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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9. 유물공략

Broadcaster 니앜
2020-03-16 15:15:23 1220 0 0

9-1 유물 공략에 앞서

  유물공략도 마찬가지겠지만, 어느정도 이상 제 주관이 들어가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서 조건이 달라집니다.



9-2 유물 옵션의 우선순위

  개인적으로 선정하는 기준이 되는 유물 옵션우선순위는

  공격력>에너지>유지력>방어력>흡혈,회피 등

  입니다. 공격력 관련이 가장 최우선이며 그다음이 궁극기와 직결되는 에너지입니다.



9-3 기본 유물 1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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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티어 유물들입니다. 고민없이 집어줄 만 합니다.

  부가설명을 하자면

  

  원정깃발 - 미궁 3층 하드모드를 가지 않는 경우에는 집지말것

  사신의 조각상 - 단일 유물로 최고

  저주의 곡옥 - 3층 하드모드 리즈를 잡을때는 효과가 없음

  에너지 수정 - 두개를 집으면 5초동안 에너지가 풀로참

  허수아비 인형 - 제한시간이 있음에 주의

  거미줄 장갑 - 시간이 짧아서 딜링능력을 요구함


9-4 기본 유물 1.5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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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티어 유물들입니다. 1티어보단 약간 모자라지만, 그래도 2티어보단 좋은 유물들입니다.

  부가설명


  화염의 검 & 빙설의 검 - 초반에 나오면 반드시 집어둬서 나머지 한짝을 찾는게 좋습니다. 둘다집으면 0티어.

  그림자 비수 & 작살 비수 - 공격력과 직결되는 치명타 옵션들입니다. 100%가 넘지않으면 무조건 좋습니다.

  연마의검 - 최대로 공격력이 많이 올라가서 좋지만, 남은 캠프수를 계산하며 집어야 합니다.

  격뢰의 부적 - 서양쪽에서는 1티어로 꼽힙니다. 좋은 유물입니다.



9-5 기본 유물 2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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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티어 유물입니다. 상당히 쓸만한 유물들입니다.


  태양의 돌 & 달의 돌 - 시너지가 뛰어난 유물입니다. 화빙검과 비슷한 느낌으로 집어주면 됩니다.

  사냥꾼의 발톱 - 기본적으로 좋은 유물입니다.

  시간의 모래시계 - 전투시작 후 시간제한이 있는 유물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신성의 망치 - 추가타로 깡딜을 올려줍니다.

  지원깃발 - 높은 등급을 집으면 딜러를 뒤로 빼주는 진형 변경도 고려할 만 합니다.

  신의 선물 - 유지력을 동반해서 옵션을 켜줘야 합니다.

  충만의 호각 - 에너지 유물이라 고평가 했습니다.

  활력의 반지 - 이것만 집어도 루시우스 가드만으로 유지력이 어느정도 되서 고평가 했습니다.



9-6 기본 유물 3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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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티어 유물들 입니다. 그냥저냥 쓸만한 유물들 입니다.

  

  독의 발톱 - 기본 능력은 4티어 급 입니다. 다만, 미궁 하드모드의 리즈를 잡을땐 1티어입니다.

  보관함 - 체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챙겨주기 때문에 방어 유물중에서 좋은편입니다.

  스트레스 방어 - 3티어 유물중에서 상위권입니다.

  얼음의 부적 - 생존력은 좋지만 큰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이 생기지 않습니다.

  연마의 방패 - 방어력 유물이라 티어가 낮습니다.

  은빛 화살 - 조건부를 맞추기가 힘듭니다. 단, 미궁 하드모드 가실땐 인간딜러라면 집을만 합니다.

  추격의 호각 - 적들은 한번에 죽는 경우가 많아서 이득보기가 힘듭니다.

  호위대 투구 - 데미지감소는 방어력보다 우월한 능력치 입니다.

  미혹의 지팡이 - 옵션은 좋지만 지속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두려움의 영물 - 상대 조합을 많이타서 우리쪽으로 진입하면 효과가 깨집니다. 미궁 하드모드에서 좋습니다.

  기술의 건틀릿 - 치명타 옵션이 탐나지만 수치가 너무 낮습니다.

  견고함의 반지 - 옵션은 나쁘지 않지만, 조건으로 이득보기가 까다롭습니다.



9-7 기본 유물 4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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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티어 유물들입니다. 4티어 유물들은 그다지 좋지 않은 유물들입니다.


  선봉의 깃발 - 방어옵션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4티어중에선 상위권입니다.

  협동 전략 - 옵션 자체는 좋지만 이득보기가 힘듭니다. 그래도 4티어중에선 상위권 입니다.

  활력의 원천 - 미궁에선 거의 쓰기 힘들고, 월드탐험이나 시간의 정원에서 깨기힘든 캠프 전에 에너지모으기용입니다.

  회복의 수정 - 생존능력은 나쁘지 않지만 도트힐이 너무 느립니다.

  흥분제 - 상대진영은 하나가 죽으면 쓸려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큰 이득을 보기 힘듭니다.

  피의발톱 - 체력회복은 앞에서 맞는 탱커들이 필요한데 옵션구성이 딜러만 피가 찹니다.

  파멸의 부적 - 25초는 너무 깁니다. 미궁은 빠르면 10~15초면 정리가 됩니다.

  치유의 나팔 - 힐 자체는 좋게 볼 수 있지만, 치유량이 너무 낮습니다.

  지옥의 수장 - 상대 진영에 진입하는데 방어적능력입니다. 단, 진입하는 아군 영웅이 중요한 영웅이면 좋습니다.

  용기의 심장 - 체력이 낮은 전제 조건을 만드는게 좋을리가 없습니다.

  엘프의 활 - 15초마다는 너무느립니다. 그리고 딜링도 좋지않습니다.

  신의 눈물 - 여신의 눈물을 안먹는 플레이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안씁니다. 단, 3층 하드모드 실패시 먹고 재도전.

  소생의 반지 - 힐 자체는 좋게 볼 수 있지만, 15초는 너무 깁니다.

  세계수의 가지 - 잃은 체력의 일부기 때문에 힐량이 은근히 적습니다.

  분노의 건틀릿 - 피격시 에너지 증가량을 뽑으려면 맞으면서 싸워야되는데 빨리 박살내는게 더 유리합니다.

  복수의 신상 - 이미 누군가 죽는다는게 전제인 시점에서 쓸수 없는 유물입니다.

  뱀파이어의 이빨 - 흡혈 능력 자체가 좋지 않습니다.

  급속의 부츠 - 회피는 궁극기를 못피해서 좋지 않습니다.



9-8 기본 5티어 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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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티어 유물은 함정유물입니다. 오히려 마이너스 가치를 지닙니다.


  에너지 조각 - 노란 캠프만 가야되서 기회비용을 손해봅니다. 거기다 제대로 쓰려면 최소한 3개는 먹어야 합니다.

  에너지 베이스 - 이런 쓰레기 유물인 에너지조각을 두배 늘리기위해서 유물칸을 하나 더 씁니다.

  환술의 곡옥 - 감소한 35%만큼의 HP가 회복되는게 아니라 10초간 그냥 계속회복해서 오히려 손해를 봅니다.



9-9 조건부 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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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건부 유물입니다. 1,2,4티어로 구성했습니다.


  마법 법전 - 1티어중에서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메인딜러를 마법캐릭을 쓰기 때문입니다.

  야수의 발톱 - 민첩딜러를 쓰는경우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세이비스.

  야만의 도끼 - 오크 영웅을 쓰는 경우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세이비스.

  망령 마법구슬 - 망령 영웅이 2~3명 이상 되면 좋습니다. 깡공을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망령 법전 - 공격력을 올려주지는 않아서 2티어지만 세미라가 메인딜러면 채용가치가 있습니다.

  자연의 신궁 - 엘프를 메인딜러로 써도 좋고, 서포터에 엘프가 있으면 스킬을 빨리써서 좋습니다.

  제국 팔찌 - 인간조합을 많이 쓰기 때문에 방어력을 올리는 폭이 커집니다.

  강철 갑주 - 방어력 옵션인데다가 힘영웅은 보통 1개정도(루시우스)만 써서 이득보기가 힘듭니다.

  레오프론 성검 - 4티어중에서 그나마 괜찮습니다. 인간조합일때 너무 약하면 쓸만 합니다.

  자연의 신석 - 회피는 궁극기를 피하지 못해서 나쁜 능력입니다.

  철혈의 송곳니 - 흡혈은 딜에 비례해서 생명력을 흡수하기 때문에 가장 생명력이 필요한 탱커에게 효율이 낮습니다.



9-10 영웅 개인 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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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 개인 유물입니다. 안써본것도 많아서 평가표를 도움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메인으로 쓰는 조합이 아닌 영웅의 유물을 먹고나서

  유물을 쓰기위해 영웅을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량된석궁 - 단순 계산으로 궁극기 딜이 3배가 됩니다.

  기적의 활 - 단순 계산으로 평타, 쾌속사격 딜이 3배가 됩니다.

  빛의 영광 - 루시우스의 궁극기 '가드'가 무한하게 지속됩니다. 81렙 이후엔 힐까지 붙어서 유지력도 올려줍니다.

  숲의 축복 - 네모라가 궁극기를 쓴 이후에도 힐을 지속적으로 해서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어둠의 활 - 페라엘의 핵심스킬인 '악령'을 붙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투사의 허리띠 - 워렉의 핵심 스텟인 '영체'를 쌓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비법 고서 - 이사벨라의 '죽음의 손가락'딜이 3배가 됩니다.

  맹독 쌍검 - 독의 발톱과 같은옵션입니다. 내용도 똑같습니다. 다만, 미궁 하드모드 깰때 획득후 캐즈를 써도 됩니다.

  망자의 지배 - 코스트 없이 시작할 때 궁극기를 한번 써줍니다. 이것만으로도 강력합니다.

  통찰의 칼날 - 옵션자체는 1티어급인데 세인을 많이안써서 내렸습니다.

  빛의 지팡이 - 버프를 전체에 돌리는건 좋지만, 옵션으로 빛을보는건 결국 메인딜러라 큰 효율을 못냅니다.

  망령 마법구슬 - 세미라는 궁극기 특화 영웅이라 다른스킬은 어찌되든 상관이 크게 없습니다.

  피의 머플러 - 옵션자체는 좋은 편이라는데 카소스를 잘 안씁니다.

  장군의 갑주 - 옵션자체는 좋은 편인데 호건을 안씁니다.

  자연의 정수 - 옵션도 좋은지 모르겠는데 울버스도 안씁니다.

  스파이럴 피어스 - 에스트릴다도 잘 안쓰는데 심지어 궁으로 못죽이면 옵션발동이 안됩니다.

  라이온하트 - 옵션자체는 좋은 편인데 브루투스가 무적키고 목숨이 간당거리는건 이미 위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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