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CBT(3차) 부터 기공사를 시작했습니다. OBT, 정규 1시즌, 2시즌 지금까지...
현재 역천 기공 1507템렙으로 낮습니다. 아브 노말 1~2도 지난 주에 트라이 해서 2관 눕클 했습니다.
(기공사를 깊게 알지는 못합니다, 그저 오래 가만히 플레이 했을 뿐 입니다.)
그런데 왜 글을 쓰는 가??? 테섭 밸패를 보고 딜 사이클 변화도 있고 본섭으로 적용이 된다면 가정했습니다.
다른 기공 유저분들이 이야기 하듯 스킬 채용이나 딜 사이클 등 연구를 해봐야 아는 부분이고,
저는 각성기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밑의 스샷은 이번 테섭 밸패 내용입니다. 각성기를 보시면 PVE 시 피해량을 55.6% 증가라고 적혀있죠...
2020.10.14.수요일.
이 날, 이미 기공사의 각성기인 천하섬멸옥이 PVE 시 피해량 16.63% 감소 됩니다.
너프된 이 수치는 지금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당시, 개발자 코멘트를 보시면 시즌 2에서 모든 클래스의 각성기 피해량을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나옵니다.
(2각 각성기(에너지파)는 PVE 38.84% 감소 합니다.)
이와 중에 기공사 1각 각성기(원기옥) PVE 16.63% 감소를 합니다.
대충 계산해 보면 55.6%(테섭 밸패)-16.63%(현재 본섭)= 38.97%
즉, 테섭 밸패 내용이 본섭에 적용된다면 시즌 1의 기공사 각성기 PVE 피해량에 38.97% 상승 인거죠.
몇 해 사이에 개발자가 변경된 것일까요???
이전에 각성기 너프 해놓고 선심쓰듯 버프 해주는 것 같아 웃음이 나네요.
그래서 기공사 접냐구요??? 3년 동안 팔다리 다 짤려봤고(딜 너프), 접는 것 보다는 정체, 쉰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16층 고렙 기공사 분들의 테스트 연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리-
1. 아무런 표시 없이 각성기 PVE 피해량 55.6% 증가 시켰다고 함. 1각(원기옥) 인지 2각(에너지파) 표시 없음.
2. 2020.10.14 당시 각성기 PVE 피해량이 다소 과한 수준이라며 하향한 부분(16.63%)을
지금까지 원기옥이라며 사용하고 있음.
3. 매번 밸런스 패치 할 때 마다 기공사 분들이 접습니다. 인구수가 뒤에서 1등 입니다.
기공사의 컨셉은 무엇일까요?? 시간이 지날수록 기공사는 서포터 같은 느낌입니다.
연습) 갈망 서폿 기공(힐 없음)
반박시, 님의 의견이 맞습니다.
뻘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가 ----------------------------------------------
기공사
인파이터
데빌헌터
블래스터
호크아이
기공사를 제외한 인파이터, 데빌헌터, 블래스터, 호크아이 공통점이 보이시죠???
네, 어떤 각성기에 대한 내용인지 표시가 잘 됐습니다.
기공사는 "각성기" "PVE 시 피해량을 55.6% 증가시켰습니다." 앞서 1,2각 어떤 것도 표기가 안됐다고 썼습니다.
1,2각 모두 해당한다고 생각해야겠습니다. 자세히 알고 싶으면 본섭과 테섭을 비교하는 방법이 있지요.
(로스트아크 공홈 테스트 자유 게시판에 글을 퍼왔습니다.)
기공사 스킬 구조는 다음의 구조로 반복된다고 보시면됩니다.
1. (사전작업1) 아덴(금강선공)
2. (사전작업2) 시너지
3. (사전작업3) 공증(내공방출 "공격준비" 트포 자기 공증 55.6%)
4. (딜스킬1)
5. (딜스킬2)
6. (딜스킬3)
7. (딜스킬4)
8. (딜스킬5)
그런데 이번패치는 "3. (사전작업3) 공증 55%"를 없애버리고 "(딜스킬 1,2,3,4,5)"의 데미지를 30% 올린 패치에요.
애초에 기공사의 모든 스킬은 공증을 적용 받는게 기본 전제였기 때문에 패치후 "55-30%=25%"의 공증 수치만큼 딜 손해를 보게됩니다.
따라서 해당 딜손실을 메꾸기 위해 울며 겨자먹기로 딜스킬을 늘릴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바뀐 딜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전작업1) 아덴(금강선공)
2. (사전작업2) 시너지
3. (사전작업3) 공증 (이번 패치로 삭제) (내공방출 "공격준비" 트포가 "가호"로 변환 쁘띠이난나, 넨가드로 변함)
4. (딜스킬1)
5. (딜스킬2)
6. (딜스킬3)
7. (딜스킬4)
8. (딜스킬5)
9. (딜스킬6) - 추가
10. (딜 스킬 7) - 추가
앞으로 여러 번의 밸패로 신규 유입도 늘고 황금 밸런스로 가길 바랍니다.
밸런스 패치 때, 기공사 너프로 인해 접는 유저들이 있었고 그렇기에 인구수가 별로 없습니다.
테스트 서버에 기공사 연구가 안되고 그러면 밸패 내용을 본섭에 붙여 버릴 수도 있겠군요.
테스트 서버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본섭에서 붙여 넣기만 하고
뭔가 테스트를 제대로 할 수 없다고 하네요. 개선되길 바라구요.
로스트아크가 갓겜이 아니라 주변 게임들이 침몰해서 두드러져 보였던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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