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89841
오늘(17일) 디아블로 4 개발자 긴급 라이브스트리밍이 있었습니다. 이에 디아블로 4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후속조치들과 시즌에 대한 새로운 변경점들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 주요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악몽 던전
- 악몽 던전이 더 많은 경험치와 보상들을 얻을 수 있도록 전체적인 보상을 상향 시킬 예정
- 몬스터 1마리당 경험치를 증가시킬 계획이며, 개체 수는 이전과 동일
- 악몽 던전 인장을 사용 후 던전 앞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는 포탈 기능 추가
- 악몽 던전 주요 개선 업데이트는 1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적용됨
※ 편의성 및 보석
- 보석 칸 추가에 대해서는 당장 계획이 없음
- 시즌 2부터는 재료 탭에 보석이 포함될 예정
- 재료 상한선이 증가하며, 해당 변경 사항은 시즌 1 이전에 적용
- 현재 재료 상한선 9999개이며 이를 늘릴 것
- 편의성 시즌 마다 많은 피드백을 통해서 개선해나갈 예정
※ 명망 및 내실 관련
- 시즌 마다 명망 리셋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논의중 (다만 시즌1에는 리셋될 예정)
- 릴리트의 제단은 비시즌에서 얻었다면 시즌에서는 얻은 상태로 시작
- 릴리트의 제단 명망은 시즌 이월이 되지 않음
- 서브 퀘스트들은 시즌1에서는 일단 리셋되며, 더 많은 피드백을 통해서 이월할지 결정할 것
- 지도 안개는 시즌1에서 전부 밝혀진 상태로 시즌1 캐릭터 시작됨
※ 던전 및 밸런스 너프
- 던전 너프는 일부 던전 계속 도는 일명 "뺑뺑이"를 막기 위해서 몬스터 개체 수 너프도 이와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음
- 너무 심하게 너프한 던전들은 다시 개체 수를 조절할 수도 있음
- 최근 던전 4번의 너프로 인해 파밍 효율이 효율이 떨어지는 현상을 직접 겪는 플레이어들은 일부분
- 던전 4번이나 너프 한 부분들은 이해하고 있지만 개발진이 생각하는 말도 안되게 효율이 던전들은 앞으로도 같은 방식으로 패치해 나갈 계획
- 전체적으로 악몽 던전이든 일반 던전의 몬스터 개체수를 늘릴 계획은 없음
※ 밸런스
- 자꾸 직업 밸런스 버프 보다는 너프만 하는 이유는 너프 자체가 파워 인플레이션 막는데 쉽고 통제하기 유용하기 때문
- 커뮤니티를 통해서 원소 저항 스텟이 효율이 안좋다는 알고 있음
- 개발진들은 원소 저항 스탯이 악몽, 고행 티어에 진입할 수록 저항 스탯의 중요도가 올라가 원하고 있음
- 다만 해당 원소 저항에 대한 밸런스는 많은 작업 시간 소요될 사항이며 시즌 2쯤에 패치될 예정
- 특정 직업이 자원 생성량 관련 어려움이 있는 빌드가 있다고 인지하고 있지만 현재 당장은 밸런스 패치가 없을 것
※ 시즌
- 시즌 1 시작전에 시즌 개발자 업데이트 라이브 방송 한번 더 할 예정
- 현재 시즌 1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으며, 확장팩 첫번쨰와 두번째 개발 중
- 시즌 2 개발은 현재 진행 중이며, 시즌 1 피드백 관련 것들고 반영될 예정
- 시즌 1 시작은 이전에 말했던 것 처럼 7월 중하순쯤에 시작할 예정 (약 4주 정도 남음)
- 시즌 1는 대규모 업데이트 일것이며, 각종 개선 사항들을 포함한 클라이언트 패치 13페이지 분량 정도
- 시즌 1 내용중에도 엄청난 업데이트 분량이 있을 것
※ 버그 수정
- 드루이드는 전리품 드랍 테이블 버그 중 수정 중이고 이 문제는 시즌 1 이전에 해결될 것
- 강령술사의 특정 기술을 사용하면 화면과 바닥이 검정색으로 안보이게 하는 버그가 존재하며, 해당 버그 수정 중
- 하드코어 캐릭터가 급하게 포탈을 타다가 죽는건 버그가 맞으며, 이를 수정할 예정
- 고행에서 얻을 수 있는 주간 보스보관함 80레벨은 버그이며 해당 버그는 1시즌에 고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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