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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살인마 에 대한 고찰 (이미 덕만쿤이라면 알것같지만 ㅠㅠ 정보글은 없길래 써봤어)

민수몬
2020-02-20 21:40:34 645 2 1

신 살인마 - < 데스 슬링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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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서부시대 총잡이 컨셉으로 총에 쇠사슬이 달린 말뚝(?)을 달고 다닙니다.


평타 - 평타는 총을 쏘는 것이 아니라 앞에 달린 총검으로 때리는 근거리 공격입니다.


능력 - 총에 달린 쇠사슬 달린 말뚝을 발사해 생존자를 맞추면 생존자를 쇠사슬로 자신쪽으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존자를 평타 사정거리 까지 끌고 왔다면 평타를 바로 때릴 수 있습니다. 딜레이 시간은 없습니다. 

           평타를 쓰면 능력이 캔슬됩니다. 그리고 능력의 사거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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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보이십니까. 머리하고 어깨의 실루엣이... 이정도의 사거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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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너머에 있는 생존자도 맞춰서 끌어올수 있으며 창틀은 뚫려있는 공간이기에 바로 앞까지 끌려오면 평타가 맞습니다. 

내려진 판자 너머의 생존자도 능력에 맞기는 하지만 판자가 사이에 걸쳐있는 경우는 평타가 맞지 않습니다.


이 능력에도 단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갈고리를 건 다음 능력 게이지가 줄어드는데 이 게이지가 줄어들 때까지 생존자를 자신의 

앞까지 끌어서 평타를 때리지 못하거나 평타로 능력을 도중에 능력을 끊지 않으면  쇠사슬이 끊기면서 살인마가 스턴을 먹습니다.

스턴이 좀 깁니다. 따라서 살인마는 만약 생존자를 다 끌어오기 전에 쇠사슬이 끊어질 것 같으면 평타로 능력을 캔슬해야 될 것 같

습니다. (중요한건 살인마가 능력을 원하는 타이밍에 캔슬할 수 있다는 거죠.)



여기서 중요한게 생존자는 살인마를 능력을 맞은 순간부터 시야가 살인마로 향하게 됩니다. 

능력에 맞은 생존자는 좌우로 움직이는 것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이 부분은 확인이 덜 됬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생존자는 설령 능력에 맞았다고 해도 좌우로 움직여서 장애물에 쇠사슬이 걸리게 해야 합니다. 

이유는  살인마 능력 게이지가 줄어드는 속도가 쇠사슬이 장애물걸치게 되면 매우 빠른 속도로 게이지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살인마가 자신의 바로 앞에 끌기도 전에 스턴을 먹게 됩니다. 참고로 다른 생존자가 능력에 걸린 생존자 앞에 서서 

장애물 역할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른 생존자 몸에 쇠사슬이 걸친 경우에도 장애물에 걸친 경우로 쳐서 쇠사슬이 끊기는

게이지가 빨리 닳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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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사진을 보시죠. 생존자가 걸려있습니다. 그 순간 맨아래의 빨간 원에 있는 게이지가 생겨나고 이 게이지가 다 줄어들면 살인 

마가 스턴을 먹습니다. 그전에 살인마는 평타로 능력을 캔슬하든가 아니면 끌고와서 패던가 해야하는 것이죠. 그리고 상단의 빨간

원에 보시면 쇠사슬이 장애물에 걸칠 경우 불에 달군 듯한 이펙트가 있습니다. 저렇게 될 경우 밑의 살인마 능력 게이지 닳는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능력은 한번 사용후 장전 시간을 가집니다. 연발은 불가능하단 것. 장전 시간은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 살인마 퍽 --------------------------------------------------------------------------------

1. 기어 - 생존자를 평타로 두번 때린 다음 퍽이 45초간 발동됩니다.

                이 능력이 발동되면 생존자들이 발전기를 고치는 동안 성공, 대성공 스킬체크를 맞추면 해당 발전기가 노란색 아우라로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이 살인마 능력으로 2번 때리는 것은 쉬운 일이니 발동 조건은 어렵지 않지만 이 살인마 외의 살 

                인마들은 평타 2번 때리기 힘든 경우가 많기에 잘 안쓸것 같습니다.)


2. 주술 : 보복 - 일반 토템(하얀 만두) 을 부순 생존자는 45초 동안 인지 불가능 상태에 걸리게 됩니다.

                         - 주술 토템(불 만두)을 부순다면 (주술 : 보복 + 다른 모든 주술 토템)모든 생존자의 오라가 10초 동안 나타납니다. 

                            (주술퍽 4개들면 쓸만?)


3. 데드맨 스위치 - 당신은 한 생존자에게 집착합니다. 집착자를 갈고리에 걸고 난 후 45초간 발동합니다.

                                 발동해 있는 동안, 생존자가 완전히 수리되지 않은 발전기에서 손을 떼면 그 발전기는 데드맨 스위치 능력이 

                                 끝날 때 까지 엔티티가 봉인합니다. 봉인된 발전기는 하얀 아우라로 표시됩니다.

                                 살인마는 한번에 한명의 생존자에게만 집착할 수 있습니다. (음... + 천벌?) 



즉처모션 : 누워있는 생존자에게 총검을 찌르고 그 상태 그대로 공중으로 들어올립니다. 잠시후 말뚝을 발사하고 말뚝이 

                 생존자의 안쪽에서 입으로 튀어나옵니다. 그리고 생존자를 차서 총을 뺍니다. 

                   (이미지는 심장이 약하신 분들을 위해서 넣지 않았습니다.)


- 참고로 능력의 판정은 매우 엄격한 수준입니다. 토구 판정보다 조금더 어려운 느낌입니다. 하지만 토구나 방구처럼 곡사도 아니 

고 쏜 방향으로 정확히 직선으로 나가고 투사체 속도가 매우 빠르기에 포착된 생존자가 도망가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

긴 글 읽어주신 그대의 노고를 치하하며 위의 내용은 제가 외국 사이트 동영상을 보며 해석해가며 만들었습니다. 

또한 아직 살인마가 정식 출시된 것은 아니기 에 위의 내용은 바뀔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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