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비해 크게 더 추가된 점은 없지만, 시스템 적인 부분을 많이 뜯어 고쳤습니다.
- 기본기의 선딜, 후딜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대신 넉백 거리가 전체적으로 더 커졌고, 상대가 벽에 붙어있어서 더 이상 전진하지 못하는 상태라면 자신이 상대가 못 간 넉백 거리만큼 뒤로 밀리게 됩니다.
이는 선딜과 후딜이 적어진 기본기를 남발하여 무한콤보를 만드는 것을 방지하는 시스템입니다.
다른 격투게임엔 대부분 이런 시스템이 있는데, 저는 그것도 모르고 여태껏 기본기의 선딜, 후딜을 길게 만들어서 무한콤보를 방지했습니다.
그로 인해 기본기를 쓸 때 많이 답답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 그걸 개선해서 조작감이 조금 더 개선된 것 같습니다.
- 피격 시 화면이 흔들리던 기존 매커니즘에서 화면이 잠시 확대되는 연출로 변경했습니다.
- 특수기가 추가 됐습니다.
특수기는 커맨드를 3개 이상 입력하여 시전할 수 있는 기술로, 평상시에도 사용할 수 있고, 기본기나 연계기 도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수기를 사용하면 화면이 잠시 암전되고 프로필에 컷신이 등장하게 됩니다.
컷신 연출은 현재는 위에 작게 나타나는 게 전부지만, 연출적으로 마음에 안 들어서 더 크게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전작의 특수기 연출은 아래에서 기술의 모티브가 된 원작 기반 컷신이 등장했습니다.
현재는 위 그림처럼 인터페이스 위 쪽에 긴 컷신이 등장하는 방식으로 바꿔 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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