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꼬마별배 챔피언스리그 4회 공지. 진짜 챔피언스리그의 시작.

Broadcaster 꼬마별11
2020-04-27 00:11:48 218 1 0

안녕하세요. 꼬마별이라고 합니다.


드디어 문명5 챔피언스리그 4회 공지를 알립니다.


이번 4회 대회는 문명5의 특성상 참가자의 일정을 맞추기 힘든 점을 감안하여 포인트제 리그형식으로 할 생각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참가자가 서로 경기를 진행하는 리그는 아니고, 매주 리그경기를 진행하되 시간이 되는 분들만 참여하게 할 생각입니다.


말 그대로 멀티플레이처럼 이루어지는 게임 그대로를 카메라로 촬영하는 자율참여형 대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리그 도중에 난입해서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구요. 사실상 대회라기보다 주말마다 늘 있는 그냥 멀티플레이입니다. 저는 관전만 할 뿐이구요.


기간만 2달 정도로 정해놓고 그 기간동안 가장 포인트를 높게 쌓은 최후 6인을 뽑아 최종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런 리그 방식을 택한 이유는 문명5 특성상 참가자들의 숫자를 채우기가 힘들고 예선전 시간, 드래프트, 룰 등등 맞추기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했을 때 여러분이 보고 싶어하는 원칼, 모닝, 결룰루 등 슈퍼스타들의 활약이 있는 경기를 사전에 공지하여 빅게임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메시가 월드컵에서 예선탈락하면 재미없어지는 것처럼 그분들이 참여한 게임들이 아무래도 기대가 되고 보는 이들도 재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염치없지만 커뮤니티 체널에 주기적으로 문명5 유저분들께 알리고 참여를 권장드리려고 합니다. 


또 그분들과의 대결을 통해 새로운 슈퍼스타의 탄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전자들은 이 챔피언스리그로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있으면 이 대회는 계속해서 진행될 것이고, 목표는 문명5 싱글유저에서 멀티플레이로의 전환.


최종목표는 문명5 의 흥행과 부활입니다. 이런 홍보는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 역시도 눈쌀찌푸려지게 하지만


문명5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고, 저는 그분들을 위해 대회를 더 흥행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문명5를 사랑해주시는 분들... 후원해주신 분들... 모두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제가 원래 하고 싶었던 챔피언스리그 그자체를 보여드릴 수 있는 무대이니만큼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 주말마다 해설지옥에 빠지시게 될 분이 계신데, 한두번씩이라도 지원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설 봉사직..ㅠ_ㅠ


꼬마별 챔피언스리그 4회 대회의 자세한 일정은


<예선>

5~6월 내 주말마다 경기진행. (하루 2경기 진행가능)

1경기 5월 9일(토) 오후 2시

2경기 5월 9일(토) 오후 7시

...


*참가신청 인원은 대회 진행 내내 계속 받습니다.

단, 결승진출 조건은 최소 3경기 이상 출전을 해야합니다. (2달 최대 경기수 24경기)


<결승>

6월 27일(토) 오후 2시


*결승 6명 인원을 선정하기 위한 예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선 참가자 중 포인트 상위 6명이 최종 결승전을 진행합니다.


<예선상금>

우승자 : 치킨 3마리

준우승자 : 치킨 2마리

3위 : 치킨 1마리


<결승상금>

우승자 : 치킨 2마리


<참가신청>

참가신청 기간 : ~ 6월 20일

오픈 채팅방 : 문명5 멀티 챔피언스리그로 오셔서

자신의 스팀 닉네임을 알려주세요.

https://open.kakao.com/o/gaTPVhPb

스팀에 대회 참가자 대화방을 만들고 그곳에서 진행합니다.

해설진 지원자는 따로 해설진 지원한다고 알려주세요.

(하다가 지쳐서 중간에 가셔도 좋습니다.)

(디스코드를 통해 해설하며 중간유입도 가능합니다.)


<경기 진행>

*신청자 사이에서 매주 경기참여자를 모집하고 6인이 모이면 그주 경기를 사전 공지하고 진행합니다.

(신청자가 15명이라면 15명이 그주 스케쥴을 보고 경기를 참여할지 말지 결정. 그렇게 6명이 모이면 경기 진행. 안 모이면 그 주는 휴식)

6명이상이 신청하게 되면 경기수가 적은 사람을 우선순위로 경기에 참여하게 됩니다. (최대한 모든 참가자가 3경기 참여하도록 권장)

https://tgd.kr/board/write/littlestars1109 에 그주 경기 맴버를 사전 공지

*핑 안정성 검사는 미리 알려드립니다.(핑문제시 후보로 대체), 핑이 서로 안 맞는 유저가 있다면 서로 매치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 핑 문제가 주기적으로 발생하시는 분은 예선 최종 6위 안에 들어도 결승전에 참여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시작 10분전에 미리 방에 모여주세요.(선착순 진행)

경기시작 10분전 방을 만들고 정시간이 되어도 자리가 비면 후보분들의 참여권이 생깁니다.

후보 1번, 2번 상관없이 그 자리에 있기만 하면 바로 들어와주시면 됩니다.(익명) 그냥 그날 게임하고 싶으면 들어오시면 되는 겁니다.

리그 등록한 모든 참여자는 후보가 되는 것입니다.

*턴 타이머는 빠른 진행을 위해 90초로 조정할 예정입니다.(현재까지 많은 테스트 게임을 했고, 피지컬도 실력이 되기 때문에 이대로 진행합니다.)

*예선은 랜덤전(스페인 베네치아 등 밴픽 없음, 모든 문명은 운명), 랜덤요소를 커버하는 손수 실력으로 리그 진행하여 2달 동안 순위 기록.

관전자는 해설자 1명이고 디스코드로 화면공유 

*결승전은 사전밴픽 2개, 사전 드래프트로 픽전으로 진행.(전략 준비시간이 있음)

(현 해설진 : 꼬마별,쿠잔) 해설 지원은 열려 있습니다. 해설진도 일정에 따라 자율참여이므로 많을수록 좋습니다. 참가자들도 해설가능합니다.

(힘든 일이지만 돌아가면서 1번씩은 한다고 생각하시고 한번이라도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기 세팅>

예선 경기는 그날그날 판게아,타원형,꼬마별맵(Little stAr v3.6),추가 제작맵,동서분쟁에서 랜덤뽑기 후 진행, 제작맵은 미리 다운받아주세요. (대회톡방에 공지)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id Meier's Civilization V\Assets\Maps

C:\Users\user\Documents\My Games\Sid Meier's Civilization 5\Maps

예선경기가 부득이하게 5인이서 진행될시 멀럭킹배 히오스맵(5인)으로 진행합니다.

각 참석자는 꼬마별(친추코드 : 397064541)로 친추 주시길 바랍니다.


<경기 내 포인트>

1위 : 최종승리자 (+5)

2위 : 시청자+해설자가 투표한 베스트 플레이어(+3)

3위 : 최종승리자의 임명권(시즌1 방식)(+2)

4위 : 생존자(+1)

5위 : 가장 먼저 수도포함 도시 2개를 잃은 문명(-2) 

6위 : 시청자+해설자가 투표한 워스트 플레이어(-2)

*단, 해설자가 판단해 수도포함 도시 2개를 잃었지만 충분히 재기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가장 먼저 탈락한 사람으로 간주하지 않음.

*시청자 투표가 다른 조건들보다 최우선에 있음. 만약에 도시 2개밀린 문명이 2등이 되면 두번째로 도시 2개가 밀린 문명이 5등이 됨.

ex)훈족의 전쟁승리 >> 이집트(워스트-2) 멸망 >>  한국(베스트+3) 멸망 >> 인도네시아(5위-2) 멸망 / 나머지 2명은 +1(생존자)


<경기 룰>

1.닉네임은 [익명]으로 해주세요. 

  미리 오프라인으로 변경해주세요. 누군지 모르게.


2.뚝배기승리 가능(자신의 수도 포함 4개를 확보하면 게임종료됩니다.)


3.힐꾼 금지(약탈 후 일꾼 수리 금지) 

  라스트 무브 가능(5초 남기고 움직이는 것)

  단, 라스트무브로 도시먹기, 성채짓기는 불가능. (1회시 경고, 2회시 부정패) << 최소 20초 여유를 두고 도시먹기, 장군 옮기기

 *턴타이머 90초이므로 라스트무브는 불가피하고, 라스트무브를 악용한 밸런스 파괴적인 움직임만을 재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쉬프트 무브 금지(턴 끝날때 몰아서 행동되는 것)

  만리장성 건축 금지(만리장성은 멀티에서 심한 밸런스파괴적 원더)

  도시를 때리면서 고의로 점령 안 하고 경험치 파밍 금지.(주둔지, 유닛은 가능)

  세계대회 주최국 표 몰아주기(외교승리) 금지.


4.수도가 밀릴 시 참가자 중 gg 선언 가능(그대로 나가고 ai로 대체)

100턴 이후 gg 선언 가능 단, gg선언 하면서 도시나 골드 등 자원 주지 말 것.

한명이라도 남아 있는 맴버가 있다면 끝까지 진행합니다.

120턴 이후 진행자는 승리의 윤곽과 함께 게임이 루즈해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참가자에게 경기 마무리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10시 넘어서도 게임이 끝나지 않는 경우 부득이하게 점수로 승리자 선정


5.gg를 쳐서 ai로 대체된 상태의 문명과 사치거래, 국경개방은 가능하지만

   전쟁사주, 도시거래, 전략자원, 세계대회 표 거래를 해서는 안됩니다.


6.도시거래 전쟁중인 나라는 도시거래 금지

  평화적인 나라는 도시거래가능(도국을 먹고나서 판매 금지)

  또한, 평협을 하면서 원 소유자에게 도시를 돌려주는 거래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도시거래는 1인 1번만 가능.


7.팅기신 분을 기다리기 위해서 퍼즈를 걸어드립니다. 퍼즈는 최대 5분까지만 기다려 드립니다. 

만약 두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문제 발생시 리로비를 한회 진행합니다. 

참가자들의 전원 의견을 받아 대세에 영향없는 유저를 제외하고 진행.

부득이하게 방이 터질 경우 (100턴 이하시 재경기를 진행, 재재경기는 불가능) 점수로 판단.

팅기신 분은 개인 카톡으로 보내주세요. 재경기가 된 경우 당일엔 1경기만 진행.


참여자 분들은 주말마다 참여하실 건지 직접 투표하시면 됩니다.(자율참여방식)

대회 카톡방에서 이야기해주시고 대회 진행도우미의 대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대회영상>

생방송은 트위치 꼬마별체널에서 진행됩니다.

https://www.twitch.tv/littlestars1109

유튜브 꼬마별 체널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fqbGum6XCqrOOg9V6MJ0Vg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0
03-0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