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원딜에 대해 적어봄

오람이1a0ad
2019-03-23 10:27:53 296 1 0

◎묘라님의 원딜을 위하여.....ㅎㅇㅌ

현재 조작이 쉬운편이고 묘라님이 당장 꺼낼 수 있는 챔피언중에

( 미포 vs 케이틀린 )를 가지고 분석 묘라님이 원딜로 해야하는 플레이를 정의 하겠습니다.

---------------------------------------------------------------

일단 원딜에 앞서 원딜이라는 캐릭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딜링이 필요한 포지션입니다. 그러므로 안정적인 cs 수급과 라인전은 필수이며, 현재 묘라님의 cs 수급 능력은 처음보다 많이 나아졌지만, 포탑에 맞는 미니언을 좀더 차근차근 먹는 연습이 필요합니다.(첫라인전 기준-근거리: 포탑2대 후 평타

원거리: 미리평타한대(보통 서폿이 원딜을 위해 미리 한 대 쳐줌) 후 평타)

그리고 평소에는 괜찮다가 당황하거나 흥분하면 주위를 못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케이틀린 앞으로 e쓰고 달리기, 딸피 따라 산책 등등) 정글이 갱을 오더라도 차분히 게임을 하면, 역관광 또는 탈출을 할 수 있으니 상황을 좀 더 차분히 보며 게임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마나를 관리가 안되는것도 이러한 경향때문인거 같습니다.

그 외 기본적인 무빙이나 카이팅 이런거는 차츰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되며,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

미스포춘 (현재 제일 숙련도가 있고, 랭겜을 돌린다면 가져가야 할 픽1위)

장점(나무위키 미스포춘 꼭 검색하여 장점,단점의 세부내용은 읽으세요)

1강력한 라인전 능력

2.빠른 성장 속도

3.훌륭한 기동력

4.약한 구간이 없음

5.쉬운 조작 난이도

등이 있는데, 마나순환팔지와 비스켓으로 관리만 잘하면 마나 수급이 뛰어난 편이며, 견제력도 뛰어난 편이라 묘라님의 아이디를 검색하면 지금 미스포춘의 kda가 제일 훌륭한 편이며, 딜링도 많이 뽑아낸적이 있는 판이 있을 정도로 제일 괜찮은 픽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2. 케이틀린(현재 연습중이며, 가장 원딜의 교과서적인 원딜. 나무위키의 케이 틀린 장점,단점 꼭 읽으세요)

1.우수한 초반 압박 능력

2.뛰어난 스노우볼링

3.뛰어난 압박 능력

4.막강한 후반 캐리력

5.스킬 구성이 직관적이고 조작하기 쉬움

6.초시계류 아이템의 변수 차단 가능

등이 있는데, 상황마다 다르지만 저는 케이틀린의 특성에 기민함,과다치유,핏빛길, 최후의 일격 부특성에 마나관리가 잘 안되니깐 마나순환팔지(ap많으시에는 무효화구체), 폭풍의 결핍 또는 비스켓+신발을 추천합니다.

(나무위키에 나옵니다.꼭 읽어보세요) 케이틀린은 라인전 압박능력이 뛰어납니다. 그 이유는 평타 사정거리와 스킬의 구성상 상대방 챔프를 압박하기 좋습니다. 케이틀린을 하실려면, 이건 모든 원딜에 관련된 이야기인데 자신의 공속 내에서 시에스와 견제를 동시해 할 줄 알아야 됩니다.(즉 시에스먹으면서 견제도 해야됨) 이건 연습이 조금 필요할 부분입니다.

----------------------------------------------------------------

지금 미스 포춘 과 케이틀린을 비교하는 이유는 모든 원딜의 매커니즘은 평타를 잘 때려야되는 그런 구조이기는 한데 케이틀린은 원딜중에서도 평타 의존도가 많습니다. 그래서 만약 랭겜에 돌입한다면, 미스 포춘, 애쉬, 바루스를 추천하며, 케이틀린은 꾸준히 연습을 해야할 거 같습니다.(포기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평타로 딜링 하는 방법을 꾸준히 연습해야합니다)

그리고 봇라인전 할때에 cs수급도 중요하지만 딜교가 중요하니, 같이하는 서포터가 딜교를 할려고 할때는 사정거리 내에서 같이 처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이라 같은 챔프는 논외) (적시에스가 많을시 제외)

특히 케이틀린은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적 서폿이 견제를 하려고 다가오면 같은편 서폿의 커버와 함께 긴 사정거리로 툭툭 쳐주면 라인전 하기가 훨씬 편합니다. 미스포춘은 스킬로 견제를 하지만 케이틀린은 평타로 견제해야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됩니다. 그리고 같이하시는 시청자분이 케이틀린을 할 때 어떻게 하더라 이런점을 한번씩 보면서 참고하고 저렇게 해야되구나, 저렇게하면 안되겠구나 하면서 스스로 한번 정리를 하고 케이틀린을 하면 좀 더 나은 플레이가 될겁니다.

일단 제 개인적인 의견도 들어가있지만, 유튜브같은데 들어가면 원딜 강의하는 것이 있으니 시간날 때 한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저는 한화의 상윤 유튜브 한번씩 봅니다.) 무빙이나 카이팅은 경험치에서 나오는 거니 많이 연습해보시고 게임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힘내세요^^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롤파고 씝덕
💖_💖💝방송 공지💝💝글게더💝비밀글전용
1
💝방송 공지💝
뱅송준비로 바쁘시군요 [1]
비스탕
05-21
1
💝글게더💝
오늘도 뱅없임? [4]
늘문
05-20
1
💝글게더💝
뒤늦은 자랑...ㅎ
쵸코애몽
05-19
1
💝글게더💝
앙자캐띠
두유빈
05-18
1
💝글게더💝
심심심심해 [1]
Youmeilove
05-15
1
💝글게더💝
배그 해상도 설정 [1]
씝덕
05-14
3
💝방송 공지💝
생일 축하해용 [1]
비스탕
05-11
0
💝글게더💝
혜자묘라 인증 [1]
가우치
05-11
1
05-09
0
💝글게더💝
묘라 욕설 캡쳐 [1]
씝덕
05-08
1
💝글게더💝
흑우인증 전 왜살아가는걸까요? ㅋㅋ [1]
명길이는김벌레
05-06
1
💝글게더💝
비나이다 비나이다 [1]
쵸코애몽
04-30
1
💝글게더💝
여기 적힌 닉네임 전원 영구밴해주세요 [1]
밥알못_잡곡빌런
04-30
0
💝글게더💝
자랑하기다 이말이야 [1]
쵸코애몽
04-21
0
💝글게더💝
소소한 취미생활이다 이말이야 [1]
쵸코애몽
04-21
0
💝글게더💝
구독 뱃지 선물 [1]
지나가던 아조씨
04-20
0
💝글게더💝
묘라님묘라님 [1]
이로묘
04-16
0
💝글게더💝
이게 롤이다 [1]
씝덕
04-15
0
04-13
0
💝글게더💝
로고 초안
바2나
04-12
0
💝글게더💝
요새 헬퍼
씝덕
04-12
0
💝글게더💝
롤파고
씝덕
04-12
»
03-2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