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오 하세요 두 번하세요 꼭 하세요
증거자료 첨부합니다
스킬
저는 궁극기 다음으로는 거의 e w q 순으로 마스터를 하는 편이고 원딜에 따라서는 W 선마가 오히려 압도하기 좋은 것도 있으니 원딜 분이랑 상의하시면 될 거 같아요
개사기인 이유 : 팀게임 최적화 스킬들 보유
Q : 들어오는 챔피언들을 밀어버릴수 있음 + 카이팅 하러 오는 원딜 포함
W : 사거리 증가 + 힐 장판으로 우월한 사거리로 먼저 칠 수 있음 + 고연포와 치속을 미리 킨 것과 같은 효과를 줌 ( 1레벨 10%, 마스터 기준 20% )
E : 2회 충전 쉴드 + 이동속도 증가 로 몸이 들어가야 하는 라칸과 다르게 조금 더 안전하게 쉴드를 줄 수 있음
슈렐 효과까지 같이 들어가면 2티어 신발 + 고스트 킨 원딜의 이동속도를 뛰어넘어 추노 가능
( 실제로 당해봄 사일이 슈렐에 E 받으니까 이속이 523이 되더라구요 ? )
R : 대망의 앞의 Q W E 를 다 못 쓰더라도 이거 하나만 잘 써도 1인분을 하는 궁극기
'에어본'을 제외한 모든 CC 해제
팀게임을 하면 세주, 레오나 같은 장판 cc궁극기를 가진 챔피언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걸 얘가 다 풀어줄 수 있음
유틸을 하면 대부분 팀의 '뒷' 포지션을 잡는데 이거는 얘를 찝어서 cc를 걸거나 암살하러 안 오면 무조건 궁을 쓸 수 있다는 뜻이라 효율은 더 높아짐
거기다가 얘를 잡으려고 스킬을 쓰면 본인들도 소모값이 있어서 후속 한타가 힘들어지고 앞에서부터 잡자니 cc를 다 풀어버리니까 서폿에게 가불기가 걸림
아이템
저는 슈렐리아 구원은 고정으로 가는 편이고
높은 확률로 쿨감신을 가는데 상대 딜이 ap가 강하거나 cc가 많으면 헤르메스
렝가 or ad가 너무 강하다 하면 닌자를 가는 식으로 돌려 쓰고 있어요
서폿 아이템은 주도검 or ap 타곤을 가는데 기준은 내가 편하게 칠 수 있는지, 아니면 딜교를 하다가 오히려 손해를 볼 것인지를 고려해서 들어요
이후 코어 아이템은 슈렐 구원은 거의 고정이고 망각구 ( 치감이 필요하면 )
미카엘 ( 원딜이 정화를 들면 라인전을 못 버티는 경우, 딜러를 노리는 cc가 리산드라 궁처럼 타게팅인가 / 한 게임에서 하드cc가 2개 이상일 때 )
이렇게 사고도 게임이 안 끝나면 시야가 중요해지니까 감시하는 와드박스랑 향로나 흐물지 를 올려줘요
얘는 Q 스킬 빼고는 모든게 힐과 쉴드를 줘서 향로나 흐물지의 효율이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이에요
기준은 팀에서 AD 딜링 비중이 높으면 향로를 AP 비중이 높으면 흐물지를 가시면 될 거 같아요
룬
저는 쿠키만으로도 마나가 부족하진 않아서 빛의 망토를 들어서 스펠을 쓰고 늘어난 이동속도로 도주 or 합류에 이용하고 있어요
많약에 상대가 같이 유틸이고 해 보니 마나가 많이 부족하다 싶으면 마순팔 들면 됩니다
파편에는 적응형 방어력은 고정이고 가운데에 있는 것만 돌려쓰는데 라인전이나 한타 둘 중에 하나를 보고 고르시면 될 거 같아요
상대 바텀은 ad인데 한타 넘어가서 적 ap가 너무 아플 것 같다 이러면 마저를 찍는 거죠
이걸 보면 바드도 ap 딜이 좀 매섭고 후반에 길 가다가 평균적으로 큰 아칼리나 카타를 만나면 뭘 들든 죽겠지만
딜이 집중되는게 아니라서 한타 페이지에서는 0.1초라도 더 살아서 스킬이나 액티브 아이템을 한 번이라도 더 굴리려고 들어줘요
이거도 룬을 같이들었는데 바텀이 2ap 지만 상대 ad가 좀 빡센 편이라 물방 마방을 1개씩 들었어요
실제로도 w랑 e 스킬이랑 무빙으로 cc는 어지간한 건 다 피하기도 해서 틀린 선택은 아니기도 했구요
노란 깡통 편으로 이어집니다
추천 이유
1 신챔 밀리오를 편하게 죽일 수 있음
2 전통적인 카운터인 쓰레쉬 때리기 가능
3 한 번 이라도 죽으면 끝인 케틀 럭스에게 가불기 걸기 가능
4 라인전 2:2 상황에서 아무리 못 끌더라도 갱 왔을 때 한 번만 끌면 게임 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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