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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Marbles on Stream 정보글 #1 - UI?

꼬마여우_
2021-11-20 18:10:58 1162 1 1

다음달을 기약하며 쓰는,

오랜만에 돌아온 정보글입니다.


우선 로비(?)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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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뭐 없으니 박스친것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HOME: 말그대로 홈(home), 메인화면입니다. 위에 있는 사진입니다


CUSTOMAIZE: 커스터마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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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설명할건 위에 거 뿐인데, 추가 슬롯을 스트리머가 구매하면 이후 시청자는 참가할때 !play (숫자)로 해당 번호의 공 스킨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SUBSCRIBER)는 구독자 전용 스킨슬롯입니다.

예시로 다른 분 방송화면을 잠깐 빌려오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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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이 1번, 오른쪽은 위에서부터 2,3,4,5,6번이고, 2~6번은 구독자만 !play 2~6으로 스킨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SHOP은 말 그대로 상점입니다.


RACE: 이 게임의 핵심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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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고르는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번호, 이름, 플레이된 비율(?), 평균 기록, 투표수입니다 

오른쪽은 위에부터 해당맵 최고기록(으로 압니다), 시참모드/시뮬레이션 모드, 500 쓰여있는건 최대 플레이어 수를 몇명으로 할건지 정하는 겁니다. 500을 10으로 바꾸면 선착순 10명만 참여되는 거죠.

RACE!는 설명할 필요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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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중간에서 살짝 위에 이런 게 있을 겁니다. 위에 있는 STANDARD / ROYALE / GRAND PRIX는 게임 모드를 결정합니다.

STANDARD(스탠다드): 평범한 구슬 굴리기입니다.

ROYALE(로얄): 배틀로얄 할때 그 로얄입니다. 구슬끼리 서고 치고받고하면서 최후의 1인이 승리합니다.

GRAND PRIX: 이건 저도 모르겠는데.. 아마 맵 여러개를 지정해서 그걸 코스처럼 연달아 하는것 같습니다.


아래쪽의 VIEWER CHOICE / WINNER CHOICE / RANDOM 은

VIEWER CHOICE(시청자의 선택): 투표수가 가장 많은 맵(동점 상태라면 TIE로 표기됩니다), 

WINNER CHOICE(우승자의 선택): 이전 판의 승자가 투표한 맵의 이름이 나옵니다.

RANDOM(랜덤): 말 그대로 랜덤입니다.

그 옆에 체크표시는 자동 스크롤 체크박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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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오른쪽 아래의 세팅을 누르면 아래에서 이렇게 생긴 것들이 튀어나올 겁니다.

SEASON STATS은 이 게임에 시즌 개념이 존재하는데, 현재 시즌동안의 통계를 앞서 설명했던 선택률, 기록으로 표기합니다.

LOCAL STATS은 본인 방송에서의 선택률, 기록으로 표기합니다.


GENERAL SETTINGS(기본 설정)

위에서부터

STREAMER COLOR(스트리머 색 활성화): 방장 구슬의 닉네임이 붉은색이 됩니다.(방장 구슬 구별 용도로 쓰입니다)

SUBSCRIBER COLOR(구독자 색 활성화): 구독자라면 닉네임이 하늘색이 됩니다.

MOD COLOR(매니저 색 활성화): 매니저의 구슬의 닉네임 색이 변합니다(무슨 색으로 변하는지까지는 모릅니다...;)

VIP COLOR(VIP 색 활성화): VIP의 구슬의 닉네임 색이 분홍색으로 변합니다.

나머지는 기본 색상인 흰색으로 닉네임이 표기됩니다.


RACE SETTINGS(레이스 설정)

REQUIRE MARBLE ACCOUNT(MARBLE 계정 필요 여부): 체크하면 이 게임 계정이 있는 사람만 참가가 가능한거 같네요. 거의 안씁니다.

SUBS ONLY(구독자 전용): 체크하면 구독자만 참가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MONTH SUBBED와 SUB TIER로 몇개월 / 몇티어 이상 구독자로 추가적인 제한이 가능합니다.

TEAM RACING(팀전): 팀전모드인데, 쓰는걸 한번도 못본데다, 체크후 톱니(설정)를 눌러봤는데 제가 스트리머가 아니다보니 설명을 못하겠네요.

WALL ELIMNATOR(자기장?): 1등이 골인하면 맵 한쪽에서 자기장이 다가옵니다. 자기장에 닿은 구슬은 낙 처리합니다. 일종의 리타이어 개념입니다.

LOCAL TRACK RECORDS(로컬 트랙 기록): 본인 방송에서의 최고기록을 저장합니다.

SPAWN GHOST BALL(고스트 구슬 소환): 본인 방송 최고기록에 해당하는 구슬을 고스트로 소환합니다. 위 사진엔 이거부턴 잘려있고, 스크롤을 내려야 합니다.

RESET LOCAL RECODES(로컬 기록 초기화): 본인 방송에서의 기록을 초기화합니다.


ROYALE SETTINGS(로얄 설정):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겠습니다. 그냥 건드리지 마세요. 설명도 패스합니다.


SIMULATION SETTINGS(시뮬레이션 설정)

ADD TO LOCAL LEADERBOARD(개인 랭킹에 추가): 체크하면 시뮬레이션 결과도 랭킹에 추가합니다.

USE HIGHEST POINTS(최고점 사용?): 이거는... 최고점만 추가하는것 같네요

USE CUSTOM NAMES(커스텀 이름 사용): 구슬의 이름을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DISTRIBUTE CUSTOM NAMES(커스텀 이름 분배): 뭔 기능인지 모르겠네요 이건

ADD NAMES(이름 추가): 커스텀 이름을 추가, 삭제, 수정합니다.


ARCADE(아케이드)는 딱보면 대충 아 하는 거라 일단 넘어갑니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안그래도 긴 분량 더 길어져요


TILT: 스트리머가 바닥을 기울여서 최대한 많은 구슬을 골인지점에 넣는 모드입니다. 구슬 수는 참여자 수에 비례합니다.


COMMUNITY MAPS(커뮤니티 맵): 다른 유저가 제작한 맵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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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번호, 맵 이름, 제작자, 제작일, 탈락 비율(생존률이 아닙니다), 평균 기록, 평점, 투표수 입니다.

플레이 한 맵은 별 왼쪽에 깃발 표시가 붙고, 별은 즐겨찾기 입니다.

맨 위쪽의 GLOBAL LOCAL CREATE는 모든 맵, 내가 제작한 맵, 맵 제작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즉 맵 제작자가 아니라면 누를 일 없는 기능입니다.

그 밑에 VIEWER CHOICE, WINNER CHOICE, RANDOM은 위에서 설명했던거니 넘어가고요,

그 옆의 LATEST / RATING / FAVORITES는 각각 최신순, 평점순 정렬과, 즐겨찾기한 맵들 보기 입니다.

옆에건 검색기능입니다.


LEADERBOARD, MERCH 두개가 남았는데 랭킹이랑... 굿즈? 파는 사이트를 여는 기능입니다. 네, 누를 일 없으시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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