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모드 소식 하프라이프: Diffusion 모드 인테리어 매핑 기능 구현 소식 (번역기 번역)

Broadcaster 김앙대
2023-05-01 15:27:13 90 0 0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랜만입니다.지도 제작 부서는 별로 없지만 일이 잘 진행되고 있는데, 다른 일로 바빴습니다.오늘 저는 아주 오랫동안 구현하고 싶었던 "paralax interior mapping"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하고 싶었지만, 그것은 오늘까지 먼 꿈으로 남아 있었습니다(그 동안 저를 도와주신 몇몇 인내심 많은 분들 덕분입니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인테리어 매핑은 가짜 3D 방을 만드는 것입니다 - 표면에 2D 이미지가 적용되고 그것은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구부러져 3D 공간과 같은 착각을 만듭니다.아마도 여러분은 최근 스파이더맨 게임, GTA 3부작, 심지어 UE 5의 매트릭스 데모와 같은 게임에서 그것을 보았을 것입니다.또한 화면에 많은 기하학적 형상을 만들어내는 동시에 성능 면에서 거의 비용이 들지 않아 장면에 깊이를 더합니다.기술적인 세부 사항은 생략하고 싶었지만,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여기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저는 사실 Diffusion에서 저만의 방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자,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초기 구현 테스트에서 얻은 비디오입니다.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모든 표면은 완전히 평평하며, 룸 이미지는 2D 입체 지도입니다.강의실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a2e0ca14733450b6cb7e0051a6480f86.png


이러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의 단점은 작업하기가 좀 답답하고 큐브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의 동료 현대인 ncuxonaT는 나의 초기 시작을 알아차리고 더 나은 기술을 제안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링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몇 개의 방이 있는 단일 이미지를 사용합니다.그는 제가 그것을 구현하는 것을 도와주었고,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했을 때, 저는 제 방을 만들어 시차 인테리어로 구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이 기사는 이 과정에 관한 것입니다.

먼저 해머 편집기에서 방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127fc6a04aa535a5ef00059b9c7901fe.png


ede5772ece08e67030ee567fa2990183.png


8796bb5c811bf15ea863d706564293ad.png


충분히 아늑하고 근사해 보입니다.그런 다음 지도를 작성했습니다.

72d7ff7d7568c150809f0dee221ed2b9.png


9da88f6fdc1581fa5e43c64ea8f21ddf.png


59bf06028713577c403e1c829ad27ebb.png


그 방들의 유일한 목적은 스크린샷을 만들고 2D 지도책을 만드는 것입니다.꽤 많은 일이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그래서 저는 모든 방을 정면에서 스크린샷을 하고 모든 방이 있는 하나의 텍스처를 조립했습니다.결과 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fb4eb61f34dc50f8537af3202ed28fbe.png


깔끔하네요! 이제, 어떻게 그런 이미지를 세계의 질감에 할당할 수 있을까요?한동안, Diffusion은 기본적으로 텍스처 이름을 가진 txt 파일인 재료 설명 지원을 제공합니다.따라서 내부 이미지를 설명 파일에 기록하여 텍스처로 지정하기만 하면 됩니다.해머 편집기에서 사용할 텍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4effc17e0024b7ffc94e7b29ffc38088.png


흰색은 사실 투명도이고, 질감 자체는 DDS 형식입니다.이렇게 하면 우리는 방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나는 이 질감으로 브러시를 덮었고, 이것은 내가 현재 게임에서 보고 있는 것입니다.

fbda1f3e7f657097c9a609a0b5ade597.png


7e0874a66870a2a0779ef03c37715ed2.png


bd75ef8c4c96e394b28d8e895a7487bb.png


꽤 잘 작동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요?물론 가까이에서 보면 환상이 깨질 것입니다. 다른 거리에서도 잘 유지됩니다.이것이 이 기술의 한계입니다.모든 창은 아틀라스 이미지와 조명에서 무작위로 할당됩니다.임의 시드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저장/로드 후 창과 조명이 다시 정렬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건물 모델에 사용되는 기술의 예입니다.

65e85a66fe9e14e843612e9bd567cff0.png


이 건물의 모델은 매우 간단합니다!

6d8bce99ad4352cf6f260bc49725e811.png


제4장(야간도시)에 꽤 괜찮은 추가물인 것 같고, 이전 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새로운 기능이 마음에 드시길 바랍니다! :)

특별한 감사:
카일베이커리오: 초기 셰이더 코드
SNMetamorph: 그리드 및 랜덤화 설정
ncuxonaT: 큐브 맵 대신 아틀라스 이미지 기술 구현
Lev: 그래픽 기능(specular, bump-mapping 등)에 대한 많은 일반적인 도움말

아이네코


글 출처: Parallax interior mapping feature - Diffusion mod for Half-Life - Mod DB

(글 내용 복붙함)

골드 소스 엔진을 개량한 Xash 엔진으로 제작 중인 모드입니다.

1 모드 중 퀄리티가 아주 좋아 보여서 개인적으로 기대 중인 모드고,

소식 공개가 늦긴 하지만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개발 중단 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5월 첫째 주 방송 일정 김앙대
공지방송잡담자랑질문건의게임 정보하프라이프모드 소식
0
잡담
뻘글
Broadcaster 김앙대
08-11
0
방송
방송 이미지 백업
Broadcaster 김앙대
08-05
0
05-27
0
공지
방송 일정 변경
Broadcaster 김앙대
05-26
0
05-21
0
05-14
0
05-07
0
04-30
0
04-24
0
04-16
1
방송
4월 둘째 주 방송 일정 [1]
Broadcaster 김앙대
04-09
0
04-02
1
03-26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