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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생존자 앰블럼

ryolryol
2020-05-30 08:31:28 218 0 0

생존자 앰블럼 (4가지 항목)

빛의 인도자 (발전기)

강인함

자애로움

도망자


앰블럼 점수와 밥풀은

대략 1점씩 구간이 밀려올라가는 느낌인데 10점 정도로 생각하면 

골드2(6점),실버2(4점)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슴 


가장 확실하게 계산할수 있는 발전기와 갈고리 구출을 각각 2회씩하면 골드 (구출을 3번하는게 더 쉬울지도?)


나머지 생존시간....과 추격전은 실버라고 생각하면, 생존시간은 심지어는 희생되어도 9분이후에 희생되어야 실버 가능 (그 이전에 희생될지도 모르니 여기가 브론즈라면? 다른 실버가 골드이거나, 다른 골드2가 하나가 핏빛이 되도록 초반에 열심히 해야 함)

( 5분안에는 절대 죽지 말자 0점) 

(첫걸이에서 걸리면 죽는데까지 2분이니까 3분안에만 안 누우면 됨 (팀원이 안 구하러 오면 뭐 다른 엠블러도....ㅠ)

(지렁이 일때 피말라서 죽는데 걸리는 시간 대략 4분) 

발전기 1분 10초 정도, 탈출구 여는데 걸리는 시간 15초, 자가치료32초, 타인이 치료16초? (16초차이? 발전기 돌리고 팀원이 치료하는게 전체적으로는 낫다?)


추격전이 실버가 되려면 최소 기준은 100점가지고 시작하고 380필요하니까 280점 벌려면, 3~4번 정도 기회 주어진다 생각하고, 한번 맞을때마다 30초 정도는 도망칠 수 있게 신경쓰면 될것 같음

추격할때 시간점수는 외국에는 안 보임ㅠ. 추격할때 그럼 추격시간 동안의 거리점수, 내가 추격당할때 남이 발전기 수리하는 점수(발전기 하나당 최고 33.3점), 판자로 살인마 맞추는 점수50점.. 이것들이 합쳐져서 점수가 채워지는듯? 3번이면 될지도?


종합 1밥풀 획득이 가능함


30초면.. 판자 1이 있다 치고 창틀 3번 넘고 판자 하나 쓰고 다음 구조물로 이동하면 충분히 가능한 수치?

이렇게 하면 몇초 정도걸리는 지는 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재보면 되지만

암튼 이런 인식을 가지고 연습을 하려구 함 (언제할지 모르겠지만ㅠ)



빛의 인도자와 자애로움이 그나마 어느 정도 계산하기 쉬운 것 같음

1 2 3 정도 기억하면 됨.

1 실버, 2 골드, 3이면 핏빛

1발전기 or 1 갈고리 구출(안전하게 구출) 실버  (구출은 더 후해서 바로 골드)

2......................................................................................................골드  ( 5점만 더하면 핏빛 가능 2번구하고, 갈고리 업혀가는거 한대맞으면 핏빛)

3.......................................................................................................핏빛


강인함.. 탈출과 생존시간 

탈출시 최소 골드, 죽으면 최대가 실버여서 (탈출하고 한번도 안 누웠어야 핏빛)

5분이전 죽으면 0점, 9번 이후에 죽으믄 실버


도망자... 이 항목이 가장 계산이 애매하고 외국 위키와 다른 점이 있어서 

브론즈 : 230

실버    : 380

골드    : 560 

핏빛    : 880

1 2 3 규칙으로 맞추려면..? 피격시 10점 감점 (한번 맞아서 부상, 2번째 누움 이면 20점 감점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해야?)

실버가 380이라고 치면?  

  • 0초 동안 쫓기면 1점 추가 획득.

  • 15초 동안 쫓기면 50점 추가 획득.

  • 30초 동안 쫓기면 60점 추가 획득.

  • 45초 동안 쫓기면 125점 추가 획득.

  • 60초 동안 쫓기면 250점 추가 획득.

  • 추격당할때 점수는 너무 애매하고, 추격당한 시간 점수는 우리나라 위키에서만 보였는데..

  • 아무튼 1 2 3 규칙과 맞추어보면?

  • 실버가 30초(살인마 분노1단계를 버팀) 골드가 45초?(살인마 분노2단계를 버팀) 핏빛이 60초(살인마 분노 3단계를 버팀?)

  • (왜냐하면 분노가 15초 추격할때 켜지고 15초마다 상승하니까 15~30초 사이는 분노 1단계)

  • 그런데 골드일때 560점을 벌라고 하니까 100점은 가지고 시작하고, 필요점수는 460,  45초씩 버티라는 의도인것 같으니까, 460/125 정도 하면? .4번 정도? 3번 정도? (3번일 경우는 45초 달성했다 치고, 375점이면 85점 필요한데 추격당할때 살인마와의 거리에서 받는 점수를 생각하면 85점이 나오는지? 그걸 모르겠슴 


    • 살인마가 5m 내에 있으면 초당 1.2점 획득.

    • 살인마가 20m 내에 있으면 초당 0.6점 획득.

    • 살인마가 45m 내에 있으면 초당 0.3점 획득.

    • 살인마가 60m 내에 있으면 초당 0.1점 획득.

  • 4번이라 치고 45초씩 버텼으면? 27점 정도씩? 4번이면 80점은 넘는거 같네여(20미터 정도로 생각)

  • 3번정도면 되는지 4번인지 (판자 점수 50점 있으면 더 쉽게 가능 (이건 불확실))

  • 4번이면 1번걸릴때 한번 맞을때까지 도망, 다시 한대 맞고 (아 한 대때리면 일단 추격 종결이라고 했던것 같은데) 2번째 쓰러지고, 갈고리 구출받고 , 도망가서 치료하고? 다시 2번 반복해서 45초 이상씩 버텨야..?

  • 이런 정도 느낌인듯?

  • 가장 애매한 부분이라서 대략 몇 번의 도망, 몇 초 정도의 추격전 도망인지 가늠하면 될 것 같음

----------


궁금해서 생존자 앰블럼 점수 찾아봄


QualityPoints awarded
None (no Emblem received)0
Bronze1
Silver2
Gold3
Iridescent4



살인마는 더 간단한데? 

생존자가 더 복잡한듯? 블포 포인트로 랭크업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등등의 이유로 만들었다고 함




Pip Conditions

As of Patch 2.6.0, the Pip conditions depend on the specific Rank group (colour) the Player's Character is in. This chart shows how the number of points received will affect whether the player loses a Pip, gets a Safety Pip, gains one Pip, or gains two Pips. (For example, if a Rank 19 player’s points add up to 10, say two Gold Emblems and two Silver Emblems, then the player will gain one Pip as shown in the chart.)


랭크에 따라서 앰블럼 점수로 받는 밥풀 조건이 조금 달라짐을 알 수 있음


Rank Group

Emblem Points (Killers)

Emblem Points (Survivors)

Pip(s)

Ranks 20-17

                      0-8 Points

0 (Safety) Pip

                      9-13 Points

+1 Pip

                      14-16 Points

+2 Pips

Ranks 16-13

                        0-5 Points

-1 Pip

                        6-9 Points

0 (Safety) Pip

                        10-13 Points

+1 Pip

                        14-16 Points

+2 Pips

Ranks 12-9

0-6 Points

-1 Pip

7-10 Points

7-9 Points

0 (Safety) Pip

11-14 Points

10-13 Points

+1 Pip

15-16 Points

14-16 Points

+2 Pips

Ranks 8-5

0-7 Points

-1 Pip

8-11 Points

8-10 Points

0 (Safety) Pip

12-14 Points

11-13 Points

+1 Pip

15-16 Points

14-16 Points

+2 Pips

Ranks 4-1

0-8 Points

-1 Pip

9-12 Points

9-11 Points

0 (Safety) Pip

13-15 Points

12-14 Points

+1 Pip

16 Points

15-16 Points

+2 Pips



생존자 앰블럼 (4가지 항목)

빛의 인도자 (발전기)

강인함

자애로움

도망자


각각의 앰블럼 점수를 모아서 -> 앰블럼이 결정되고 -> 앰블럼 점수의 총 합계가 얼마냐에 따라 밥풀이 결정

4개 모두 핏빛이면 16점이니까 1랭에서도 2밥풀 가능


모두 브론즈면 4점이니까 4점이면 18랭까지는 안전이지만 이상부터는 깎임궁금해서 생존자 앰블럼 점수 찾아봄


빛의 인도자

브론즈 : 30

실버    : 100

골드    : 190

핏빛    : 270

생존자가 발전기 수리에 얼마만큼 관여하였는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발전기 수리 참여율이 높을수록 엠블럼의 등급이 높아지며, 주술 토템을 정화하거나 탈출구를 개방하는 등의 행동도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준다.

발전기를 수리하면 1% 당 1점, 한 번의 수리당 최대 100점 획득. (다른 생존자와 함께 수리할 경우, 각자 점수를 고르게 나눠가진다.)

발전기가 수리될 때마다 모든 생존자가 5점 획득.

탈출구를 개방하면 15점 획득.

주술 토템을 정화하면 50점 획득.


-- 발전기 1대 실버 확보, 2대 골드 확보, 3대 핏빛 확보

-- 발전기 2대 수리하고 ( 200점->이미 골드) ---> 주술토템 정화하고 (50), 발전기 4대 수리됐다치면 20점, 270점..핏빛 가능

-- 발전기2대 내가 돌리고 이후에 발전기 5대 모두 수리되었다고 할 때 225,  45점 부족한 상황이라면? 마지막 한방퍽 토템을 찾거나 (50점을 위해서) , 등등

--------> 결론: 결국 발전기를 많이 돌려야 한다 ( 최소 정해진 수치만큼은 1대 2대 3대 정도 단위니까 이것은 기억하기 쉽다)


  • 0 points: starting value
  • 0-100 points: completing Generator Repairs (1 point per contributed percent)
  • 0-33.333 points: being chased while other Survivors repair a Generator (the maximum gain is multiplied by the Repair percentage progress, ranging from values 0-1)
  • 0 points: co-op repairing a Generator
  • 5 points: awarded to all Survivors when a Generator is completed
  • 15 points: awarded to all Survivors when opening an Exit Gate
  • 20 points: cleansing a Dull Totem
  • 5 points: cleansing a Dull Totem mid-chase
  • 50 points: cleansing a Hex Totem
  • 10 points: cleansing a Hex Totem mid-chase


외국쪽은 더 자세한데? 버전마다 달라서 없는 건지 애매

그냥 토템도 앰블럼 점수가 있음. 

다른사람이 수리중일때 내가 쫓기는 점수도 있음. 이건 내가 쫓길때 다른 애들이 빨리 발전기를 돌려야 하는것...내가 어찌 할 수 있는 것 이 아님. 


토템 정화

mid-chase 라는게 설마... 내가 추격당하는이 맞다고 함. 추격하다가 갑자기 처음부터 정화 게이지 올라가는게? 그게 가능한지 의문?

정화하다가 발각되서 추격되는거 의미하는 듯함. 발각되서 추격뜨면 정화 점수 깎인다



강인함     (그냥 이것은 죽지 않고 오래 생존... 게임시작하면 타이머 나오는거 없나?)

900

브론즈 :  800~899

실버    :  700~799

골드    :  1~ 699

핏빛    : 0

생존자가 얼마나 생존했는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희생제에서 한 번도 쓰러지지 않고 탈출하면 핏빛(Iridescent) 등급이 부여되며 한 번 혹은 그 이상 쓰러졌다면 찬란한 빛(Gold) 등급이 부여된다. 만약 희생제에서 탈출을 실패하면 생존자가 살아남은 시간에 따라 엠블럼 등급이 책정되며 이 경우에 얻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은 희미한 빛(Silver)이다.  (한번도 안쓰러짐:핏빛 / 한번이상 쓰러짐(하지만 탈출) 금빛 / 희생되었을 때 최고등급은 실버 (그 이하도 나옴))

이 엠블럼 항목은 얻는 점수가 낮을수록 높은 등급이 부여된다.


죽어가는 상태(누웠을 때)가 될 때마다 1점 획득.         (한 번 쓰러지면 1점획득이 되니까 핏빛 탈락)

게임이 시작되고 5분 안에 죽으면 900점 획득.            (5분 안에 죽으면 900이니까                 앰블럼 점수 0 )

게임이 시작되고 9분 안에 죽으면 800점 획득.            (9분안에 죽으면 800이니까 실버도 탈락 ...최고 브론즈)

게임이 시작되고 9분이 지난 이후에 죽으면 700점 획득.                    (죽었으니까 금빛 탈락 ..    최고 실버)

---> 안 죽고 탈출하는게 중요하다.                                         (한 번도 안 쓰러지는 핏빛은 상당히 어렵다) 


죽으면    최대 실버

탈출하면 최소 골드


If you escape unbroken (without having been downed once) and the time you were alive exceeds 540 seconds, you will automatically be awarded an Iridescent Emblem 

핏빛의 조건은 한번도 안 눕고 탈출, 생존시간이 9분 이상이면 핏빛이 된다? (9분이란 조건은 게임이 빨리 끝나면? 핏빛을 못받는다는 것?)


자애로움     ( *엠블럼 시스템 : 자비로운 엠블렘 진행 임계 값 조정  2020 4 28 3.7.0 패치에서 변경) 

0

브론즈 :  20

실버    :  40

골드    :  60

핏빛    :  100


생존자가 희생제에서 다른 생존자들에게 이타적인 행동을 얼마만큼 하였는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각각의 생존자가 처음 두 번 갈고리에 걸릴 때 모든 생존자들은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잃는다. 그러나 그들을 안전하게 구출할 경우 모든 생존자는 잃었던 점수를 다시 되돌려 받으며 구출해준 생존자는 보너스 점수를 얻게 된다.


단, 안전하지 못한 상황에서의 구출은 구출을 실행한 생존자에 한해 점수를 잃는다.  (점수벌이 방지?)

다른 생존자를 치유하는 행동, 쫓기는 생존자를 대신해서 맞아주는 행동, 생존자를 업은 살인마를 실명시키는 행동 등 다른 이타적인 행동들 역시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준다.


35점을 가진 채로 시작.


다른 생존자를 치료하면 1% 당 0.1점, 한 번의 치료당 최대 10점 획득.  (결국 다 치료하면 10점)

생존자가 갈고리에 걸릴 때마다 모든 생존자가 10점 상실. 대신,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10초 이내에 죽으면 점수 반환. (구할수없는 경우니까 그냥 돌려주는 것일까?)

생존자가 갈고리에서 구출될 때마다 모든 생존자가 10점 획득. 구출을 실행한 생존자는 20점 추가 획득.(구출하면 30점?)

살인마의 손아귀에서 탈출하면 30점 획득. (이건 하고 싶다고 되는게 아닌데, 칼찌 포함인지?)

구출 받은 생존자가 10초 안에 죽어가는 상태가 되면 구출을 실행한 생존자는 30점 상실. (역시 점수벌이 방지)

생존자를 들쳐멘 살인마의 공격을 맞으면 10점 획득. (갈고리로 갈 때 맞아주기 10점)


지하실에서 실행되는 이 엠블럼 항목의 모든 행동들에 15%의 점수가 추가됨.  

탈출구에 공급되고 나서 실행되는 이 엠블럼 항목의 모든 행동들에 15%의 점수가 추가됨.

10미터안에서 사보. 살인마가 갈고리에 걸려고 하는데 사보해서 생존자가 업힌 것에서 탈출 10 points: awarded for helping a Survivor escape the Killer's grasp due to nearby Hook Sabotage (within 10 metres)


20 40 60 100 .... 35점가지고 시작

시작 35 점.................................................  5점만 더하면 브론즈

1번 구하면 65 (골드 초과)                                                 .......발전기 1개 실버

2번 구하면 95  (골드 초과)     ... 5점만 더하면 핏빛               ......발전기  2개 골드

3번 구하면 125 (핏빛 확보)                                                .... 발전기 3개 핏빛


한번도 안 구했다고 할때 걸려서 바로 안죽고, 그래서 감정 10점씩 받으면 35점 이하 가능 


구출될때 모두가 받는 10점은 걸릴때 모두가 받은 감점 10점 +-이니까 오히려 0점이거나 그대로 걸려서 죽으면 -10점일 가능성이 더 크다.



도망자         (은신 혹은 도망)  점수 계산 가장 애매한 항목

브론즈 : 230

실버    : 380

골드    : 560 

핏빛    : 880


생존자가 희생제가 진행되는 동안 얼마나 살인마로부터 숨었는지 혹은 쫓겼는지에 대한 등급을 매기는 항목. 

살인마의 두려움의 범위 안에서 은신할 경우에도 해당 엠블럼의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살인마가 가까이에 있을수록 얻는 점수가 증가한다.

 살인마에게 추적 당하더라도 피격당하지 않고 벗어나면 점수를 얻으며 쫓기는 시간이 길수록 더 많은 점수를 얻는다. 15초마다 점수를 확보하며 만약 쓰러지는 상태가 되어 추격에서 지면 절반의 점수만을 얻는다. (마지막 10초의 절반점수라고? 왜 15초의 절반이 아니지?)

  • 100점을 가진 채로 시작.

  • 공포 범위 내에 있을 때 살인마가 있지만 쫓기지 않을 때 매 초 점수 획득. 거리에 따라 가변된다.

    • 살인마가 5m 내에 있으면 초당 6점 획득.

    • 살인마가 10m 내에 있으면 초당 2.2점 획득.

    • 살인마가 20m 내에 있으면 초당 1.1점 획득.

    • 살인마가 30m 내에 있으면 초당 0.5점 획득.

    • 살인마가 45m 내에 있으면 초당 0.3점 획득.

    • 살인마가 64m 내에 있으면 초당 0.1점 획득.

    • 살인마가 64m 밖에 있으면 초당 0점 획득.

  • 살인마에게 쫓길 때 매 초 점수 획득. 거리에 따라 가변된다.

    • 살인마에게 피격 당하면 10점 상실.

    • 15초마다 나누어 점수를 획득한다.

    • 살인마가 5m 내에 있으면 초당 1.2점 획득.

    • 살인마가 20m 내에 있으면 초당 0.6점 획득.

    • 살인마가 45m 내에 있으면 초당 0.3점 획득.

    • 살인마가 60m 내에 있으면 초당 0.1점 획득.

    • 0초 동안 쫓기면 1점 추가 획득.

    • 15초 동안 쫓기면 50점 추가 획득.

    • 30초 동안 쫓기면 60점 추가 획득.

    • 45초 동안 쫓기면 125점 추가 획득.

    • 60초 동안 쫓기면 250점 추가 획득.

  • 살인마의 시야에서 5초 동안 벗어나면 추격이 끝난다.

  • 성공적으로 추격에서 벗어나는데 두 배의 점수를 얻는다.

판자점수 50점? (50 points: awarded for stunning the Killer with a Pallet )


===== 외국 포럼에는 딱히 쫓긴 시간에 대한 것은 없다 ====================

추격당할 때는, 숨어 있을 때 같은 거리에서 오히려 점수가 더 적다?



230 380 560 880 ..100점을 가지고 시작하므로 골드를 원한다면 460이 더 필요.

은신은 딱히 살인마 주변을 따라다니면서 숨을 일은 잘 없고, 갈고리 구하려고 살인마가 다른 곳으로 가길 기다릴때 잠깐?

추격 당하는것보다 오히려 더 점수벌기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추격당할때는 범위 점수와 시간 점수가 있으니까 30초 쫓기면 60점, 3번 쫓기면 180, 이때의 범위점수는 100점? 이래봐야 180점 정도면 상당히 부족하다.... 어느 정도 쫓기면 되는지 감이 필요하다. 


어차피 쫓기다가 한번씩 눕는다고 생각하면 10점씩은 감해진다고 보고 3번 걸린다고 보면

골드 목표시 460점 더 필요하고 (1~6번까지 건강할 때 2번 타격으로 눕는다 치고 최대 6/2정도 하면?) 3번으로 나누면 150점 정도씩? 필요... 그렇다면 최소 45초 정도는 도망칠 능력을 길러야 한다?

판자가 50점이 맞다면? (우리나라 위키에는 이 내용이 엄슴ㅠ 어느쪽이 맞는거지) 30초 정도면 가능?


45초 125점, 추격에서 벗어난다? (5초 동안 살인마 시야에서 안 보이면 추격에서 벗어나니까 그것이 나을지도? 2배의 점수라는 것이 15초 구간별 점수의 2배라면 별로 점수로서는 큰 의미는 없는데)

30점 정도 범위점수에서 얻으려면, 45초 0.6 이면 27점 정도니까 좁혀지기도 했다가 다시 멀어지고 


결국 45초 정도가 골드를 목표로 할때 해야 하는 정도인것 같다. 


외국쪽 위키를 보니까 판자점수항목이 있는데 왜 우리나라 위키에는 저 항목이 없지?

50점이면 판자만 잘 맞추면 점수 버는데 핵심적인 부분 같다


가까운 거리에서 오래 추격 당하려면 뺑뺑이를 (구조물을 사이에 두고 직선거리는 가깝지만 돌아서 잡는 거리를 길다) 잘해야 할 것 같다


15초간 추격을 유지하면 분노 중첩이 1 쌓이게 되고 최대 3중첩까지 유지 할 수 있다  (살인마 특성)

15초되면 1분노, 30초되면 2분노, 45초되면 3분노가 되고 나서 눕는다면? 45초 이상이 될수도?



업데이트 내역

Change Log

Patch 2.0.0

  • Adjusted several thresholds to obtain certain Emblem Qualities

Patch 2.3.0

  • Hooking each Survivor at least once during the Trial guarantees a Bronze Devout Emblem.
  • Remaining within 16 metres of a hooked Survivor for a prolonged period of time will eventually degrade the Chaser Emblem's Quality.

Patch 3.0.0

  • Added events for Lightbringer emblem scoring:
    • 20 points for cleansing a dull totem.
    • 5 points if a dull totem is cleansed while you are in a chase.
    • 10 points if a Hex totem is cleansed while you are in a chase.
    • 1/3 point for each 1% of a generator repaired while you are in a chase (Capped to a maximum of 33.3 scored for each generator).
  • Added event for Benevolent emblem scoring: 10 points for sabotaging a hook within 10 meters of a Killer carrying a Survivor, if the carried Survivor then wiggles free.
  • Added event for Evader emblem scoring: 50 points for stunning the Killer with a pal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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