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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끝 방송 송출 이상 관련 자가조치 방법

킈락
2019-11-15 22:07:07 181 1 1

일단 오늘 발생한 방송 송출 문제 관해서 직접 해보실 만한 조치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빠른 방송 복구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른 문제들은 리방이나 재부팅하면 웬만하면 해결됩니다.

인터넷이 문제가 있는 것 같을 때

정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다음 시도 결과 하나라도 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1. 핸드폰 와이파이는 잘 되는지 확인해봅니다.
  2. 다른 트위치 방송이 잘 뜨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럴 땐 당황하지 말고 하나하나씩 따라해봅니다. 중간에 재부팅하는 과정이 있으니 필요한 경우 캡처해서 바탕화면에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1. 초동조치를 시도해봅니다.
    1. 인터넷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봅니다.
    2. 컴퓨터를 재시작해봅니다.
    3. 모뎀이나 공유기 장비를 재시작해봅니다. 간단히 전원 어댑터를 뽑았다가 다시 꽂으면 됩니다. 재부팅에는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램프가 평소처럼 깜빡이면 재부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4. KT가 잘못했는지 확인해봅니다.
      1.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길게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를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 ipconfig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기본 게이트웨이 옆에 나열된 IP 주소를 찾은 뒤 메모장 등에 해당 주소를 적어 둡니다. 예를 들면 192.168.1.1입니다.
      4. 프롬프트에 ping 기본게이트웨이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예를 들어 ping 192.168.1.1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결과는 다음과 유사합니다.
        192.168.1.1의 응답: 바이트=32 시간=5ms TTL=64

        192.168.1.1의 응답: 바이트=32 시간=5ms TTL=64
        192.168.1.1의 응답: 바이트=32 시간=5ms TTL=64
        192.168.1.1의 응답: 바이트=32 시간=5ms TTL=64
        192.168.1.1에 대한 Ping 통계: 패킷: 보냄 = 4, 받음 = 4, 손실 = 0 (0% 손실),
        왕복 시간 (밀리초): 최소 = 4ms, 최대 = 5ms, 평균 = 4ms

        이런 식으로 결과가 나온다면 공유기나 컴퓨터의 문제는 아닙니다. 이 화면을 캡처해둔 뒤, KT 기사님을 불러 혼내줍시다.
        (이후의 과정을 위해 명령 프롬프트는 닫지 말고 유지해둡니다)

  2. 윈도우의 자체 해결사를 이용해봅니다.

    1. 시작  단추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상태를 선택합니다.

    2. 네트워크 설정 변경에서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선택합니다.
    3. 문제 해결사의 단계를 따르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나열된 순서대로 실행한 후 연결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 netsh winsock res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2. netsh int ip res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ipconfig /releas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4. ipconfig /renew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5. ipconfig /flushdn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4. 컴퓨터의 모든 백신 프로그램을 꺼봅니다.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종료해주면 됩니다. 만약에 이렇게 했는데 잘 된다면 해당 백신 프로그램은 아예 지워버리세요.
  5. 랜카드 드라이버를 아예 지웠다가 다시 깔아봅니다.
    1.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자동으로 랜카드를 잡아주는 프로그램(3dp Net)을 깔아둡니다.
    2.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다음, 결과 목록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3. 네트워크 어댑터를 확장하고, 장치에 대한 네트워크 어댑터를 찾습니다.
    4. 네트워크 어댑터를 길게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장치 제거 >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확인란 > 제거를 선택합니다.
    5.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재부팅이 끝나면 알아서 랜카드를 잡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위에 미리 설치한 3dp Net을 이용해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줍니다.
  6. 최후의 수단으로, 네트워크 초기화를 해봅니다. (위의 3dp Net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합니다.)
    1. 시작  단추를 선택한 다음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상태 > 네트워크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2. 네트워크 초기화 화면에서 지금 재설정 > 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3. PC가 다시 시작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인터넷 드라이버가 아예 잡혀있지 않은 경우 3dp Net을 이용해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줍니다.
  7. 이렇게 해도 안 될 경우 KT 기사님을 부릅니다.
    1. 인터넷 선도 뺐다 꽂아봤고
    2. 공유기도 껐다 켜봤고
    3. ping 테스트도 해봤고
    4.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도 해봤고
    5. 네트워크 드라이버도 지웠다 다시 깔아봤고
    6. 네트워크 초기화도 해봤는데 안된다.
    7. 그럼 너네가 잘못한 거 아니냐? 인터넷 빨리 고쳐봐라

출처: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0741/windows-fix-network-connection-iss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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