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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뉴비를 위한 몬스터 정리목록 5편 -암속성-

인터초이
2020-10-06 20:10:40 92 1 0

1. 2성


1) 암샐라맨더 [육성]

초보자들이 빠르게 던전을 밀수 있도록 설계된 몬스터. 도전과제 보상으로 줄만큼 사용하라는 티를 팍팍낸다. 실제로 빠르게 속성던전을 7층까지 클리어 할수 있고, 초반에는 물던전 지피러로 사용할수도 있다. 적당히 키워서 써먹자.

비밀던전에서 획득 가능


2. 3성


1) 암예티 [조합]

암이프리트 조합 재료

비밀던전에서 획득 가능


2) 암이누가미 [육성][2차]

무조건 키워서 2차각성을 해야한다. 2차각성을 해야만 빛을 발한다. 방깍과 낙인을 가지고 있으면서 약화효과 하나당 피해가 무려 50% 증가한다. 던전 보스를 빠르게 죽이고 싶다면 암이누가미가 좋다.

비밀던전에서 획득 가능


3) 암서펀트 [육성]

물해적이 없다면 대체제로 써먹는 몬스터. 체력형인데다 체비뎀으로 체작을 해줘서 초반부에 써먹기도 편한 몬스터. 물해적이 뜨면 바로 버려지겠지만, 그 전까지는 쓸만하다.


4) 암그리폰 [육성][2차]

2차각성을 해야지만 빛을 발하는 몬스터. 치명타 발생시 1턴간 기절+속비례딜. 2턴 공방깍+방비례딜. 패시브로 방어력 50%상승, 적에게 입힌 피해의 20%회복, 자신보다 방어력이 낮은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발생한다. 기절은 저항이 뜨니까 효적이 필요하긴 하지만, 혼자서 많은걸 하는 몬스터다.


5) 암늑대인간 [육성][2차]

주로 방덱에서 쓰이는 몬스터였다. 패시브 하나로 모든걸 다 말해준다. 치명타를 맞으면 공격자에게 내 최대 체력의 12%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고, 매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1턴간 약화시킨다. 2차각성시 50%확률로 1턴간 지속피해를 걸기도 한다. 그냥 서있는데 아픈 몬스터다


6) 암마샬캣 [육성][2차]

당한 사람은 안다.(물론 중반부터는 대처하기 쉽지만....) 역시나 2차각성이 필수인 몬스터. 치명타를 맞으면 공격게이지 30%증가+즉시 치.명.타.로 반격+자신은 치명타공격에 죽지 않음. 의외로 초보한테 뚤리기는 한다.(치명타가 안뜨니까ㅠㅠ) 하지만 방덱에 세우면 존재감은 확실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쓸모는 있다.


7) 암에피키온사제 [육성]

실드량이 어마무시한 딜탱몬스터. 강화효과는 더 길게, 약화효과는더 짧게 만드는 스킬로 깨알 해제 효과도 받을수 있고, 회복도 붙어 있다. 체비뎀으로 강하게 3회 피해를 주는데, 이때 몬스터가 죽으면 대상의 최대 체력만큼 모든 아군에게 2턴간 실드를 부여한다고 한다.(실드량이 내 최대 체력의 2배를 넘을수 없다고는 하나.... 애초에 체력이 높은 몬스터다.) 아쉬운점은 적을 죽여야만 실드가 생긴다. 초보가 쓰기는 어려운 면이 있으나, 갈아버리지 말라는 의도로 적는다.


8) 암그림리퍼 [육성]

시험의탑 하드 지피덱에 들어가는 몬스터. 논타겟 지속피해가 있고, 지속피해가 걸린 적에게 기절을 거는 광역 스킬이 있다.(전부다 때리는건 아니더라) 시탑을 올라가고 싶다면 꼭 키우자.


9) 암도술사 [육성]

시험의 탑에서 광역 스턴러로써 사용된다. 특이하게도 각성하지 않고 사용하는데, 이유는 각성효과가 치명확률이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시험의 탑 특정 몬스터가 치명타에 반응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피하기 위함이다. AI가 대상 기절 스킬을 공격게이지가 가장 높은 적을 지정하여 쓰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졌다고 한다. 


10) 암전투매머드 [육성]

시험의탑 강력한 서포터. 최대체력에 비례하는 회복량, 깨알 도발도 있지만, 무엇보다 모든적에게 내 방어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하면서 공격게이지를 35% 감소시킨다. 광역 공격게이지 감소는 시험의 탑에 있어 정말 중요한 스킬이기 때문에 육성하길 추천한다.


3. 4성


1) 암피에레트 [육성]

보스전 폭딜러. 적체비뎀+공격게이지 50%감소로 이미 보스전에 특화되어 있다. 추가로 만약 체력이 가득 찬 상태로 사용하면 게이지를 100%회복하기 때문에 사실상 두번 때리는 것이다. 육성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2) 암마법궁사 [육성]

운빨형 딜러. 레이드에 사용하면 높은 딜을 기대할수 있는 딜러. 스킬셋이 재미있는데, 상성에 따라 다양한 약화효과를 건다고 되어 있다.(물론 상성에 따른 약화효과는 공카에 모두 나와있다.) 30%로 방어력을 무시한 공격을 하는데, 약화효과 하나당 무시확률이 15%로 증가한다고 하니 어차피 약화효과를 많이 걸어야할 레이드에서는 나름 꿀몹이라 할 수 있다.


3) 암데스나이트 [육성]

패시브 덕분에 이계에서 많이 사용된다. 방덱에도 좋은듯 하다. 치명타에 맞을 확률이 50% 감소하고, 아군 피해를 15% 감소시킨다. 방깍과 회불을 가지고 있어서 중요한 디버프도 가지고 있는 샘이다. 레이드 입문시 가지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4) 암리치 [육성]

두루두루 잘쓰이는 딜탱. 받는 피해량과 받는 회복량이 50% 감소+적이나 아군이 죽으면 공격력이 50% 증가(총 5회중첩)으로 분명 탱커로 키웠는데 딜까지 넣게되는 꿀몹이다. 방깍도 걸고, 공속감소도 거는데, 공속감소가 걸린 적을 기절시키기도 한다.


5) 암사무라이 [육성]

빛사무라이와 비슷한 느낌으로 쓰이는 광역딜러. 방깍만 있다면 순수 데미지는 광역딜러중 끝판왕이라고 한다.


6) 암쿵푸걸 [육성]

로또형 딜러. 계수도 높고 확률적으로 방어력도 무시한다. 평타에 방깍+30%확률로 2번스킬을 연속발동이 있어 이미 딜러로서 충분히 좋다. 하지만 무서운건 3번스킬인데, 이 3번스킬에 확률적 방어무시공격이 달려있다. 이 스킬이 쿨타임인 상태이면 반격이 생기는데 반격은 평타로 하기 때문에 반격으로 평타+2번스킬을 넣는 진귀한 광경을 볼 수 있다. 애초에 방무가 안터져도 딜이 높다고 하니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7) 암해적선장 [육성]

선턴잡이인데 쿨타임도 1턴 줄여준다. 기본공속도 높고, 채워주는 게이지량도 많고, 스킬 쿨타임도 1턴 감소시켜주니 벌써부터 좋은 몬스터다. 2번스킬에 달린 3회 무작위 공격은 기절도 포함되어 있어 변수창출도 훌륭한 편이다. 무엇보다 속성을 타지 않는 점이 꿀이다.


8) 암머메이드 [육성]

단단한 지원몬스터.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어느정도 탱킹이 가능하다. 광역회복+피치명감소+면역으로 이미 설명이 끝날정도로 좋다. 깨알 부활기와 적 강화효과 제거도 있다.


9) 암암살자 [육성]

미쳐 날뛰는 연쇄살인마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자체 턴 회복을 가진 스킬만 2개 가지고 있는데다가, 도중에 누구든 죽어버리면 3스킬의 쿨이 초기화되는 정말 미쳐버린 몬스터다. 자체공업치확업으로 턴을 회복하고 적을 공격해 죽이면 또 턴을 회복해서 공격하고.... 아쉬운 점은 스킬강화가 필수적이다.(쿨타임이 길다.) 하지만 속성을 타지않는 딜러로서 나쁘지 않으니 육성을 추천한다.


10) 암네오스톤파이터 [육성]

실드나 방어력 증가와 같은 탱킹버프가 많은 상황에서 꿀몹인 몬스터다. 피해를 경감시키는 강화효과를 무시하고 반드시 치명타가 터지는 공격을 한다. 한마디로 죽창맨이다.


11) 암호루스 [육성]

분명히 아까 턴을 먹었는데 정신차리면 또 턴을 먹고 있는 몬스터. 이유는 패시브에 있는데, 적 턴이 종료될때마다 공격게이지를 25%씩 얻는다. 평타와 스킬에 공격게이지 감소가 붙어있고 속감소도 달려있다. 애초에 속비례딜이 있어 공속도 빠른데 게이지를 획득하는 특성이 있으니 중턴자르기 같은 컨셉으로 사용해도 좋다. 풍극지-물해적 공덱 최강의 카운터이자 방덱의 수호신이라는 평가가 있다. 마냥 좋은 몬스터는 아니지만, 변수창출에 있어 최고 효율을 자랑한다.


12) 암부메랑전사 [육성]

최강 부메랑전사라는 칭호를 달고 있다. 방깍, 공깍, 회불을 가지고 있는데 딜러다. 중요한것은 패시브인데 적 강화효과를 하나씩 빼앗아 온다. 뺏어올때마다 피해량이 10%씩 총 15회 중첩된다.(어? 물선인이 면역과 실드를 걸었네? 뱃어와야징~) 애초에 딜량도 높다.


13) 암드라이어드 [육성]

잘 안알려져 있으나, 시탑의 안정성을 가장 확실히 늘려줄수 있는 몬스터다. 다른건 다 필요없고 3번스킬만 보면 된다. 적 전체의 강화스킬은 1턴 감소시키고, 약화효과는 1턴 증가시킨다. 공카에 기절이나 빙결은 늘어나지 않는다는 글이 있던 것으로 기억나는데 그렇지 않다. 빙결도 늘어나고 기절도 늘어난다. 필자가 시험의 탑에서 사용해본 결과, 일단 한번 걸리기만 그걸로 끝난다. (난 때릴게 넌 얼어있어^^) 디버프 턴이 10턴 이상되면 숫자가 표기되지 않는다는걸 알려준 몬스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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