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게임 추천 게시판 운빨 보드게임!

claimit18
2018-11-07 22:47:56 665 1 0

아르멜로(Armello) 추천합니다!

30ce11a0faff11970273db9e289dfeaa.jpg

4인용(남은 인원을 ai로 채울 수 있어요.)게임으로 동화 세계를 배경으로 보드게임과 카드게임의 특징들과 RPG시스템을 도입한 턴제 기반 게임이며, 플레이어는 매 턴 이동이나 전투등 일정 횟수의 행동을 할 수 있고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거나 수중에 있는 카드를 써서 강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강화된 케릭터를 가지고 승리조건을 채워 차비여왕이 되세요. (한국어 번역이 되어 있지만, 가끔 '이게 무슨 병x같은 번역이야' 라고 화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줄 요약 : 주토피아에서 나올법한 캐릭터와 함께 정치와 운빨로 다른 플레이어들을 농락하고 차비여왕이 되면 됩니다.

이 아래부터는 솔직히 x무위키에 '아르멜로'를 검색하셔서(https://namu.wiki/w/아르멜로) 한번 정독 하거나 사셔서 튜토리얼 한판 하는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아르멜로의 프롤로그

아르멜로의 왕국은 마법과 경이로움이 가득한 곳이지만,어둠의 그림자가 그 땅으로 스며들고 있습니다.한때 전지전능했던 우리의 왕은 부패의 증오에 사로잡혀 자신이 결속했던 왕국을 폭압과 광기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영웅이시여, 무슨 수를 써서라도 아르멜로의 왕이나 여왕이 되셔야 합니다.
하지만 조심하십시오, 아르멜로의 권력 다툼에는 위험과 배반이 따라옵니다. 게임은 시시각각 달라지며 운명과 당신의 적은 당신을 잔인하게 몰아붙일 것입니다. 하지만 기억하십시오... 패배의 손아귀에서 승리를 빼앗아 오는자는 용감한 영웅 뿐입니다.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사자왕은 점점 광기에 미쳐가고 이러한 격변의 시기에 포악한 왕을 물리치고 왕국을 제자리에 세우려는 늑대 부족, 왕의 타락의 원인을 밝히고 해결하고자 하는 곰 부족, 다시 한번 왕의 신임을 얻기 위해, 권력을 손에 쥐기 위해 유적지를 탐험하며 왕에게 충성하는 토끼 부족, 모든 사건의 뒤에서 음모를 획책하고 자신의 욕심을 위해 움직이는 쥐 부족 등 4개의 집단이 양립할 수 없는 신념을 위해 충돌한다.


큰틀은 퀘스트를 선택하여 진행하면서 보상을 얻어나가 아래 4가지 종류의 승리를 노리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승리 종류에는 왕을 죽이지 않고 명성승리/ 왕 살해(+랏 승리) / 영혼석으로 정화(그래도 왕이 죽습니다;;)

자원은 3가지가 존재합니다.

골드: 장비를 착용하거나, 속임수 카드를 사용할 때 필요한 자원이며, 영웅마다 처음 시작할 때 들고나오는 골드의 양이 다르며, 던전을 탐사해서 얻거나, 현상범을 잡고 현상금을 받거나, 정착지를 점령하여 매일 새벽마다 점령한 정착지의 수 만큼 수입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명성: 왕이 자연사하거나, 다른 영웅과 전투하여 동귀어진했을 때에는 명성이 많은 플레이어가 승리하므로 중요한 자원 중 하나입니다. 정착지를 점령 또는 구원하거나, 베인을 사냥하거나, 다른 영웅을 쓰러뜨렸을 경우에 얻을 수 있으며, 왕의 경비대를 쓰러뜨리거나, 여러가지요인으로 영웅이 죽을 경우 명성을 잃게 됩니다. 골드 대신 명성을 소모하는 속임수도 있습니다.

2번째날 부터 매일 새벽부터 사자왕이 2가지 선언문을 내리는데, 명성 수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이 중 하나를 고르고, 그걸 전 영웅 및 맵의 모든 존재에게 적용시키게 됩니다. 다만 이는 선언문을 선택하는 자기 자신도 예외없이 적용되며, 꼭 명성 선두에게 좋은 선언문만이 나와주는 것이 아니므로 선두가 되었다고 무진장 유리해지는 것은 아니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 랏 또는 부패로 읽으며, 기본적으로는 랏을 단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매일 새벽에 생명력이 1씩 줄어드는 패널티를 얻고, 랏을 줄이는 수단도 많지 않아 골치아픈 자원이지만, 랏을 가진 캐릭터끼리 전투를 할 땐, 랏이 높은 사람이 낮은 사람의 랏 수치만큼 추가 주사위를 얻는 등 게임의 양상을 크게 바꾸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왕이 매일 자신의 랏을 1개씩 늘리기 때문에 랏승리를 노립니다.) 랏을 얻는 카드는 마나나 골드를 사용하지도 않으며, 하나하나의 효과가 강력한 경우도 많아서 잘 활용하면 게임을 주도할 수 있기도 합니다. 랏이 5개 이상이 되어 타락하면 주사위의 벌레문양이 와일드를 대체하는 잭팟이 되며, 환상열석에 들어갈 수 없으며 들어갈 땐 죽어버린다는 것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을 얻는 방법

1. 플레이어의 랏이 4 이하라면, 베인에게 사망하는 것으로 랏을 하나씩 얻습니다.
2. 플레이어의 랏이 5 이상이라면, 타락한 자로 판정되며, 베인을 죽이는 것으로 랏을 하나씩 얻습니다.
3. 랏을 증가시켜주는 카드를 직접 사용
4. 상대가 나에게 랏을 부여하는 효과가 붙은 카드를 사용
5. 밤에 던전에 진입하여 랜덤하게 만나는 무작위 조우에서 랏 증가 효과를 선택합니다.
6. 랏 증가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를 성공
7. 낮밤 상관없이 랏에 감염되었을때, 숲에서 하얀 그림자를 조우합니다. 무슨 선택지를 고르든 무조건 랏이 1 늘어납니다.

+ 영혼석퀘스트 보상으로 얻거나 환상열석이라는 타일에서 생성됩니다. 이걸 4개 모으면 베인(까마귀 같이 생긴 녀석)과 타락한 왕을 행동력 1소모하여 한방에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카드 종류에는 카드는 크게 아이템 카드, 속임수 카드, 주문 카드, 추종자 카드, 보물 카드등의 종류로 나뉩니다.


캐릭터의 스탯에는 아래의 4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전투력: 전투에 돌입하면 이 전투력의 수치만큼 굴릴 수 있는 주사위가 주어집니다. (전투는 한번 해보시는게 이해가 빠릅니다.)


신체: 캐릭터의 최대 체력을 나타내는 수치이며, 이에 의해 가질 수 있는 생명력의 수가 정해집니다. (환상열석이라는 타일에 들어갈때마다 체력을 1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지혜: 패 안에 들 수 있는 카드의 갯수를 정해주는 수치, 카드를 소모하였을 경우 매 턴이 시작할 때 부족분 만큼 카드를 새로 드로우할 수 있습니다. 속임수 위기상황이나 회피 상태의 전투 진입 시 지혜 수치만큼의 주사위가 주어집니다. 카드게임 특성상 지혜가 높아야 손에 많은 카드를 들 수 있고, 필요없는 카드를 태워가면서 키 카드를 뽑기 쉽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수치입니다.


정신력: 마법 자원의 생성과 시전 거리에 영향을 주는 수치, 매 저녁마다 정신력의 수치만큼 마법 자원이 회복되며, 정신력보다 마법이 많으면 초과한 만큼 감소됩니다. 마법 위기상황 진입 시 정신력 수치만큼의 주사위가 주어집니다.


마법과 경이로움이 가득한 아르멜로의 왕국을 차비여왕이 통치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커스터마이징? 임송이
✩°。 방송 공지✩°。 프리덤✩°。 고차비에게 할말!✩°。 팬메이드 게시판✩°。게임 추천 게시판✩°。 찹툰✩°。 유튜브용 재미있는 클립!1111
1
✩°。 프리덤
차비씨 언제나 귀엽네?
스프링보니
11-10
2
✩°。 프리덤
빼빼로가 드디어왔어요~ 예!
eksdnd123
11-10
1
✩°。 프리덤
빼빼로 당첨 이벤트 언박싱.
내면의들불
11-10
1
✩°。 프리덤
오! 빼빼로가 왔습니다.
목소리쩔엉
11-10
1
✩°。 프리덤
빼빼로 받았습니다!! [3]
보네
11-10
5
✩°。 프리덤
빼빼로 선물 받았습니다. [1]
아기독수리
11-10
1
✩°。 프리덤
편의점 갔다가 득템 [2]
블루홀릭
11-10
18
✩°。 팬메이드 게시판
일하다 쉬는 김에 그린 호군단 관종 만화 [2]
선천적핫산
11-10
5
✩°。 프리덤
오늘은 휴방일입니다! [4]
해괴나루
11-10
3
✩°。 프리덤
ㅈㅅㅇㄸ! 차비님 사랑해요!
뫙청이
11-09
9
11-09
2
✩°。 프리덤
차비님 방송시간 정해져있나요?? [1]
ㅇㅇ
11-09
0
✩°。 프리덤
찹게더 CSS 작동하는 버전~
려___
11-09
4
11-09
1
✩°。 프리덤
찹게더가 이뻐졌네요
킴파페
11-09
2
11-09
0
11-09
2
✩°。 프리덤
Notepad++ 정리 플러그인? [1]
JeliNott7
11-08
5
✩°。 프리덤
토요일새벽방송 아니면 방송x [1]
스프링보니
11-08
5
✩°。 팬메이드 게시판
방송 기다리면서 심심해서 끄적끄적 [2]
뫙청이
11-08
3
✩°。 프리덤
Ch.Abc 비명 [2]
jmk575
11-08
4
✩°。 프리덤
모바일마저... [1]
비욘즈
11-08
6
✩°。 프리덤
찹게더 점령당함 [4]
비욘즈
11-08
1
✩°。 프리덤
커스터마이징?
임송이
11-08
»
✩°。게임 추천 게시판
운빨 보드게임!
claimit18
11-07
0
✩°。 고차비에게 할말!
Fold it 게임 다운받는 곳!
캡틴스키퍼
11-07
2
✩°。 프리덤
원조 호구마 [1]
jmk575
11-07
5
✩°。 프리덤
이마트에서 발견 [6]
마로꼬리
11-0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