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 1 | Text 2 | Text 3 | Text 4 |
에펙에서 마스크 또는 매트를 활용하는 방법 4가지 | 1. Masking 2. T 표시에 체크 3. Track Matte 4. Set Matte Effect | ||
AF : Masking 하는법과 주의점 | 1. 펜툴 or 셰입 레이어로 하나의 레이어에 직접 마스킹 주의점 : 셰입레이어에 마스킹시 상단 '마스크 모드 활성화' - 이유 : 기본 상태에선 셰잎이 계속 쌓이기 때문 | ||
펜툴로 마스킹 할 때 마스크 모드 활성화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 솔리드, 이미지, 영상 | ||
AF : T 표시에 체크해 마스크 할 경우 단점 | 아래에 있는 모든 레이어를 다 매트 소스로 활용하기 때문에 원하는 레이어를 이용해 매트처리를 위해선 쓸데없이 컴프로 한 번 묶어야함 | ||
Pre-Comp를 하지 않는게 좋은 이유 | Pre-Comp를 많이 할 수록,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움 실무적으로 효율이 떨어짐 | ||
레이어 개수가 많을 때 정리 하는 방법 | 1. 레이어의 길이가 등장한 타이밍까지만 있도록 정리 (Ctrl+shift+D 활용) 2. 레이어의 순서를 최대한 오름차순 or 내림차순으로 정리 3. 라벨 컬러를 통해 종류별로 레이어들을 구분해주는 방식으로 정리 | ||
트랙 매트 안 보일경우 해결법 | 좌측 하단 두 번재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됨 | ||
Alpha Matte란? | 자신보다 한 칸 위에 있는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인식해서 불투명한 부분에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투명한 부분엔 보여주지 않는 것 | ||
일반적으로 텍스쳐를 합성할 때는 OO가 아니라, OO를 많이 사용한다 | 일반적으로 텍스쳐를 합성할 때는 (Normal 블랜딩 모드)가 아니라, (Overlay)를 많이 사용한다 | ||
Alpha Matte를 이용해 텍스쳐링을 할 때 필요한 레이어의 개수는? | 3개 | ||
Alpha Matte를 이용해 텍스쳐링 하는 과정을 다음 예제를 통해 설명하시오 예제) A를 만들기 위해선 붉은 사각형에 나무 무늬를 입혀야 한다 | 1. 사각형을 복사, 붙여넣기 2. 사각형 복사본을 물결무늬 위에 배치 3. 물결 무늬의 오퍼시티 조절 알파매트 적용 4. 복사된 사각형, 물결 무늬 복수 선택 5. 사각형에 패어런츠 | ||
Luma Matte란? | 자신보다 한 칸 위에 있는 레이어를 매트 소스로 활용하되, '밝기'를 인식해 자신의 모습을 어두운 부분에선 보이지 않고, 밝은 부분에서만 보여줌 | ||
다음 도형은 Luma Matte를 이용해 만든 도형이다 이 도형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 1. Effects & Presets에서 Levels 검색 2. 매트 소스에 Levels 적용 | 3. Histogram 레벨 값 조정 | |
다음 항목들중 매트 소스는 무엇인가 | |||
Alpha Matte와 Luma Matte를 Inverted하면 어떻게 되는가? | Alpha는 투명한 부분에 자신을 보여주고 Luma는 어두운곳에 자신을 보여줌 | ||
Set Matte를 이용해 1번을 2번으로 만드는 과정을 서술하시오 | 1. E&P에서 Set Matte 검색후 Black을 제외한 임의의 도형에 적용 | 2. Take Matte From Layer 에서 Black 선택 (11) | 3. 복사후 나머지 도형에 붙여넣기 4. Black 레이어 눈동자 끄기 |
Set Matte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의도대로 마스킹이 잘 안될 때가 많다 | ||
Set Matte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가? | [컴프로 묶어주기] [다른 이펙트와 함께 있지 않게 하기] | ||
AI로 도형을 만들때 포인트 개수를 적당히 유지해야 하는 이유 | 포인트(버텍스)가 많으면 많을 수록 Path 애니메이션을 잡기는 어려워진다 | ||
AF : 노이즈한 질감에 그라데이션 만드는 방법 | 1. CC toner 듀오톤 그라테이션 컬러 선택 2. 원본 fill 블랙 화이트 변경 3. Noise HLS (Lightness 19) + Posterize (Level 4) | ||
CC Toner ,Blend w. Origianl을 설명하시오 | 주로 중간 밝기를 조절하여 과거 회상등 따듯한 모노톤 색상을 낼 때 쓴다 응용하여 컬러의 최종 결과값을 주는데 사용 가능하다 Blend w. Original - 원본색으로 되돌아가는 정도를 조절 | ||
적용된 이펙트를 끄는 방법은? | |||
스텐실 느낌이 나는 그라디언트 노이즈 만드는 법 | Noise HLS (Lightness 19) + Posterize (Level 4) | ||
노이즈이펙트가 재질에 붙어 있는 느낌이 들지 않을때 그 이유와 해결법을 서술하시오 | ,(15) 햇님이 켜져있을 경우 발생한다 프리컴프(Ctrl+shift+C)로 묶어주면 해결된다 | ||
다음과 같이 여러 레이어가 겹쳐 있을때 한 번에 보고싶은 레이어들만 보는 방법은? | ㆍ을 누른다 | ||
다음 선이 아래에서 위로 자라나는 방법을 표현하려면 어떤 Path를 사용해야 하는지와 해당 효과의 위치를 설명하시오 | |||
뒤쪽의 이지값 두 개를 빠르게 없애는 방법 | Ctrl + 클릭 | ||
Work Area에 맞춰 컴포지션 듀레이션 조절 단축키 | Ctrl + Shift + X | ||
Time Remapping는 무엇이고 단축키는? | Ctrl + Alt + T 클립 내 다른 지점 개별 속도 변경 가능 | ||
애니메이션의 시작점이 다르지만 끝 점이 같은 개체의 경우 이지값을 줄 때 타이밍이 어긋날 수 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 리니어한 키프레임 사용 - 컴프로 묶기 - 타임리맵에 이지값 | ||
키프레임의 순서를 뒤집는 방법 | 키프레임 선택 - Keyframe Assistant - Time Reverse Keyfames | ||
흔들리는 느낌을 주기위한 Effects & Presets | CC bent it | ||
CC Bend it으로 나뭇잎이 살랑거리는 이펙트 주는 방법 | 1. Alt + 클릭 2. wiggle(.8,10) | ||
키프레임 애니메이션과 익스프레션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다 (O,X) | X / 함께 사용 가능 | ||
익스프레션은 키프레임 애니메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O,X) | O / 함께 사용 가능 | ||
맨 위로 올리기 단축키 | Ctrl + Shift + ] | ||
네모 점들이 안보이면? | Ctrl + Shift + H | ||
적용하려는 텍스쳐의 여백이 부족할 경우 해결 방법 | 1. 텍스쳐를 컴프로 묶기 (Ctrl + Shift + C) 2. 컴프 세팅에서 사이즈 키우기 (Ctrl + K) 3. 텍스쳐의 배경 색에 맞는 솔리드 깔기 (Ctrl + Y) | ||
손그림 감성을 주는 방법 | 1. turbulent displace (Size 3) (Amount 30) 2. turbulent displace (evolution + Alt MB [wiggle (30,그냥 큰 숫자)] 3. posterize time 15 |
단어장코드 jupiter0095af6
플래시카드 앱에서 다운받으시면 이미지가 나온답니다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