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방송 공지 앞으로의 방송 관련 공지입니다. ( 2020. 12. 21 )

Broadcaster 금별_
2020-12-21 15:12:17 157 3 5

안녕하세요. 금별입니다 :)


 본격적으로 방송을 열심히 해야겠다며 마음 먹고 새로운 마음으로 방송을 시작한 지 어언 6개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학업과 방송을 병행하다보니 잦은 휴방과 함께 방송 시간이 일정치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계속 봐주신 시청자 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여러모로 정신 없는 6개월을 보내면서 나름 재밌는 방송을 해왔다고, 만족스럽다고 생각했었지만 막상 돌아보니 제가 나아가는 방향이 맞을까에 대한 의문이 들더군요. 단순히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취미로 방송을 시작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저를 위한 방송이 아니게 되어버린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도 지치는 날이 많았고, 사실 휴방을 하지 않아도 되던 때에도 쉬어가는 날이 많았습니다.

 시험 기간을 핑계로 일주일 정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방송을 그만두어야 하나 라는 생각도 했지만, 이런 일로 그만둘 것 이었으면 애초에 시작을 하지 않았어야 했겠죠. 물론, 여러가지 사정이야 있었지만 그러한 일들 또한 몇몇 분들의 감사한 조언과 격려로 다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2021년의 방송 방향에 대해 어느 정도 정리되었기에,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엘리온 방송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랜드 오픈 한 RPG 게임이 5일 만에 컨텐츠가 다 소모되어 유저들이 갈 길을 잃어버린 이 상황에서는 더 이상 재미도 찾을 수 없고, 앞으로 계속 방송해보았자 사냥만이 많은 비중을 차지할 듯하여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도 별로일 것 같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대신, 로스트아크를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로스트아크 출시 이후 2년 동안 게임을 해오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방송을 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가볍게 할 겸 방송을 해보려고 합니다. 엘리온을 하다 보니 로아는 갓겜이었구나 싶었고, 마침 제가 엘리온을 접는 날 '로스트아크 2020 페스티벌(https://www.youtube.com/watch?v=71PeqtjEpuM&t)'을 하고 있길래 4시간 동안 쭉 보았는데, 한번 정도 로아를 더 믿어봐도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사실 로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난 2년 간의 모든 컨텐츠는 올해 12월 30일에 나오는 신대륙을 위한 빌드업이었기에 최소한 신대륙을 건드려는 봐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로아는 나름 여유로운 게임이기에, 최근 제가 부족하다고 느낀 소통의 문제 또한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적인 이야기도 상관없으니, 채팅 많이 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배그입니다. 배그는 여러가지 컨텐츠로 나누어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배그 스트리머들이 최근에 많이 떠나가는 이유 중 하나는 컨텐츠가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경쟁전 티어를 올리거나, 즐겜을 하는 컨셉을 잡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저 또한 이에 대해 느끼는 점이 많았고, 결국 배그를 잠시 미뤄두고 엘리온을 해보려고 했습니다만은, 엘리온도 더 이상 할 이유가 없고 본질은 배그 스트리머이기에, 배그를 살려보자는 판단을 했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본 계정 경쟁전 티어 올리기는 계속 진행하고, 추가로 커스텀 매치와 시참, 아카데미(멘토) 등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커스텀 매치는 1~2주에 한번씩 그냥 가볍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만 하고, 거창하게는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시참은 팔로우 날짜와 채널 포인트를 기준으로 하려고 합니다. 카배 스배 둘 다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카데미는 아직 고민 중입니다. 이제 제가 누구를 가르칠 만큼 배그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자잘한 습관이나 머리 쓰는 것에 관련된 기본적인 부분은 고쳐드릴 수 있을 듯 하여 스트리머 분들과 일부 시청자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리듬게임은 아마 짬 날 때마다 계속 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하던 osu!와 DJ MAX는 계속 할 예정이고, 추가로 뱅드림과 Muse Dash 등 다양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멀티가 가능한 osu와 DJ MAX는 가끔씩 커스텀 이벤트를 열어볼까 합니다.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엘리온 X => 로스트아크 ( 수요일은 10:00~ 고정 )

 배그  => 본계 티어 올리기, 커스텀, 시참, 아카데미(미정) 진행 예정. 시참은 채널 포인트 및 팔로우 날짜 기준.

 리듬게임 => 다양한 게임 진행할 예정 /  osu, DJ MAX 커스텀 이벤트 예정


 또한, 앞으로는 매주 일요일마다 다음 주 월요일 ~ 일요일의 방송 계획에 대해서 트게더 및 디스코드에 올릴 예정입니다.

 방송 시간은 미리 공지드린 시간에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로 더 할 수도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방송 관련으로 저에게 하실 말씀이나 조언은 트게더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후원댓글 5
댓글 5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방송 공지방송 일정
0
방송 공지
Ytxtvr clzrzw
Jselmr
03-08
7
방송 공지
방송 공지 ( 2018.10.02 ) [1]
Broadcaster 금별_
10-02
0
방송 공지
앞으로의 방송 관련
Broadcaster 금별_
08-27
2
첫글
과천써밋
11-2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