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군 작전 = DLC 요소)
신병
신병 체력 6으로 시작
명중률 120% 증가 (인게임 내 표기는 안됨)
사격이 빗나갈 때마다 누적되는 명중률 추가 보정
아군이 죽을때마다 명중률 추가 보정
어드벤트 : 명중률 패널티, 아머 패널티, 이동 패널티, 의지 패널티, 체력 패널티
한 집단의 적과 싸우고 있을때 다른 어드벤트는 정상 경로가 아니라 XCOM 요원을 피하는 경로로 이동
부상회복 시간, 연구기간, 건설기간 매우 짧음
베테랑
신병 체력 5로 시작
명중률 110% 증가 (인게임 내 표기는 안됨)
사격이 빗나갈 때마다 누적되는 명중률 추가 보정
어드벤트 : 아머, 이동, 의지, 체력 패널티 소폭 감소, 명중률만 정상
전투 보상 감소, 스캔 보상 감소
6마리 이상의 적과 싸우고 있을때 다른 어드벤트는 XCOM 요원을 피하는 경로로 이동
부상회복 시간, 연구기간, 건설기간 짧음
사령관
신병 체력 4로 시작
50% 이상 사격 빗나갈 때 다음 사격에 15% 사격 보정
그 외의 명중 보정 없음
진급 필요 경험치 대량 상승
어드벤트 치명타 확률 생김, 측면 공격 시 +40% 치명타
어드벤트 체력과 아머 증가
아바타 유예기간 15일 (빨간 바 채워진 이후 유예시간, 신병은 24일)
어드벤트 : 병사의 체력이 3에서 4로 증가 (초반 제일 약한 어드벤트 병사)
6마리 이상의 적과 싸우고 있을때 다른 어드벤트는 XCOM 요원을 피하는 경로로 이동
부상회복, 연구기간, 건설기간 길어짐
전설
신병 체력 4로 시작
명중 보정 전혀 없음
어드벤트 : 체력과 아머 추가 증가
특정 조합의 어드벤트 그룹 생성 (3 아르콘 같은거)
적과 싸우고 있을때 다른 어드벤트가 XCOM 요원을 피하는 경로로 이동하는 보정 사라짐
사령관에 비해 부상회복, 연구기간, 건설기간 대충 1.5배 길어짐
훈련, PTSD 치료 기간 매우 길어짐
저항군 작전시간 매우 길어짐
장비 가격 대폭 증가
진급 필요 경험치 대량 상승
접촉 비용 2배 증가
연구 기간 30-50일이 평균
업그레이드 비용 개헬
아래 사진이 장비 업글 비용 예시 (600 보급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