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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글 팬게임 제작) 춘자 개발 과정 - 1

러닌짐
2022-10-01 23:41:32 602 2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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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로 유일한 플레이어블 캐릭터 청 이외에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만들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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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지껏 게임 플레이 구성이 굉장히 더뎌저서 신캐 제작이 계속 늦어지다가 드디어 신캐릭터를 만들수 있게 되서 개인적으로 설렙니다.


이번에는 아쉬웠던 캐릭터 모션이나 스킬 구성 등 여러가지로 신경을 많이 써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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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자는 아이덴티티가 다른 만큼 인터페이스도 다른 모양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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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모습)



간편하고 직관적인 조작을 의도해서 숫자로 게이지를 표기했던 청과 달리 춘자는 막대 게이지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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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자의 아이덴티티는 갑각룡 뿔 사시미(정식 명칭이 맞는지 모르겠지만..)로, 기존 필살기를 강화하는 ex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기술을 사용하면 기존 기술과 구분되는 시전 이펙트가 나오면서 기술의 데미지가 강화됨과 동시에 일부 기술은 매커니즘이 변경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나 KOF와 똑같은 매커니즘입니다)


위의 예시로, 기존엔 평범한 중단기였다가, EX로 시전하면 상대를 띄우는 것과 같이 매커니즘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의 GIF에서 나오는 기술을 예시로 하면, 

이 기술은 원래는 상대를 밀쳐 넘어뜨리지만, EX로 사용하면 상대를 다운시킵니다.



앞으로 기존에 존재했던 경직, 에어본 이외에 출혈, 다운 등의 또 다른 상태이상들이 생길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저번과 같이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꾸준히 글을 올려볼 예정입니다. 

개발에 관해서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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