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포스트에 댓글로 언급하신 분이 있어서 생각났는데, 당시에는 진짜 파격적이었어요. (2015년도 출시)
2015년 7월, 치킨 회사 멕시카나에서 만든 치킨으로 당시 여름이었기에 대표적 여름 과일인 딸기, 바나나, 멜론을 콘셉트로 만들었다고 한다. 색깔이 각각 빨강/노랑/초록이기 때문에 신호등치킨이라고 많이 불린다.
멕시카나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면 바나나킥 맛의 바나바나 바나나치킨, 딸기우유 맛의 베리베리 딸기치킨, 메론바 맛의 메롱메롱 메론치킨이라고 적혀있다. 사실 치킨 같은 기름진 식품과 달콤한 맛은 잘 조화하면 어울리는 조합이다. 이를테면 감자튀김에 '토마토케첩', '탕수육과 소스', 그리고 군대리아 메뉴에도 잼이 포함된다. 출시 당시 돌풍을 일으켰던 허니버터칩 또한 여기에 해당한다.
다른 업체의 양념치킨 중에도 소스에 꿀이나 잼 등을 넣어서 단맛을 강조한 치킨은 흔하다. 더 나아가서 오렌지 치킨은 미국식 중화요리의 간판 요리로 대접 받는다. 만약 과일 맛 파우더를 뿌리는 방식이 아니라 소스에 과즙을 넣는 형태처럼 제대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면 좀 더 먹을 만한 요리가 탄생했을 것이다.
신호등 치킨 사태의 발단이 된 치킨은 따로 있는데 바로 BBQ에서 치즐링과 함께 출시한 베리링이다. 후르츠 치킨은 이것을 벤치마킹 한 것인데 문제는 베리링도 그다지 맛은 없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는 것이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어쨌든 후르츠 치킨은 잘 팔리는 편이다. 물론 맛있어서 잘 팔리는 것은 아니고 괴악한 맛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여기저기에서 호기심으로 시켜보고 덕분에 인터넷 방송도 많이 탔기 때문이다.
가끔 먹어보고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물론 그 중에는 속이 니글니글해져서 먹을 때보단 먹고 나서 비난을 터트리는 경우도 있다. 가루를 뿌리지 않고 동봉해서 보낸 경우, 소량만 찍어 먹으면 맛있다는 평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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