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자유게시판 9.16 패치노트

몽두지
2019-08-14 14:55:57 146 0 0

플레이어 여러분, 9.16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주목할 내용은 마법공학 계열 챔피언 카밀, 제이스, 바이, 징크스가 전략적 팀 전투에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팀 구성에 마법공학 조합을 추가하면 여러 아이템으로 무장한 단일 챔피언에 의존하는 상대를 쉽게 상대할 수 있을 겁니다. 반대로 마법공학 조합을 상대할 때는 마법공학 특성 효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여러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골고루 나눠주는 것이 좋겠죠.

흥미진진한 신규 계열과 함께 전략적 팀 전투의 일부 체계에 화려하지는 않은(하지만 만족스러운) 몇 가지 개선사항이 적용됩니다. 라운드별 무작위 대전 검색 체계에서 같은 상대를 연속으로 여러 번 만나지 않게 변경됩니다. 또한 비기는 라운드 수를 제한하기 위해 장기전이 끝날 때 활성화되는 U.R.F. 연장전 효과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9.15 전략적 팀 전투 패치의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 변경사항이 꽤나 바람직한 결과를 보이고 있지만 막상막하의 접전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플레이어가 받는 기본 피해량을 일부 추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가지 꼬마 전설이와 두 번째 전략적 팀 전투 베타 패스가 이번 패치 기간에 새롭게 출시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신규 계열 및 챔피언


마법공학

마법공학 챔피언은 모두 강한 위력과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로 뭉쳤을 때는 아이템에 대항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펄스 폭탄을 활용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입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마법공학 계열을 통해 새롭고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겨보세요.

  • 특성: 전투가 시작되면 아이템을 가진 적 유닛에게 펄스 폭탄을 발사합니다. 폭탄은 터지면서 1/2 마법공학 반경 내의 모든 아이템을 8초 동안 비활성화합니다.


카밀

  • 스킬: 마법공학 최후통첩으로 적 하나를 속박합니다. 해당 적이 아군의 사거리 안에 있으면 아군이 해당 적을 공격합니다.
  • 직업: 검사
  • 가격: 1골드
  • 스킬 피해량: 200/325/450


제이스

  • 스킬: 천둥 강타로 적 유닛 하나를 뒤로 밀어내며 적 전방을 교란합니다. 그 후 제이스는 무기를 머큐리 캐논으로 바꾸고 원거리 공격을 하며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직업: 형상변환자
  • 가격: 2골드
  • 스킬 피해량: 200/350/500


바이

  • 스킬: 가장 멀리 있는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고 해당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돌진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이 옆으로 밀려나며 피해를 입습니다. 바이가 대상에게 도달하면 대상을 띄워 올리고 피해를 입힙니다.
  • 직업: 싸움꾼
  • 가격: 3골드
    스킬 피해량: 250/450/650


징크스

  • 스킬: 징크스가 처음으로 유닛 처치에 관여할 경우 신난다! 상태가 되며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징크스가 두 번째로 유닛 처치에 관여할 경우 로켓 런처인 생선대가리를 장착해 기본 공격으로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 직업: 총잡이
  • 가격: 4골드
  • 로켓 피해량: 3칸 범위에 폭발을 일으키며 100/225/350의 마법 피해



체계


게임 내 대전 검색

같은 상대 또는 복제 팀과 연속으로 두 번 이상 만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대전 검색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같은 상대를 연속으로 만나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U.R.F. 연장전 모드

비기는 건 좋지 않습니다. 재미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제 매 라운드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15초 동안 전투 속도가 빨라지는 U.R.F. 연장전이 시작됩니다. 그래도 비길 수는 있지만 그 빈도가 크게 감소할 겁니다.

  • 매 라운드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U.R.F. 연장전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 공격 속도 300%
  • 스킬 피해량 200%
  •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 66% 감소
  • 체력 회복 효과 66% 감소
  • 해양 포유류에 대한 애정 30% 증가


랭크 게임 변경사항

전략적 팀 전투 랭크 게임 체계는 전체적으로 꽤나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검을 통해 일부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일부 버그 및 일관되지 않은 부분들이 저희 의도보다 더 관대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0 LP 상태에서 시작한 게임에서 LP를 잃을 경우 거의 항상 강등됩니다. (항상 의도했던 부분입니다) 또한 그랜드마스터 티어와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강등될 경우 마스터 티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가 됩니다. (챌린저 티어와 그랜드마스터 티어에서 강등되지 않는 랭크 최상위에서 발생하는 일부 부적절한 상황 때문입니다) 해당 변경사항과 변경사항 적용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전략적 팀 전투 랭크 업데이트에 관한 글을 읽어주세요!

  • 이제 어떠한 플레이어든 0 LP에서 시작한 게임에서 LP를 잃을 경우 의도된 대로 강등됩니다.
  • 그랜드마스터 티어와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강등될 경우 마스터 티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가 됩니다. 이 변경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몇몇 상황에 적용하기 위해 게임 내부적으로 LP 증가 및 감소에 대한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본 변경사항으로 인한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실 겁니다.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

9.15 패치에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에 일부 변경사항을 적용했고 전체적으로 바람직하게 작동했습니다. 하지만 전투가 막상막하인 경우에는 의도한 것보다 게임이 길어지는 결과가 발생하여 일부 추가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전체적인 피해량은 여전히 변경 전보다 낮을 겁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받는 기본 피해량이 현재 라운드에 따라 증가합니다.
  • 라운드 1~2: 1
  • 라운드 3~4: 2
  • 라운드 5: 3
  • 라운드 6: 4
  • 라운드 7부터: 5



특성


싸움꾼

싸움꾼은 상당히 강력한 데다 증가하는 추가 체력이 지나치게 많기 때문에 약간 하향했습니다.

  • 추가 체력: 300/700/1,200 ⇒ 300/600/1,000


악마

악마 챔피언이 지금까지처럼 스킬 기반 유닛을 대폭 무력화하지 못하도록 악마 특성 추가 효과를 개편했습니다. 그 대신 악마 챔피언이 마나를 흡수할 수 있게 되니 스킬을 더 빨리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 악마 챔피언이 기본 공격 시 40%의 확률로 대상의 마나를 20 불태우고 자신의 마나를 15/30/45 회복합니다.


닌자

닌자는 어떤 팀에든 속해 혼자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유닛이어야 합니다. 기존에는 그런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닌자의 특성 효과 및 일부 닌자 챔피언을 상향했습니다.

  • 추가 공격력 및 스킬 피해량: 40/60 ⇒ 50/70


귀족

귀족은 게임 후반에 강력해지는 조합으로서 아직 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더 큰 변화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일단 약간의 상향 조정을 적용해두려고 합니다.

  • 추가 방어력 및 추가 마법 저항력: 60 ⇒ 70


마법사

마법사 3유닛 조합은 매우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너무 강력했습니다.

  • 추가 주문력: 45%/100% ⇒ 40%/100%


야생

야생 챔피언은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약간 더 강화했습니다.

  • 공격 속도: 중첩당 10% ⇒ 중첩당 12%



1단계 챔피언


엘리스

  • 체력: 450 ⇒ 500
  • 새끼 거미 공격 속도: 0.6 ⇒ 0.7


카직스

  • 고립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카직스 스킬 피해량: 150/300/450 ⇒ 150/250/350


모데카이저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니달리

  • 이제 형상을 변환할 때 항상 두 유닛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금까지는 니달리가 아군 중 가장 체력이 낮을 경우 자신의 체력만을 회복했습니다.


베인

  • 공격 속도: 0.75 ⇒ 0.7
  • 스킬 피해량 (최대 체력에 비례): 8%/10%/12% ⇒ 8%/12%/16%



2단계 챔피언


브라움

  • 체력: 750 ⇒ 650


리산드라

  • 총 마나(스킬 사용에 필요한 마나): 150 ⇒ 125


룰루

  • 스킬 추가 체력: 300/475/650 ⇒ 300/400/500


제드

  • 체력: 500 ⇒ 550
  • 공격 속도: 0.65 ⇒ 0.7
  • 스킬 피해량: 200/300/400 ⇒ 200/350/500



3단계 챔피언


아트록스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블린

  • 이제 스킬 대상으로 현재 공격 중인 대상을 우선 지정합니다.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타리나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공격력: 50 ⇒ 65


케넨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쉬바나

  • 도약 인공지능이 대상과 일정 거리를 더 잘 유지하며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4단계 챔피언


아칼리

  • 공격력: 70 ⇒ 80


브랜드

  • 스킬 피해량: 200/375/550 ⇒ 250/450/650
  • 시작 마나 및 총 마나: 0/125 ⇒ 50/150


초가스

  • 스킬 피해량: 250/500/750 ⇒ 175/350/525



5단계 챔피언


카서스

  • 시작 마나 및 총 마나: 0/85 ⇒ 40/125


케일

  • 공격 속도: 1.1 ⇒ 1.0


미스 포츈

  • 체력: 650 ⇒ 700
  • 총 마나: 100 ⇒ 75



아이템


침묵

  • 침묵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적중 시 33%의 확률로 4초 동안 적 챔피언이 마나를 얻지 못하게 합니다.


무한의 대검

  • 치명타 피해량: 150% ⇒ 200%


이온 충격기

  • 피해량: 150 ⇒ 125. 이제 제대로 중첩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보호막 지속시간: 4초 ⇒ 6초


모렐로노미콘

  • 불태우기 피해 지속시간: 5초 ⇒ 10초


붉은 덩굴정령

  • 불태우기 피해 지속시간: 5초 ⇒ 10초


구원

  • 체력 회복량: 1,000 ⇒ 1,500


스태틱의 단검

  • 4번 튕김. 대상 하나당 90의 피해 ⇒ 3번 튕김. 대상 하나당 100의 피해


워모그의 갑옷

  • 틱당 최대 4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번 하향은 드래곤 라운드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감소시키기 위함입니다.


수호 천사

  • 툴팁이 효과를 제대로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스킬을 방해하거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이제 부활 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제대로 제거됩니다.


아이템 획득 체계 변경

  • 이제 드문 확률로 기본 아이템 2개 대신 완성 아이템 1개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얼어붙은 심장, 킨드레드, 스웨인, 카서스, 쉔, 베이가가 새끼 거미와 골렘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브즈가 고속 연사포를 장착해도 사거리가 증가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얼어붙은 심장이 중첩되었을 때 둔화 효과가 너무 많이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아이템 슬롯이 표시되지 않거나 이상한 위치에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승/연패 골드를 이전에 있었던 PVP 라운드 후가 아니라 PVE 라운드 후 획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연승/연패 골드는 PVE 라운드가 아니라 모든 PVP 라운드 종료 시 획득해야 합니다.)
  • 꼬마 전설이가 사망한 후 충돌한 뒤 이후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플레이어의 이동을 몸으로 방해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블리츠크랭크가 스킬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려다 실패해서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미누님 없으니까 몽두지
*공지*자유게시판
0
자유게시판
결국 원격 [1]
몽두지
09-03
0
자유게시판
내일을 위해서 미리 한달권을.. [1]
몽두지
09-02
0
자유게시판
와우 서버 상태 [1]
몽두지
08-31
0
08-28
0
자유게시판
이게 제일 최신이네요 [1]
비범한동네아저씨
08-28
0
자유게시판
조퇴!!
몽두지
08-27
0
자유게시판
템운없는 검사 [2]
비범한동네아저씨
08-26
0
*공지*
일요일늦뱅 [5]
Broadcaster 미모짱
08-25
1
08-25
0
자유게시판
다음주 수요일 롤코체스 패치 [1]
몽두지
08-25
1
자유게시판
내일은 드디어!! 보는건가?! [3]
몽두지
08-23
0
자유게시판
오늘도 카페에 있다가..
비범한동네아저씨
08-21
0
08-21
0
*공지*
휴뱅일기 [5]
Broadcaster 미모짱
08-20
0
자유게시판
2명 남을때까지 피 100유지!!!
몽두지
08-17
0
자유게시판
다시보기.. [3]
몽두지
08-16
1
자유게시판
신규 꼬마전설이 출시 [1]
몽두지
08-16
0
자유게시판
남들이 싸움꾼을 갈때 [2]
몽두지
08-15
0
자유게시판
6싸움꾼 개사기,,,
몽두지
08-15
0
자유게시판
3성 징크스가 코앞!!
몽두지
08-15
0
자유게시판
인터페이스 또 좋아졌네요
몽두지
08-15
0
자유게시판
징크스가 사기급이네요;;
비범한동네아저씨
08-15
0
자유게시판
미누님 없으니까 [5]
몽두지
08-14
»
자유게시판
9.16 패치노트
몽두지
08-14
1
*공지*
여름휴가 _ 해외편 [4]
Broadcaster 미모짱
08-12
0
자유게시판
미누님은 잘 도착하셨나?
몽두지
08-12
0
자유게시판
그녀 후기 [5]
아저씨
08-12
0
자유게시판
비가 너무 많이오는데...
몽두지
08-12
0
자유게시판
미누님을 기다리며
몽두지
08-11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