 있게 됨



6. 타찬카 패치



이제 타찬카의 능력인 LMG를 들고다니게 된다. 파괴력은 그대로 가져가며 벽을 쉽게 공사할 수 있게된다.



그리고 타찬카의 새로운 특수 능력인 유탄발사기가 추가되었다. 

터지는 유탄이 아닌 소이탄으로 카피탕의 화염화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7. 맵 밴 시스템



이제 랭크 시스템에서 맵 밴 시스템으로 원하는 맵을 플레이 할 수 있다.



8. 주택 맵 리워크 공개





9. 새로운 엘리트 스킨

애쉬는 툼레이더랑 콜라보한 정예 스킨


카베이라 정예 스킨


10. 그 외 패치노트


- 바리케이드 파편 일관성

클라이언트 측에서 처리되는 관계로 한 쪽은 시야가 막히지만 다른 쪽은 시야가 뚫린 상황이 되므로 한 쪽이 훨씬 유리해질 수 있었던 점을 패치할 예정


- 공격팀 드론 생성

공격팀 드론은 이제 무작위로 생성되지 않는다. 공격팀으로 플레이할 때 드론은 이제 항상 건물 기준으로 처음 선택한 대원 생성 위치와 같은 쪽에 생성


- 메뉴 변경 사항

그냥 허브같은거 더 보기 좋게 바꿀거라고 함.


- 리전과 트위치 변경

이제 리전 독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리전에게 독 아이콘이 안보이고 8m 이상 떨어져 있어도 독 아이콘이 안보임.

틱당 피해는 4에서 6으로 증가 


트위치는 이제 에코처럼 충전식으로 바뀜 -> 1발을 쏘고나면 충전까지 30초가 걸림

트위치의 전기 데미지는 1로 패치됨


- 대원 가격 인하

미라, 자칼 - 10000명성 또는 240 크레딧

라이언, 핀카 - 15000명성 또는 350 크레딧

모찌, 그리드락 - 20000명성 또는 480 크레딧


- 크로스 채팅 옵션

전체 채팅이 이번 업데이트로 채팅 기본 설정이 ‘팀만’으로 바뀌지만, 플레이어는 게임 내 설정을 통해 전체 또는 채팅 없음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옵션은 커스텀 매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랭킹전, 무계급 포기 페널티 단계적 확대


- 밸런스 패치

● 캐슬 - M45 보조 무기가 제거되고 Super Shorty로 교체 

● 프로스트 - C1에 홀로그래픽 조준기가 추가 

● 고요 - 고요 특능 위에 떨어져도 방패만 쓰러지기만 할 뿐, 폭발하며 불을 뿜어내지 않습니다.  

● 아이큐 - 작전 수행 단계 중 폭탄, 생화학물 상자 등의 목표가 아직 숨겨져 있을 때 

                  아이큐가 도구로 해당 목표를 찾으면 팀원 모두에게 그 위치가 드러납니다. 

● 리전 - 위 내용과 동일

             고독 지뢰의 최초 틱 피해를 삭제

             쓰러진 플레이어는 이제 고독 지뢰에 면역, 쓰러진 상태라도 고독 지뢰 자체는 발동하지만,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 트위치 - 위 내용과 동일 

                 이제 드론은 라운드 시작 시 5발 대신 3발을 지니고 시작

                 한 발을 완전히 재충전하는 데는 30초가 걸리며, 최대 탄약 소지 용량은 드론당 3발

                 드론 사격 쿨다운이 2초에서 1초로 감소 

                 드론 전기충격기 피해가 체력 10에서 체력 1로 감소했습니다. 악의 눈과 예거의 ADS 도구 체력도 1로 감소 

                 F2 반동이 증가 

● 와든 - 스마트 안경은 충전식 시스템 기반이 되며 충전량이 20% 이상이라면 활성화할 수 있다. 

             활성화하면 10초간 지속되며 완충까지 10초가 걸림.

             도구 사용 쿨다운이 제거, 수동으로 사용 시간과 비활성화를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활성화 시간은 10초 

            능력 재충전 시간은 능력 소모 속도와 같습니다. 충전량이 전부 다 소모되면 완충까지 10초가 걸림

● DMR - 바리케이드, 해치, 약한 표면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도록 DMR의 파괴력을 높였음.

● 벡터 - 피해가 21에서 23으로 증가 

● 장비창 변경 사항

  • 도깨비: 수류탄 → 섬광탄
  • 매버릭: 섬광탄 → 수류탄
  • 놐ㅋ: 대인 지뢰 → 수류탄
  • 잉: 대인 지뢰 → 수류탄
  • DMR에서 컴펜세이터 제거


● 플레이어 편의

- 준비 단계 후 드론 사용 모드 대기 옵션

이제 공격팀은 옵션 메뉴에서 '준비 단계 후 드론 사용 모드'를 선택하여 준비 단계가 끝나더라도 드론 관측 도구에 머무를 수 있는 선택지가 생긴다.


- 게임 모드 이름 변경

테러리스트 진압이 훈련장으로 바뀐다.


- 커스텀에서 야간 맵 제거


● 게임 벨런스 조정

- 폭발 + 파편 피해

이제 플레이어가 폭발로 입은 피해는 파편 피해로 결정,새로운 파편 피해는 누가 맞았으며 해당 플레이어의 환경을 고려하여 얼마나 많은 피해를 받았는지를 주관,폭발 지점부터 시작해 물체를 많이 통과할수록 입는 피해가 줄어든다.


- 구석 폭발

강한 벽과 약한 벽이 모두 있는 구석에서 폭발물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개선 


- 파괴 불가능한 물체의 방해

기둥과 같은 파괴 불가능한 물체가 근처의 약한 벽이 파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막아주던 폭발물의 상호 작용 방식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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