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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몬헌월드 집회구역이 갈리는 현상과 접속이 안되시는 분들께 (캡콤 답변 받음)

Broadcaster 모소리
2018-05-02 14:55:19 15717 0 0

2018 5/9 일판 계정으로 변경하여 몬헌 서클을 새로 창설하였습니다.

기존 서리즈 서클에 계시던 분들은 방송을 보시고 들어오셔서 가입 요청을 해주세요. 새로운 서클명은 소소리네 입니다.


캡콤 이메일답변은 스크롤을 내리셔서 제일 아래쪽 하단을 보시면 됩니다.



집회구역이 갈리는 현상을 보고나서 오늘 캡콤 코리아에 연락하여 상담을 해본 결과



메일로 관련 증상을 보내주시면 본사쪽에 문의해서 알려주겠다고 합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email protected]



상기 메일주소로 증상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먼저 증상 관련해서 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캡콤에서 답변메일을 받으면 즉시 수정하겠습니다.


아무래도 PSN 서버와 캡콤서버 둘다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방송 화면 우하단에 있는 집회구역 번호로 접속해보세요.

  •  집회구역 번호로 접속이 되지 않으실때 채팅으로 알려주시면 현재 집회소의 장을 맡고 계신분이

     한번 더 서클 집회구역로 이동을 하시면 (식사 버프)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서클 전용 집회구역이 A, B, C 까지 갈리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 제 PSN 아이디를 친구 추가를 하신 후 세션 참가를 해보세요.

  • 그래도 안된다면 제가 접속이 안돼고 있으신분의 집회구역으로 들어가서 서클 초대를 드린 후 서클 집회구역으로 오시면
    해결이 되었습니다. (제가 일 PSN 계정 변경후 확인완료 - 대상 론즈님)

  • 공유기 껏다 키셔야 합니다. 메인 인터넷 회선 초기화 하시구 플스4 재부팅해서 새로 회선 할당 받으셔야 합니다. (아키나님 제보)

  • 서클원분이 서클 전용 집회구역에 접속이 되지 않고 B 로 가셨을 경우에 방송 우하단에 있는 집회구역 번호로 여러번 시도
    하시면 접속이 되십니다 nat1이 가능한 공유기에서 wifi로 nat2 로 할당 받으시는게 제일 안정적일겁니다.  (늘어져가는날님 제보)

  • 서클 전용 집회구역으로 이동하셨을때 A로 가지 않고 B로 가셨을때
       - B 집회구역 인원을 전부 비우고 다른 집회구역(어디든지 괜찮습니다.)이동 혹은 몬헌 종료 후 재접속

       - PS4에서 랜선을 탈착후 재연결 해보세요.

       - 일정시간이 지나고(30분~1시간) 갑자기 A 서클 전용 집회구역으로 접속이 될때도 있었습니다.


         






●    ●    ●



평소에 집회구역으로 접속이 잘 안되시는 분들 혹은 접속관련으로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께

 



출처 : http://m.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7052


웹페이지 접속은 반드시 PC 페이지에서만 진행하셔야 합니다. 모바일페이지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1. 설정 > 계정관리 > 로그아웃

2. 전원 > PS4에서 로그아웃하기

3. 이제 로그인 화면이 보이신다면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셔서 전원 종료

4. playstation.com/en-us  접속

5. 웹페이지 sign in

6. 웹 로그인된 뒤 해당 웹페이지의 상단의 친구아이콘 클릭 > 로그인되어 있는 친구에게 메시지 보냄

7. PS4 전원 킴

8. 설정 > 계정관리 > 로그인



어제 방송 끝나고 검색해보았습니다. 6번은 딱히 안해도 된다고 합니다.


동일한 방법이지마 다른 곳의 해결법 링크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3135740&memberNo=31998332




저도 순서대로 진행해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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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 코리아 답변.


몬스터헌터 월드는 P2P 접속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접속이 되지 않는 특정인의 문제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문제 발생시 접속해있던 클랜원 모두에 대하여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 A, B, C 가 있을 경우 A/B, A/C간의 통신에는 문제 없으나 B/C간의 통신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일반적인 네트워크 관련 확인 사항

A.     라우터(공유기 등)나 ISP(인터넷 제공업체)에서 패킷 필터링, 포트 제한을 하고 있는 경우 이 제한을 해제한다.

B.      무선랜 사용시 채널을 변경해 보거나, 주위의 전파간섭이 발생되는 것을 멀리한다.(전자레인지, 핸드폰 등)

C.      무선랜 사용시 라우터와 PS4기기의 거리를 가깝게 두거나 통신이 원활하게 되도록 조정한다.

D.     무선랜 사용보다는 가능하면 유선랜으로 사용한다.

E.      라우터를 2개 이상 사용하는 경우, 1개를 브릿지 모드로 변경한다.

F.      라우터(공유기)에 포트포워드, DMZ 설정이 PS4외 다른 기기로 되어 있을 경우 설정을 삭제하거나 PS4기기로 설정 후 PS4를 재기동 한다.

G.     라우터(공유기) 사용시 PS4를 고정 IP로 할당한다.

H.     PS4 네트워크 연결 NAT TYPE가 3인 유저가 있을 경우, 해당 유저의 NAT TYPE이 2 또는 1이 되도록 라우터(공유기)의 설정을 변경한다.(유선 연결 및 DMZ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PS4 일반 점검 및 확인 사항

A.     패치 및 DLC 등을 포함한 게임 클라이언트의 삭제 및 재설치

                         i.         PS4에 설치된 몬스터헌터 월드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 화면에서 게임선택>OPTION 버튼>삭제)

                        ii.         게임 삭제 후 재설치시 저장 데이터 파일이 삭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B.      PS4기기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몬스터헌터 월드 게임을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게임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이나 네트워크 관련의 개선이 포함되는 경우가 다수 있으므로 최신버전으로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i.         시스템 소프트웨어 : PS4 홈 화면>설정>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가장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 줍니다.

                        ii.         몬스터헌터 월드 : 게임 시작 시 나타나는 업데이트 메시지를 이용하여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해줍니다.

C.      게임 종료시 PS4를 완전히 종료시켜주시기 바랍니다.(슬립 모드로만 전환하며 장기간 사용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D.     라이선스 복구하기 실행

                         i.         게임의 재설치 후 라이선스 복원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홈 화면>설정>계정관리>라이선스 복구하기

                                   를 선택하여 실행)

E.      PS4 데이터베이스 재구축하기

                         i.          PS4가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7초정도 누르고 있다 삑 소리가 나면 손을 뗍니다.

                        ii.         컨트롤러를 USB케이블로 연결하고 PS버튼을 누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메시지에 따라 케이블 연결 후 PS버튼을 눌러 세이프모드를 기동합니다.

                       iii.         세이프모드가 기동되면 [데이터베이스 재구축하기] 메뉴를 선택하여 재구축 해 줍니다.

                       iv.         주의 : 데이터베이스 재구축하기를 실행할 경우 일부 기기 내 설정이 변경됩니다.

                        v.         주의 : 메뉴 중 초기화하기 메뉴를 선택할 경우 기기 내의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니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F.      장시간 연속 플레이 시에는 중간에 PS4의 재기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i.         게임을 기동후 장시간 연속 플레이시 기기의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중간 중간 PS4의 재기동

                                   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일시적인 현상의 경우

A.     서클 집회구역은 정원의 제한이 있습니다. (집회구역당 16명)

B.      이 인원수를 넘을 경우, 새로운 서클 집회구역이 만들어지며 자동으로 해당 집회구역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C.      본 내용은 몬스터 헌터 공식 온라인 매뉴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game.capcom.com/manual/MHW/ko/ps4/page/4/5#art5)

D.     집회구역 접속 시에는 가능한 친구 초대하기와 집회구역 번호로 집회구역 찾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서클에 가입하지 못하는 경우는 주로 하기와 같습니다.

A.     동일한 계정(PSN) 내에 동일한 서클에 가입한 캐릭터가 있는 경우

B.      동일 서클 내에 차단하거나 차단 당한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죄송하지만 상기 내용으로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마찬가지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본 메일에 회신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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