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게임추천 2020년 3월 신작 게임 소개

다이옥신
2020-03-01 12:28:54 453 3 1

2002obj___1478596899.jpg

 


2020년 3월 | March





3월 11일 - 오리와 도깨비불 |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동화를 보는 듯한 '오리와 눈먼 숲(Ori and the Blind Forest)'의 후속작, 오리와 도깨비불(Ori and the Will of the Wisps)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익숙한 플레이 방식이지만, 배경을 바라만 보아도 힐링이 되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본래 마이크로소프트 독점 출시(Xbox One과 Windows 10)로 예정되어 있었던 작품이었으나 Xbox 게임들이 최근 스팀으로 출시하면서 오리와 도깨비불 역시 스팀으로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1편 메타스코어: 88점 [PC, XB1]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XB1

가격: 29,900원 [PC-STEAM]

         29,900원 [XB1-MS스토어]







3월 12일 - 인왕 2 | Nioh 2

 

인기 액션 게임 다크 소울 시리즈는, 소울류라는 하나의 장르를 창시하며 거듭나고 있습니다. 소울 시리즈는 2009년 출시한 데몬즈 소울부터 2016년 출시한 다크 소울 3까지를 의미하는데요. 이제는 이 시리즈에 영향을 받은 개발자들이 제작한 게임들, 소울 시리즈를 오마주한 엄청나게 어려운 극악 난도를 지닌 액션 게임들을 지칭하고 있습니다. 인왕 시리즈는 본가 작품(프롬 소프트웨어)은 아니지만, 닌자 가이덴 시리즈로 잘 알려진 팀 닌자에서 제작하는 소울류 게임의 맥을 잇는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인왕 시대적 배경은 1편보다 조금 앞선 1555년의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오다 노부나가와 같은 실존 인물이 등장하지만, 요괴들이 등장하는 가상의 세계관을 지닌 액션 RPG 게임입니다.

 

1편 메타스코어: 88점 [PS4]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69,800원 [PS4-PS스토어]







3월 12일 -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 | My Hero Academia One's Justice 2

 

뛰어난 원작을 가진 파생 상품들은 그 고정 팬으로 인해 흥행 면에서 평타는 가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장르로 출시하게 되는데요.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라는 소년 점프의 인기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음에도 부족한 연출, 뭔가 두둥실 떠다니는 듯한 국내 온라인 게임에서나 볼 수 있는 움직임과 타격감, 피격자를 따라가는 이상한 카메라 워크로 이름값도 못 하는 대전 액션 게임으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2편이 출시합니다. 과연 절치부심(切齒腐心, 몹시 분하여 이를 갈며 속을 썩임)하여 좋은 작품으로 거듭날지, 아니면 다시 한번 수렁으로 빠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59,800원 [PC-STEAM]

         64,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XB1-MS스토어]

         미정 [SW-미정]







3월 12일 - 칸다가와 제트 걸즈 | KANDAGAWA JET GIRLS

 

칸다가와 제트 걸즈는 머신을 조작하는 '제터'와, 워터 건을 쏘는 '슈터'로 구성된 2인 1조 수상 제트 레이스 게임입니다. 칸다가와 제트 걸즈는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제작진이 참여하는 게임으로 트레일러를 보면 그들이 추구하는 특유의 움직임과 뒤태를 보여주고 있으며, 한정판 전용 특전에 섬란 카구라의 유미와 아스카가 DLC로 제공됩니다. 레이싱 장르와는 별개로 게임의 방향성이 확연한 게임이므로 평소 섬란 카구라 시리즈를 즐기셨다면 이 게임도 염두에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르: 레이싱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69,800원 [PS4-PS스토어]







3월 12일 - 길고양이 이야기 | A Street Cat's Tale

 

PC판으로 2019년 9월 출시한 바 있는 길고양이 이야기가 스위치로 출시 예정입니다. 길고양이 길들이기는 어미를 잃고 홀로 남은 아기 고양이가 도시에서 살아남는 어드벤처 게임인데요. 아기 고양이(길고양이)의 시점에서 배고픔을 이겨 내기 위해 마을을 구석구석을 살피고 마을 사람들과 친분을 쌓기도 합니다. 힐링 게임이자 때론 슬픈 이야기로 전개되기도 하지만 멀티 엔딩 게임으로 다 회차 플레이 요소가 충분합니다. 

 

장르: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SW

가격: 3,300원 [PC-STEAM]

        미정 [SW-미정]







3월 14일 -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저거넛 에디션 | State of Decay 2: Juggernaut Edition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게임으로 유명한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속편이 마이크로소프트 독점으로 출시하여 스팀에서는 즐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헤일로를 비롯한 MS 독점 게임들이 스팀으로 꾸준히 출시되고 있는데요.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역시 모든 DLC가 포함되고 그래픽 품질이 개선된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저거넛 에디션이 스팀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1편 메타스코어: 69점[PC], 66점[XB1]

장르: 액션, RPG, 시뮬레이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XB1

가격: 31,000원 [PC-STEAM]

         31,900원 [XB1-MS스토어] - 2월 20일 현재 MS스토어는 저거넛 에디션이 아직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3월 17일 - MLB 더 쇼 20 | MLB® The Show™ 20

 

MLB 더 쇼 시리즈가 메이저리그 게임 중 최고의 작품이라는 것에 이견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MLB 더 쇼 시리즈가 준수하기도 하지만, 경쟁작들이 서로를 죽이려다 모두 자멸해버린 것이 결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A의 NFL 독점 라이선스 계약으로 NFL 2K는 역사 속으로 사라질 수밖에 없었고, 이에 복수심에 불탄 2K는 MLB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따내며 EA의 MVP 베이스볼을 보내버렸습니다. 그러다가 2K는 MLB 2K13을 끝으로 MLB 라이선스 계약 연장을 하지 않으면서 사실상 MLB 더 쇼가 독점적 지위를 얻고 있습니다. 물론 메이저리그에서 뒤늦게 R.B.I. 베이스볼 시리즈를 선보였지만, 아직 경쟁작이라고 부르기에는 그 격차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MLB 더 쇼 20은 현시점에서 최고의 야구 게임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이기 때문에 타 플랫폼에서는 즐길 수 없는데요. 더 쇼 시리즈의 발전도 점점 더뎌지는 느낌이라 과거 2005~2006년 MLB 게임들이 서로 경쟁했던 시절이 그립읍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86점(더 쇼 19), 82점(더 쇼 18), 85점(더 쇼 17), 85점(더 쇼 16), 80점(더 쇼 15)

장르: 스포츠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S4

가격: 64,800원 [PS4-PS스토어]







3월 19일 - 13기병방위권 | 13 SENTINELS: AEGIS RIM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PS3, 4, VITA로 출시했던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나 드래곤즈 크라운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둘 다 판타지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게이머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었는데요. 이 둘을 만들었던 바닐라웨어에서 만드는 최신작, 13기병방위권입니다.


원래 2018년 출시 예정이었으나 연기되었으며, 2019년 3월 14일에는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반쪽도 안되는 게임을 유료 판매 하여 굉장히 우려스러웠습니다. 심지어 그들이 잘해왔던 판타지 횡스크롤 액션 게임 장르가 아니라 근미래, 현대 등 여러 시대를 다루고 무려 13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포인트 & 클릭 형식의 어드벤처 게임이기 때문에 더욱 그랬는데요. 바닐라웨어의 강점인 그래픽은 여전히 퀄리티가 높고 다양한 도전 자체는 박수받을 만합니다. 과연 작년에 판매했던 프롤로그의 수익으로 본편의 완성도를 충분히 높이고 어드벤처 장르도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날지, 아니면 완성되지도 않은 프롤로그마저 판매했던 근본 없는 회사가 될지 3월 19일 이후가 궁금해집니다.

 

장르: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69,800원 [PS4-PS스토어]







3월 19일 - TT 맨 섬 라이드 온 더 엣지 2 | TT Isle of Man Ride on the Edge 2

 


아일 오브 맨(Isle of Man), 맨 섬은 영국과 아일랜드 가운데 위치한 왕실 직할령 섬입니다. 게임의 명칭인 TT 맨 섬은 맨 섬 투어리스트 트로피 레이스(Isle of Man Tourist Trophy)의 줄임말로 맨 섬의 공공 도로(60.7 km에 달하는 스내펠 산악 코스)를 통제한 뒤 펼치는 모터바이크 레이싱을 의미합니다. 모터바이크 자체도 위험하지만, 정식 트랙이 아닌 도로를 통제하고 펼치는 레이싱으로 도로 폭도 좁고 산악 코스까지 이어지는 곳을 고속 주행하다 보니 거의 매년 사망사고가 나오는 위험천만한 레이싱으로도 유명합니다. 


보통 자동차와 오토바이는 같은 속도로 달리더라도 느껴지는 속도감이 확연히 다른데요. 300 km/h 이상으로 고속 주행하는 레이싱 게임답게 오토바이 특유의 속도감과 조작감을 사실적으로 잘 살린 것으로 유명한 시리즈입니다. 다만 도로 폭이 좁은 맨 섬의 공공 도로를 고속 주행하기 때문에 다른 아케이드 레이스 게임보다 난도가 높은 점은 미리 알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편 메타스코어: 67점 [PC], 68점 [XB1]

장르: 레이싱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 콘솔판의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미정] 

         미정 [XB1-미정]

         43,000원 [SW-닌텐도스토어]







3월 20일 - 둠 이터널 | DOOM Eternal

 

id 소프트웨어는 울펜슈타인 시리즈, 둠 시리즈, 퀘이크 시리즈를 연거푸 성공시키면서 기존에 없던 FPS 장르를 확립하고 대중에게 FPS 게임 특유의 긴장감과 타격감 등 FPS 게임 특유의 재미를 널리 알렸습니다. 하지만 2000년대에 들어서는 신작 소식이 다소 주춤했었는데요. DOOM 팬들은 수많은 MOD를 통해 DOOM을 새롭게 즐겨왔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 오랜 기다림 끝에 선보인 DOOM은 고전 DOOM 시리즈의 팬들도, 리부트된 둠을 통해 새롭게 접한 팬들도 대부분 만족시킬만한 수작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자연스레 그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텐데요. 둠 2 리부트에 해당하는 둠 이터널은 더 많은 게이머를 만족시키기 위해 레벨 디자인을 개편하고 타격 부위 별로 피탄 표현이 추가되고 얼린 뒤 파괴하는 등 타격감을 더욱 높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은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한글로 편안하게 대화하면서 찢고 추모하면 됩니다!

 

1편 메타스코어: 85점 [PC, PS4], 87점 [XB1], 79점 [SW]

장르: 액션, FPS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67,000원 [PC-STEAM]

         67,000원 [PS4-PS스토어]

         67,400원 [XB1-MS스토어]

         미정 [SW-미정]







3월 20일 - 모여봐요 동물의 숲 | Animal Crossing: New Horizons

 

닌텐도는 수많은 대표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리오 시리즈, 동키콩 시리즈, 젤다의 전설 시리즈,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별의 커비 시리즈, 포켓몬 시리즈,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 등 아직도 열거하지 못한 대표 시리즈들이 무수히 많은데요. 그중 동물의 숲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동물의 숲은 닌텐도64로 출시한 이래 닌텐도의 주력 콘솔로 최소 1 작품씩은 꼬박꼬박 출시해주는 작품인데요. 스마트폰용으로 출시한 동물의 숲: 포켓 캠프를 제외하면 2015년 11월 Wii U로 출시한 이후로 2020년 2월까지 오랫동안 동물의 숲 신작이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동물의 숲 팬들은 물론이고 스위치 게이머들도 출시를 기다려온 게임이 바로 동물의 숲입니다. 


동물의 숲은 하고 싶은 대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일상 물인데요. 낚시나 곤충 채집, 가드닝 등 집 밖에서 즐길 수 있는 요소부터 집 꾸미기·패션까지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작에서는 같은 섬의 주민끼리 최대 4명이 동시에 플레이하거나 인터넷/로컬 통신으로는 본인 또는 친구의 섬에 모여서 최대 8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 88점 [3DS], 타운으로 놀러가요 동물의 숲 - 73점 [Wii],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 - 86점 [NDS]

장르: 소셜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SW

가격: 64,800원 [SW-닌텐도스토어]







3월 20일 - 전차 군단 2 | Panzer Corps 2

 

Panzer Corps는 우리말로 기갑 군단, 혹은 전차 군단쯤으로 의역할 수 있는데요. (역주: Panzer, 판처는 독일어로 갑주나 전차를 가리키는 의미이고 우리가 독일의 축구팀을 전차 군단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전차 군단이 더 적합한 의역이 아닐까 싶습니다) 각설하고 전차 군단은 턴 기반의 전략 게임으로서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통 전략 게임은 우리에게 친숙한 실시간 전략 게임도 나름의 재미가 있지만, 턴제 전략 게임이 지닌 깊은 맛도 있는데요. 클릭의 속도가 아닌 전투의 결과를 뒤집을 수 있는 결정의 퀄리티에 비중을 더 두시는 분이라면 전차 군단 2도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개발사인 Flashback Games가 최근 출시했던 게임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고 가격대도 상당하기 때문에 예약 구매보다는 출시 후 평가를 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1편 메타스코어: 80점 [PC]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가격: 72,000원 [PC-STEAM]







3월 24일 - 하프라이프: 알릭스 | Half-Life: Alyx

 


Valve의 하프라이프는 첫 출시 당시 게임 연출, 레벨 디자인, 개체들의 인공지능 등 우리가 기존에 플레이해왔던 FPS와는 완전히 다른 혁신을 보여준 작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현재 익숙하게 조작하는 W, A, S, D 방향 조작 역시 하프라이프에서 파급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프라이프 MOD 중 하나였던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현재까지도 스팀에서 가장 많은 동시접속자를 기록하고 있고, PC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팀 역시 하프라이프와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같은 Valve 게임들의 플레이와 업데이트를 쉽게 만든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Valve는 유독 모든 게임을 2편 이후로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프라이프 2, 포탈 2, 레프트 4 데드 2, 팀 포트리스 2, 아직 7년밖에 안 된 현역인 도타 2, 심지어는 하프라이프 2의 에피소드까지도 에피소드 2까지만 출시했습니다. 완결을 내지 않은 채로 말이죠. 3을 모르는 그 회사가 2004년 출시한 하프라이프 2 이후 16년 만에 후속작을 출시하면서 드디어 3편이 나오나 했는데요. 하프라이프 3가 아니라 '하프라이프: 알릭스'라는 하프라이프 세계관의 새로운 VR 게임을 출시합니다. 물론 이제 과거처럼 게임에서 혁신을 보여주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Valve가 과연 VR 장르에서도 새로운 그 무언가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는 신작입니다.


Steam 게임 설명 - 『하프라이프 1과 2 사이의 일들을 배경으로, 콤바인이라 불리는 악랄한 외계인 종족과의 불가능한 싸움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알릭스 밴스가 된 당신은 인류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입니다. 블랙 메사에서 발생한 사고 이후 지구에 대한 콤바인의 통제는 남아있는 인구를 도시에 몰아넣으면서 더욱 강해져만 갔습니다. 생존자 중에는 지구의 가장 위대한 과학자인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인 일라이 밴스 박사가 있습니다.


당신은 신생 저항군의 설립자로서, 중대하고도 위험이 따르는 연구와 조사를 진행하고, 콤바인에 저항할 충분한 용기가 있는 소수의 인간을 위한 귀중한 장비를 개발하며 비밀리에 과학 활동을 계속해왔습니다. 날이 갈수록 당신은 적에 대한 정보를 더 알게 되고, 매일 매일 적의 약점을 찾기 위한 작업을 이어나갑니다.』

그나저나 빠루도 나오겠죠?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 96점, 2편 - 96점, 2 에피소드 1 - 87점, 2 에피소드 2 - 90점 [PC]

장르: 액션, 어드벤처, VR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가격: 61,000원 [PC-STEAM]







3월 24일 - 영웅전설: 섬의 궤적 Ⅲ | The Legend of Heroes: Trails of Cold Steel III

 

지난 2월 18일 팔콤의 대표작 중 하나인 이스 시리즈를 정리해드린 바 있는데요. 팔콤의 또 하나의 대표작, 영웅전설 시리즈 중 섬의 궤적 Ⅲ가 스팀으로 출시합니다. 특히 섬의 궤적 Ⅲ가 출시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섬의 궤적 Ⅰ, Ⅱ의 리마스터판(4K 해상도 지원, 60fps 지원, DLC 포함)이라 할 수 있는 Ⅰ Kai, Ⅱ Kai 역시 스팀으로 출시 예정이며, 무엇보다 섬의 궤적 Ⅰ Kai부터 섬의 궤적 Ⅳ까지 섬의 궤적 전 시리즈가 공식 한국어 지원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스팀에서 판매 중인 섬의 궤적Ⅰ, Ⅱ는 절대로 살 필요가 없습니다!! Kai로 사세요.


영웅전설 시리즈도 1989년 드래곤슬레이어 6: 영웅전설에서 출발한 게임으로 이스와 마찬가지로 3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시리즈를 이어오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심지어 여러 편으로 나누어져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이셀하사 편(영웅 전설 1, 2), 가가브 트릴로지(영웅전설 3, 4, 5), 하늘의 궤적 3부작(영웅전설 6), 제로의 궤적, 벽의 궤적(영웅전설 7) 그리고 섬의 궤적 4부작은 영웅전설 8에 해당합니다. 섬의 궤적은 에레보니아 제국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섬의 궤적 시리즈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섬의 궤적 Ⅰ Kai가 출시하면 그때부터 즐기셔도 좋고요. 조금 넓혀보면 벽의 궤적부터, 서사 구성을 완전히 느껴보고 싶다면 리벨 왕국과 크로스벨 자치주의 이야기까지 다뤄야 하므로 하늘의 궤적 FC Evolution부터 모든 궤적 시리즈를 정주행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 86점 [PS3], 80점 [PC, PS4], 2편 - 90점 [PS3], 81점 [PC], 78점 [PS4], 3편 - 82점 [PS4]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예정

플랫폼: PC, PS4, SW

가격: 미정 [PC-STEAM

         59,800원 [PS4-PS스토어]

         미정 [SW-미정]







3월 24일 - 블리딩 엣지 | Bleeding Edge

 

블리딩 엣지는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은 닌자 시어리 社의 신작 게임입니다. 닌자 시어리의 대표작이라면 데빌 메이 크라이 리부트와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을 꼽을 수 있는데요. 가능성을 인정받아 마이크로소프트의 퍼스트파티로 합류한 개발사입니다. 



블리딩 엣지는 둥근 톱 무기를 든 Buttercup, 전기를 내뿜는 기타 솔로를 장착한 블랙 메탈 로커 Niđhöggr, 최고 현상금을 자랑하는 암살자 Daemon 등 다양하고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를 선택하여 4 vs. 4 난투를 벌이는 게임입니다.


한편 블리딩 엣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게임인데요. MS스토어 상점 페이지에 지원되는 언어를 English만 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팀에서 보면 공식 한국어 지원을 알 수 있죠. 마이크로소프트는 영어권 외 국가들의 MS 스토어 관리 부실 문제가 항상 지적받아왔는데요. 저도 Xbox를 여러 기종을 보유해왔지만, 국내에서 Xbox가 처참하게 실패한 데에는 이런 기본적인 이유도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하드웨어 스펙 문제가 아니고요.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XB1

가격: 29,900원 [PC-STEAM]

         29,900원 [XB1-MS스토어]







3월 26일 - 원피스 해적무쌍 4 | One Piece Pirate Warriors 4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수많은 적들을 호쾌하게 쓰러뜨리는 '무쌍' 시리즈의 4번째 컬래버레이션 작품인 원피스 해적무쌍 4가 출시합니다. 해적무쌍 1, 2, 3는 1~2년마다 연거푸 출시하면서 큰 변화 없이 다소 식상한 느낌도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5년 만에 후속작으로 출시하면서 해적무쌍 시리즈와 차이는 물론이고 무쌍시리즈들과도 시스템적으로 많은 변화를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라바스타 편, 에니에스 로비 편, 정상전쟁 편, 신세계 돌입 편, 홀케이크 아일랜드 편이 수록되고 오리지널 스토리로 와노쿠니 편이 수록되었다고 합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 64점 [PS3], 2편 - 71점 [PS3], 3편 - 74점 [PS4], 62점 [PC], 76점 [VITA]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64,800원 [PC-STEAM]

         64,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XB1-MS스토어]

         미정 [SW-미정]







3월 26일 - 칭송받는 자 참 | Utawarerumono: Zan

 

어드벤처 SRPG / 에로 게임으로 출발했던 칭송받는 자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 출시 및 한국어 정발된다는 소식에 엄청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요. 콘솔판에서는 에로 신이 삭제되고 15세 이용가 게임으로 출시했었습니다. 그리고 시리즈 최초로 3D 액션 게임으로 출시합니다. 스토리 배경은 2편인 '칭송받는 자 거짓의 가면'을 토대로 하쿠, 쿠온, 네코네, 오우기, 노스리, 우콘, 루루티에, 야쿠토와루토, 아투이, 우루루·사라나 등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고 하니 칭송받는 자 팬이라면 액션 게임으로 즐겨보시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거짓의 가면 - 68점 [PS4], 80점 [PS VITA], 두 명의 백황 - 75점 [PS4]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64,800원 [PS4-PS스토어]







3월 26일 - 아이언 데인저 | Iron Danger

 

아이언 데인저는 핀란드의 민간 설화를 모티브로 스팀 펑크 판타지가 접목된 세계관을 지닌 게임입니다. 아이언 데인저의 세계에는 신들이 살아 숨 쉬고 괴물들이 활보하고 있는데요. 신들의 다스림을 거부한 인간들이 모여 사는 도시 Kalevala와 영주들에게 원한을 품은 북방의 사악한 여왕이 군대를 이끌고 복수를 위해 진격해옵니다. 개발사는 아이언 데인저에서 실시간 게임의 액션과 턴제 게임의 전술적 깊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시간 되돌리기(최대 5초)를 통해서 새로운 전략과 스킬을 활용하여 조금 전의 실패를 만회할 수 시간 조작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습니다.

 

장르: 어드벤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 콘솔판의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미정]

         미정 [XB1-미정]

         미정 [SW-미정]







3월 31일 -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 | Mount & Blade II: Bannerlord

 

앞서 언급했던 하프라이프 시리즈도 후속작 떡밥이 오랜 기간 돌았는데요.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 역시 2010년 3월 31일 출시했던 마운트 앤 블레이드: 워밴드 확장팩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2편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혀왔기 때문에 마운트 앤 블레이드 시리즈 팬들이 목놓아 기다려왔던 게임입니다. 그로부터 세월은 흘렀고, 워밴드 10주년을 기념하려는 듯 2020년 3월 31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가 드디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공식 출시는 아니고 앞서 해보기로 출시하는 것인데요.


마운트 앤 블레이드: 워밴드로부터 200년 전을 배경으로 하는 이 속편은 게임 엔진부터 모딩을 염두해 개발되었기 때문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MOD를 통해서 생명력을 부여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 72점 [PC], 워밴드 - 78점 [PC]

장르: 액션, RPG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미정]

         미정 [XB1-미정]







3월 발매 예정 - 오버패스 | Overpass

 

험준한 산을 버기와 사륜차를 조종하여 장애물을 극복하는 익스트림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 오버패스입니다.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험지를 달리는 재미가 기대되는데요. 제작사인 Zordix Racing이 출시했던 게임 중에 제 기억에는 인상 깊었던 게임이 한편도 없기 때문에 출시 후 평가를 지켜보는 것을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 3월에 발매하는 SW를 제외한 PC, PS4, XB1은 2월 28일 H2인터렉티브를 통해 공식 발매 예정입니다만, XB1은 유통사가 다르기 때문에 한국어 지원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2월 24일 작성일 기준)

 

장르: 레이싱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41,000원 [PC-에픽게임즈]

         미정 [PS4-미정]

         75,400원 [XB1-MS스토어]

         미정 [SW-미정]







3월 발매 예정 - 더 콤플렉스 | The Complex

 

3월 발매 예정인 더 콤플렉스는 우리가 흔히 자주 접하는 게임과 달리 실제 배우들과 스트리머가 등장하여 연기하는 대화형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대규모 생물 무기 공격이 일어난 런던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요. 백색 밀실의 Paul Raschid 감독, 더 핸드메이즈 테일의 Lynn Renee Maxcy 각본, Michelle Mylett, Kate Dickie, Al Weaver 등의 배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한 편의 영화를 보는 이가 선택해서 플레이하는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극의 완성도, 그리고 다 회차 플레이 요소가 있는지가 판매량에 중요한 변수가 될 텐데요. 그 결과가 궁금해지는 게임입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미정]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똥머리 3컷.jpg 에헤헤
공지잡담방송클립게임추천방송시간
3
잡담
안경 빻장.jpg [5]
에헤헤
03-06
1
03-05
2
잡담
빻모자.jpg [1]
에헤헤
03-05
3
잡담
뷔?? 열애?? [4]
Moderator VengeFulSH
03-05
3
03-03
3
잡담
하관의 중요성! [3]
강원도맨
03-03
3
잡담
스압 움짤) 제목 귀찮 [3]
Moderator VengeFulSH
03-02
3
잡담
닭둘기의 무서움 [2]
강원도맨
03-01
2
잡담
똥머리 3컷.jpg [2]
에헤헤
03-01
»
게임추천
2020년 3월 신작 게임 소개 [1]
다이옥신
03-01
3
02-29
4
02-29
3
02-29
3
잡담
몇년째 싸우는거냐 [3]
니얼곰빻썩
02-29
3
잡담
삼겹살은 건강에 해로운가 [6]
니얼곰빻썩
02-29
3
02-28
2
02-28
2
잡담
미안해 [2]
kim
02-28
3
잡담
스압 움짤) 오빠 가두기 [3]
Moderator VengeFulSH
02-28
3
잡담
정답을 맞춰 주세영 [2]
강원도맨
02-27
3
02-26
2
잡담
간대장 이해도 올리기 [5]
Moderator VengeFulSH
02-26
2
게임추천
레지던트이블3 플레이 영상
다이옥신
02-26
0
잡담
애드온~ [2]
Moderator VengeFulSH
02-26
2
잡담
으메이징 주차 [2]
강원도맨
02-25
2
잡담
(예제) 빠이팅.jpg [2]
에헤헤
02-24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