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종하기 전 채팅에서 말하셨던 아이디어를 간단하게 3D도형을 사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 1번 이미지. 현재 완성된 금공장
가장위 투명한 판 = 유리
불그스름한 갈색판 = 깎은사암(몬스터가 스폰하는 발판)
중앙의 초록색 육면체 = 거북이 알
아랫쪽 보라색판 = 호퍼(몬스터를 두들겨패는곳)
▲ 2번 이미지. 확장형태
기존에 완성된 금공장에서 새롭게 추가된 파란색 판과 비슷한 형태로 외곽에 추가로 천장의 유리와 발판(몬스터가 스폰하는곳)을 이어붙이고 아래에 높이가 더 낮은 호퍼(새로 추가된 오른쪽의 보라색 판)를 추가하여 왼쪽 거북알로 떨어지면 경험치를, 오른쪽 거북알 방향으로 떨어지면 즉사해서 금만 수확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그저 기존에 만들어놓은 공장에서 이어붙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작업 난이도도 낮을 것이라 예상되며 소요되는 재료의 양도 비교적 적을 것 같사옵니다.
새로 추가되는 호퍼는 기존 호퍼 위치보다 넉넉하게 내려서, 비계에서부터 뻗어나와 설치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딱 3칸만 내렸다가 혹시 즉사하지 않을 수 있으니 6~7칸쯤 내리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 3번 이미지. 아랫쪽에서 보는 시야
이렇게 호퍼위치를 낮춤으로써 왼쪽호퍼는 경험치를, 오른쪽 호퍼는 낙하데미지로 인한 즉사를 노려 아이템만 수거할 수 있을 것이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문제점은 확실한 테스트를 거치지 못한 아이디어 제안서 이기 때문에 실제 운용 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즌하 방송 시작하기전에 제가 일어날 수 있다면 테스트도 한번 해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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