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일상공유 정기구독자 방송(정기구독자만 볼 수 있는 방송)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끽끡뀍
2019-06-27 23:54:58 1240 1 1




정기구독자 방송


정기구독자 방송은 스트리머가 가장 헌신적인 커뮤니티 회원인 정기구독자, VIP, 매니저를 위해 방송을 호스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설정할 때 스트리머 대시보드를 통해 시청자와 채팅 권한을 선택한 후 개인 게임 세션이나 Q&A 방송을 하거나 최고의 지원자들과 미래 콘텐츠 아이디어에 관해 토론해 보세요. 정기구독자 방송은 핵심 커뮤니티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정기구독자 방송 중에는 누구나 채널에서 무료로 미리 보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 방송은 좀 더 검색하기 쉽도록 Twitch의 기본 태그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태그가 지정됩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은 자격을 갖춘 모든 제휴 회원과 파트너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어떻게 내 피드백을 공유하나요?


브로드캐스터나 시청자로 정기구독자 방송을 이용해본 적이 있나요? 기능 향상을 위한 피드백이나 요청 사항이 있으신가요? 더 좋은 Twitch로 만들기 위해 도움을 주고 싶으신가요? 위의 질문 중 하나라도 ''라고 답한다면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 저희에게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에 미리 감사 인사드립니다!

설문 조사 참여

 

스트리머 자격으로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기구독자 방송 이용은 권리가 아니라 혜택입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은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스트리머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Twitch 서비스 약관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채널은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요구 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정기구독자 방송을 이용하기 위해 충족해야 할 최소 요구 사항은:

  1. Twitch 제휴 회원이나 파트너 회원이어야 합니다.
  2. 지난 90일의 방송 일 중에 Twitch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즉, 이용 정지 처분을 받은 채널이 이 기능의 이용 자격을 다시 갖추려면 90일 동안 위반 사항 없이 방송해야 합니다.


 

어떻게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작하나요?


이용 자격을 갖춘 채널이라면 브로드캐스터 대시보드시청자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작하려면:

  1. 브로드캐스터 대시보드로 이동하세요.
  2. 방송 정보 탭의 시청자 항목 아래에서 정기구독자를 선택하세요.
  3. 매니저와 VIP는 정기구독자 방송을 볼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들의 이용 권한을 제거하려면 시청자 항목에서 체크 상자의 선택을 취소하면 됩니다.
  4. 방송을 시작하세요.

생방송 중에는 방송을 정기구독자 방송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시청자 선택을 변경하기 전에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시청자 대시보드의 모든 구독자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fe6dc453634009deeaff6c94cbb9526b.png

정기구독자 방송에는 자동으로 정기구독자 방송 태그가 붙습니다. 방송이 시작되면 Twitch 검색창이나 디렉터리 탐색 필터를 사용해 빠르게 이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청자에게 정기구독자 방송은 어떻게 보이나요?

시청자에게 정기구독자 방송은 Twitch에서 여러분과 여러분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스트리머 사이에 특별한 소통의 형식을 열어주며 스트리머가 자신의 정기구독자에게 보답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모든 정기구독자 방송은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눈에 잘 띄는 새로운 Twitch 태그가 붙어 있습니다.

현재 정기구독자 방송을 진행 중인 채널의 정기구독자가 아니어도 무료 미리 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미리 보기가 만료되면 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을 진행 중인 채널마다 일일 무료 미리 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리머 X와 스트리머 Y가 2일 연속으로 정기구독자 방송을 진행했다면, 이틀 동안 양쪽 방송의 무료 미리 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미리 보기가 만료된 후에 계속해서 방송을 시청하고 브로드캐스터를 지원하고 싶으면 언제든 정기구독할 수 있습니다. Twitch Prime 회원의 경우 월간 무료 Twitch Prime 정기구독을 사용해 어떤 채널이든 정기구독하고 해당 채널의 정기구독자 방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을 이용하려면 정기구독 후에 페이지를 새로 고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에서 Twitch의 서비스 약관이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콘텐츠를 발견하면 채널 신고를 이용해 알려주세요. 신고 방법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방송할 수 있나요?


정기구독자 방송은 비공개 방송이 아닙니다. 정기구독자, 매니저, VIP만 이용할 수 있는 작고 좀 더 개인적인 방송이죠. 모두가 이용하는 콘텐츠이든 중심 인물만 이용하는 콘텐츠든 규칙은 같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Twitch의 서비스 약관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은 이러한 규칙과 가이드라인을 회피하기 위한 수단이 아닙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에서 Twitch의 서비스 약관이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콘텐츠를 발견하면 채널 신고를 이용해 알려주세요. 신고 방법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 VOD나 방송의 콘텐츠는 DMCA 가이드라인도 준수해야 합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에 관한 유용한 정보


정기구독자 방송을 계획 중이시면 다음의 내용을 고려하세요:

  • 제목 변경 (적극 권장 사항) - [정기구독자 방송]으로 제목의 앞부분을 변경해 정기구독자를 위한 방송임을 알려주어 시청자가 어떤 상황인지 그리고 누가 참여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정기구독자 전용 공개 채팅 (선택 사항) - /subscribers 명령어를 사용해 정기구독자만 공개 채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정기구독자만 서로 채팅을 이용할 수 있게 하지만, 정기구독자가 아닌 시청자도 이 메시지를 볼 수는 있습니다. 채팅 명령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정기구독자 방송의 VOD는 어떻게 이용하나요?정기구독자 방송 이후 정기구독자는 자동으로 해당 VOD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대시보드 설정의 정기구독자 전용 보관 설정 활성화 여부와 관계없습니다.

대시보드의 동영상 프로듀서 탭을 통해 개별 정기구독자 방송 VOD의 권한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의 클립은 어떻게 이용하나요?정기구독자 방송 중에 클립을 만들어 방송 후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으로 제작한 클립에는 제한 사항이 없습니다. 클립을 공유하고 싶지 않으면 클립 관리자에서 그에 맞게 관리하세요.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작하려면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나요?자격을 갖춘 제휴 회원과 파트너 회원은 모두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문서의 이 항목을 확인하세요.


어떤 플랫폼에서 정기구독자 방송을 할 수 있나요?현재 자격을 갖춘 모든 파트너 및 제휴 회원은 스트리머 대시보드를 통해 웹에서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플랫폼에서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청할 수 있나요?현재 로그인한 시청자는 웹과 Twitch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서 그리고 iOS 및 Android 기기에서 Twitch 앱을 통해 정기구독자 방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witch에서는 정기구독자 방송의 부적절한 콘텐츠를 어떻게 처리하나요?Twitch 시청자의 신뢰와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는 정기구독자 방송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규정을 위반한 스트리머는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작할 수 있는 권한이 박탈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스트리머는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Twitch의 다른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정기구독자 방송에서 Twitch의 서비스 약관이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콘텐츠를 발견하면 채널 신고를 통해 알려주세요. 신고 방법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을 티어 2 또는 티어 3 정기구독자 전용으로 설정할 수 있나요?현재 정기구독자 방송은 모든 정기구독 티어의 모든 정기구독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작하면 제휴 회원 업적인 "파트너 회원이 되는 방법" 완료에 지장을 주나요?아니요. 정기구독자 방송을 함으로써 전체적인 CCU가 낮아질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열혈 정기구독자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제휴 회원에게 손해를 주고 싶지 않습니다.


VIP와 채널 매니저도 정기구독자 방송을 이용할 수 있나요?기본 설정으로 VIP와 채널 매니저도 정기구독자 방송에 포함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생방송 시작 대시보드의 정기구독자 방송에서 VIP나 매니저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월간 Prime 정기구독을 사용해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청할 수 있나요?네, 월간 Prime 정기구독을 사용해 채널을 정기구독 중이면 정기구독이 만료될 때까지 해당 채널의 정기구독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권 선물을 받으면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청할 수 있나요?네, 채널의 정기구독권 선물을 사용해 만료될 때까지 해당 채널의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VIP나 채널 매니저가 됐는데 진행 중인 정기구독자 방송을 시청할 수 없습니다.스트리머는 정기구독자 방송에 VIP나 매니저를 참여시킬 수도 제외시킬 수도 있습니다. 참여시킨 경우 정기구독자 방송 중에 VIP나 채널 매니저가 되셨다면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해 이용 권한을 받으세요.


정기구독자 방송의 채널 생방송 알림을 받지 못하는 이유가 뭔가요?정기구독자 방송 알림은 채널의 정기구독자에게만 알려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채널에서 정기구독자 방송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왜 디렉터리에서 보이지 않나요?정기구독자 방송은 로그인한 유저의 탐색에만 표시됩니다.


파트너 회원인데 내 방송 정보의 시청자 선택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유가 뭔가요?시청자 선택은 채널에서 채널 구독을 이용할 수 있는 파트너 회원에게만 보입니다. 예를 들어, 수익이 없는 파트너 회원은 이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기능이 보여도 최소 요구 사항(위에서 확인하세요)을 만족해야 정기구독자 방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 중에도 스쿼드 스트리밍을 사용할 수 있나요?네, 정기구독자 방송 중에도 스쿼드 스트리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가 방송 중인 다른 브로드캐스터를 정기구독 중이 아니면 스쿼드 스트리밍 내에 해당 채널의 무료 미리 보기가 보입니다.


정기구독자 방송 중에 Twitch Sings를 사용할 수 있나요?네, 정기구독자 방송 중에도 Twitch Sings를 통한 생방송을 지원합니다. Twitch Sings에 게시한(업로드한) VOD는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관리자에서 정기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 방송 재방송을 방송하면 어떻게 되나요?재방송의 방송 준비를 할 때 스트리머 대시보드의 생방송 탭에 있는 시청자 선택 설정에서 원래 방송이 정기구독자 방송이든 모두가 볼 수 있는 방송이든 관계없이 누가 콘텐츠를 볼 수 있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트위치에서 정기구독자 방송을 하면 트수들 반발이 심할 거 같은데 크흠...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이게 참 뚜샤랄라
▼아랫글 백수된지 2일차 정신놓고살기
공지사항일상공유재능기부TIP / 정보요리신청
1
파밍 또해야즤 [1]
뚜샤랄라
07-05
1
파밍왔읍니다. [1]
브라운스누피
07-04
1
스탑럴커 [1]
정신놓고살기
07-04
2
07-03
1
파밍파밍 [1]
브라운스누피
07-01
1
오늘은 파밍글 [1]
뚜샤랄라
07-01
3
일상공유
거제 카페 [3]
Broadcaster 라이트오
06-30
2
일상공유
하루 쉬고(?) 다시 사진 투척 [2]
Broadcaster 라이트오
06-30
1
파밍조아 [1]
브라운스누피
06-30
2
비도 오고 [2]
aglioeolio
06-30
3
일상공유
부산은 하루종일 비가.... [3]
Broadcaster 라이트오
06-30
3
파 밍 조 아 [3]
로제타_
06-29
4
일상공유
여행짤 질 수 없다 [2]
뚜샤랄라
06-29
1
06-29
3
일상공유
회먹으러 옴 [5]
Broadcaster 라이트오
06-28
6
일상공유
광안리 옴 [6]
Broadcaster 라이트오
06-28
7
일상공유
붓싼 옴 [2]
Broadcaster 라이트오
06-28
1
파밍왔읍니다. [1]
브라운스누피
06-28
1
파 밍 조 아 [1]
로제타_
06-28
1
잠이 들기 전에 [2]
aglioeolio
06-28
1
이게 참 [1]
뚜샤랄라
06-28
2
일상공유
백수된지 2일차 [2]
정신놓고살기
06-27
2
반 채웠는데 [1]
aglioeolio
06-2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