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템이나 룬같은 경우는 사람의 취향이나 플레이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너무 이상한 템이나 룬이 아닌 이상 자신한테 맞는게 중요
(어떤 템을 가든 어떤 룬을 가지고 가든 근본적인 이유가 있어야 한다)
- 칼바람은 앞라인 메이킹이 제일 중요하다
(앞라인이 메이킹이 힘들경우 뒷라인이 앞무빙을 치며 상대방을 빨아오는 거는
어렵지만 할줄아면 가장 좋은 플레이다) 단 너무 어려워서 짤리기 마련
- 앞라인 포지션은 위 아래로 나뉘어서 서주면 좋다
- 앞라인 포지션이 한쪽으로 몰리거나 겹치면은 안된다
상대방 광역 스킬을 너무 많이 맞을수 밖에 없음
- 한쪽이 흔들면 반대쪽도 같이 흔들어주면 좋다 또는 흔드는쪽을 지원해준다
(흔드는쪽을 바로 직선으로 달려가는게아니라 사이드로 진입해서 돌아서
진입해준다)
- 한타는 상대방 포지션을 보면서 붕괴되는걸 캐치해서 진입을하거나 포커싱
- 상대 앞라인이 깊게 빨려들어오면 무작정 뒤를 가기보단 앞에를 툭툭 치다가
뒤에오는 상대를 노려주는게 좋다
- 상대가 포지션이 한쪽으로 몰린거를 캐치하고 이니쉬 하는게 베스트
- 우리팀이 호응이 되는 위치 인지 파악해야한다
- 리스폰은 죽고나서 왔는데 상대 집탐인데 죽이겠다고 피가 다빠지거나 다시
죽어버리면 그거는 싀발럼이다
- 초반에는 집타이밍을 5명중에서 2~3명만 집탐을잡고 나머지는 타워에 앵겨서
상대방이 편하게 타워링을 못하게 하면서 팀원이 오는걸 기다리며 버틴다
- 후반에는 웬만하면은 다같이 집탐을 잡는게 좋다 타워가 나가기때문에 상대가
밀러오기에는 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 다이브 타이밍은 다이브를 쳤을때 우리팀 뒷라인이 타워를 편하게 때릴수가
있는지 판단 또는 다음에오는 상대 웨이브를 지울수있는가 집탐을 잡기위함
초반 다이브는 웬만하면 쓰렉이다
- 수적으로 불리하다고 해서 무작정 빼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유리하다 생각해
무작정으로 쳐박기 때문에 오히려 받아치면 좋은 상황이 많이 나온다
- 칼바람에서 무난하게 좋은 챔피언 ( 난이도가 쉬우며 사기다 )
칼바람을 하는사람이라면 다해야만 하는 챔피언이다
그라가스 그레이브즈 라이즈 럼블 렉사이 루시안 리산드라 바드
백스 바루스 브랜드 크산테 제이스 탈리야 탐켄치 트린다미어 파이크
그 외 챔프들은 플레이나 숙련도에 따라 너무 다름
출처 대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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