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하고싶은말 미드챕터 개발자 업데이트

위플레이
2020-09-26 01:04:51 109 2 1

챕터 16 리뷰(CHAPTER 16 REVIEW)





곧 있을 미드챕터 업데이트로우리는 이전에 발매된 챕터(킬러생존자와 살인마의 퍽)를 검토하고필요한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

가장 먼저 패치할 대상은 사일런트 힐” 챕터이다우리는 변화를 균형 있게 하기 전에 새로운 콘텐츠가 실제 시나리오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단 사람들이 그것에 대항하고 카운터플레이를 만들기 시작하면 새 킬러생존자퍽들이 발매될 때 밸붕처럼 보이는 것은 결국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사람들이 새로운 빌드와 플레이스타일을 실험할 시간을 갖게 되면보잘 것 없어 보이는 어떤 것이 새로운 틈새를 노릴 수도 있는 것이다.

또 다른 때는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겨나는 플레이스타일에 좌절감을 느끼거나 상대하기에 재미가 없을 수도 있다.

이를 염두에 두고우리는 지난 챕터가 몇 달 동안 만들었을 수도 있는 문제나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게 되면 검토할 계획이다.

이 미드챕터 기간은 새 콘텐츠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검토하고상황을 수정하기 이전에 어떻게 사용되는지(또 어떻게 남용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처형자 변화(The Executioner Update)

지난 몇 달 동안 삼각두 경기를 보면서많은 삼각두 유저가 판자와 창틀에서 생존자가 가불기 걸린 상황에서 지옥의 처벌만을 사용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발견하였다이를 해결하고 게임 플레이를 역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두 가지 변화를 준다.


1. 삼각두가 공격하기 전에 판결 의식을 취소한 후 딜레이를 추가함.

이러한 변화의 이유는 각 판자와 창틀에서 능력을 취소하는 단점을 추가하기 위함이다.

현재 생존자는 두 가지 선택사항이 남아 있다창문을 뛰어넘거나 판자를 쓰러뜨리면서 삼각두의 지옥의 처벌에 쳐맞거나계속 도망치다가 기본 공격으로 맞는 것.

판결 의식을 취소한 후 기본 공격을 하기 전에 딜레이를 추가함으로써 생존자는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작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토구의 도끼 들기나 데모고르곤의 찢어발기기와 유사).


2. 판결 의식으로 공격한 이후에 딜레이 감소.

판결(punishment) 의식으로 공격을 실패하는 것은 매우 처벌적(punishment)이다(노잼 개그).

공격 후 딜레이가 길어서 생존자들이 거리를 벌릴 시간이 많다이 딜레이를 낮추면 그만큼 역효과를 내지 않고도 더 자유롭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목표는 삼각두 게임 플레이를 더 기술 기반적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다.

판결 의식을 창틀이나 판자에서 확실하게 생존자를 맞힐 수 있는 상황에서만 쓰거나생존자 뒤에서 능력을 풀었다 썼다 하는 플레이를 하기보다는공격 에임이 더 좋을 때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우리는 삼각두를 버프나 너프한 것이 아니라생살 두 입장의 좌절감을 해소한 것이다.






퍽 변경(Perk changes)

우리는 챕터 16의 몇 퍽들이 사람들의 일반적인 퍽 세팅과 틈새 세팅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했지만우리가 다시 돌아보고 싶은 세 가지 퍽들이 있다.



고통의 흔적(Trail of Torment): 우리는 이 퍽을 내놓았을 때 너무 경계했다고 잘못 생각했다.

만약 킬러가 자주 감지불가능이 된다면이는 너무 압도적인 판을 이끌어가고실제 스텔스 기반 킬러들을 무색하게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를 보면서 우리는 고통의 흔적에 버프를 주는 것이 맞겠다고 생각했다.

감지불가능 효과는 표시된 발전기가 진행도 감소가 멈추거나 생존자가 어떤 수단으로든 빈사 상태에 놓일 때까지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된다.

이렇게 하면 생존자가 감지불가능 효과를 제거하기 위해 발전기가 퇴행하는 것을 막아야 하는 흥미로운 역학 관계가 생긴다.

킬러는 이를 생존자를 기습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고예상치 못한 각도에서 생존자에게 몰래 다가가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강압 받은 속죄(Forced Penance): 강압 받은 속죄는 몇 가지 흥미로운 적용점들을 지녔지만치료 불능 효과를 많이 발생시키지는 못하였다우리는 퍽의 모든 티어에서 치료 불능 효과 지속 시간을 20초로 늘렸다.



피의 협정(Blood Pact): 피의 협정이 주는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좋기는 하지만많이 사용될 만큼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는 못했다.

이동속도 증가 효과 지속시간은 폐지하고대신 두 생존자가 16m 내에 있지 않을 때까지 무기한 연장되도록 만들었다.






이번 미드챕터에서는 퍽들에 대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한다.


필요하다면 무엇이든(Any Means Necessary): 쿨타임을 60초로 줄였다판자를 다시 세우는 것에 대한 점수 이벤트를 만들었다이 퍽 역시 우리가 발매했을 때 다소 우려했던 퍽이었다판자를 다시 세우는 것은 게임의 판을 바꿀 수 있었고 우리는 이것이 너무 걷잡을 수 없는 밸붕이 되지 않기를 바랐었다검토 결과 최종적으로 쿨타임을 60초로 하였다.



잔혹한 속박(Cruel Limits): 범위 반경이 32m로 늘었다퍽을 처음 내놓았을 때다소 밸붕이 될까 우려했지만그렇지 않았다기존 24m에서 32m로 범위를 늘렸다.



국민을 위하여(For the People): 국민을 위하여 사용 시 점수 이벤트 추가하였다.



마인드브레이커(Mindbreaker): 탈진 지속 시간을 증가하였다사용되기에 너무 짧은 시간 동안만 유지되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몇 초 정도 탈진 지속 시간을 늘렸다.



미끈한 고기(Slippery Meat): 곰덫 탈출 기회 효과를 제거하였다 견자단 기회 증가를 추가하였다미끈한 고기는 변칙(niche) 세팅에 사용되는 퍽이었지만이는 한 킬러(덫구)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퍽 중 하나이다이는 우리의 최근 지향점이 아니므로우리는 이 퍽에서 곰덫 탈출 기회를 제거할 것이다다만 이러한 변칙 세팅 기조를 유지하기 위해 견자단 기회를 더 추가할 것이다.



사망공포증(Thanataphobia): 치료 속도 감소 패널티를 삭제한다다른 행동 속도 감소 패널티를 증가시킨다사망공포증은 이 퍽의 패널티를 피하기 위해 치료를 강제하도록 장려하는 퍽이었지만현재는 치료 속도를 줄여서 생존자들이 무얼 하든 간에 lose-lose하는 상황을 만들어낸다이 패치는 이러한 치료 속도 패널티가 게임 판을 고압적으로 이끄는 것을 막는다이를 해결하기 위해치유 속도 패널티는 삭제하고 다른 행동 속도 패널티는 증가시킨다.



우리는 영원히 살거야(We’re Gonna Live Forever): 토큰을 얻는 새 방법을 추가했다죽어가는 생존자를 치유할 때 치유 속도를 높였다이 퍽은 종종 생존자판 바베큐&칠리로 여겨졌지만바칠이 오라를 보여주는 것과는 달리 부수적 효과가 없다또한 이것은 지 점수 먹으려고 무리하게 구출하는 것으로 이어지게도 만든다토큰을 얻기 위한 방법을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생존자들 사이의 경쟁이 줄어들기를 희망한다지렁이 치료 속도 증가를 추가함으로써 이 퍽이 희생제에더 더 많이 사용될 것이라 생각한다.



기술자(Technician): 발전기 뻥튀기를 막는 기회를 100%로 늘렸다스킬 체크를 놓치는 데 패널티를 추가했다이 퍽은 스킬 체크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를 위해 추가했다그러나 발전기 뻥튀기 방지에 대해서는 랜덤성이 강했다이를 일관되게 하기 위해 퍽 성능을 변경했지만스킬 체크 실패에 대해서는 약간의 패널티를 추가한다.



깜짝상자(Pop Goes the Weasel): 퍽 활성화 시간을 45초로 줄였다원래는 30초의 쿨타임을 지녔는데이는 너무 짧아서 많이 사용될 수 없을 것 같아이후에 60초로 버프했었다이는 사용되기 편리했지만그러나 사용되기에 너무 널널해졌고이는 킬러가 다른 생존자를 쫓고 쓰러뜨린 후남는 시간에 충분히 발전기를 찰 수 있게 했다다시 긴박함을 더하기 위해우리는 3티어 쿨타임을 45초로 줄이려고 한다이렇게 하면 갈고리에 생존자를 걸고 발전기에 도달하기에 충분한 시간은 유지되면서도생존자를 쫓기 전에 발전기를 먼저 발로 차야 할 것이다.



퍽 등급 단순화(PERK RARITY SIMPLIFICATION)

퍽 주제를 유지하면서도 작은 변화를 주었다모든 퍽들은 이제 그들의 티어를 기반으로 동일한 희귀성을 공유할 것이다.

현재, 3티어 퍽(밥풀 3개 퍽)은 희귀하거나(초록색), 매우 희귀하다(보라색).

이로 인해 퍽 리스트가 알파벳순으로 정렬된 것뿐만 아니라 두 개의 다른 희귀성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당신이 퍽을 찾기가 어려웠다.

앞으로퍽의 희귀성은 그 티어(밥풀)을 따를 것이다.

평범하지 않음(노란색) -> 희귀함(초록색) -> 매우 희귀함(보라색).

이로 인해 퍽 목록에서 찾고자 하는 퍽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래픽 업데이트: 맥밀란 사유지(GRAPHICS UPDATE: MACMILLAN ESTATE)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방송시간하고싶은말
19
DFC [6]
Broadcaster _메이즈
09-29
18
한국 DFC팀 [8]
Broadcaster _메이즈
09-27
15
방송시간
9월 26일 방송일정 [6]
Broadcaster _메이즈
09-26
1
하고싶은말
Hey 메이즈~! [1]
흙로뎃협회장
09-26
»
하고싶은말
미드챕터 개발자 업데이트 [1]
위플레이
09-26
1
하고싶은말
수고하셨어요 [1]
harrows1234
09-25
6
방송시간
대회당일 방송일정 [8]
Broadcaster _메이즈
09-25
4
하고싶은말
휴방인가요 [5]
강예서
09-23
3
하고싶은말
2천팔 축하드립니다! [1]
쪼물락쭈꾸미
09-22
1
하고싶은말
메이즈넴...! [1]
흙로뎃협회장
09-21
1
하고싶은말
메이즈 형님 [3]
존윅이되어버린나
09-20
1
하고싶은말
To. Ahgi Maze [1]
_바질
09-17
2
하고싶은말
질문잇습니다 [1]
ewan3353
09-16
8
방송시간
9월12일 방송일정 [10]
Broadcaster _메이즈
09-12
10
유튜브 영상관련 [8]
Broadcaster _메이즈
09-09
4
09-09
2
하고싶은말
데바데 티어리스트 [1]
자군야포
09-04
1
하고싶은말
마제뉌 [1]
나욤찌
09-02
1
하고싶은말
메이즈님 [1]
캘포롤
08-31
11
방송시간
8월29일 방송일정 [5]
Broadcaster _메이즈
08-29
1
하고싶은말
마제뉌 [1]
나욤찌
08-26
6
방송시간
8월23일 방송일정 [6]
Broadcaster _메이즈
08-23
7
방송시간
8월21일 방송일정 [6]
Broadcaster _메이즈
08-21
1
하고싶은말
챕터 17 테스트 서버 관련 패치내용 [1]
위플레이
08-18
10
트게더 이용방법 [1]
Broadcaster _메이즈
08-17
1
하고싶은말
살인마 운영 질문..! [10]
__빌런
08-17
5
방송시간
8월16일 방송일정 [5]
Broadcaster _메이즈
08-16
4
방송시간
8월13일 방송일정 [4]
Broadcaster _메이즈
08-1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