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설명해보겠음..그리고 마스카님의 설명보다 쉽게 이해하려면 헌터레이스가 아닌 알렉을 꺼낸 순간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면됨
알렉을 꺼낸 순간 상대방은 한턴이 있음
한턴 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20장의 카드 중 줄진 혹은 살상을 뽑는거임. 2/20 추적까지 3/20
추적을 통해 살상을 뽑는 확률도 있지만 추후 설명하고 문레기들은 확률 계산이 너무 어려우니깐 빡대가리로 생각해봐도 10~15%의 확률로 이길 수 있다고 치자.
마스카님대로 플레이를 하면 어쨋든 두턴이 있고 상대는 두턴 동안 줄진을 뽑으면 이기는 거임. 1/20+1/19의 확률임
여기서 위와 같이 추적의 확률을 생각하면 첫턴에 2/20
첫번째 턴에 추적을 뽑을시 줄진을 뽑는다 = 이긴다 줄진을 못뽑는다 - 다음턴 16장의 카드중 줄진을 뽑으면 이김. 이 부분을 생각하면 위보다 훨씬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음.
대충 문레기라도 위 아래 확률 비교하면 아래가 더 높다는 걸 알꺼임. 마스카도 문과라서 각기 다른 의 확률은 서로 + 로 계산해야되는걸 모르는 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