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대부분 작성되어 있습니다.
스텐다드 유저라 다른 모드는 잘 모릅니다.
모드
Standard: 스텐 / 스텐다드 - 서클 치는 모드.
Taiko: 태고 - 북 치는 모드.
Catch the beat: 캐치 더 비트 / 캐치 / 캐더비(not usually) - 낙하하는 과일 받는 모드.
Mania: 매니아 - 피아노 타일같은 모드.
기술 및 판정
Jump: 점프 - 서클간 거리가 멀음.
pattern: 패턴 - 서클의 배치 형태 (사각 / 삼각 / 1-2 / 왕복 등등...).
Streams: 연타, 스트림 - 서클이 연속적으로 빠르게 배치됨.
Full Combo: 풀콤보, 풀콤 - 미스/슬밋 없이 완곡.
Accuracy: 정확도 - 얼마나 박자에 맞춰 잘 첬는지.
Slider-break: 슬라미스, 슬밋 - 슬라이더 이탈등으로 발생하는 미스. 일반 미스와 다른 판정.
break/miss: 그냥 틀린거.
비트맵 관련 용어
Beatmaps: 비트맵 - 플레이하는 게임의 노래+맵.
랭킹곡(랭곡): PP를 주는 비트맵.
퀄파곡: 언랭곡이 유저들에게 심사를 받는 단계인 비트맵.
불곡: 조오오온나 어려운 비트맵
언랭곡: 정식으로 랭킹곡으로 등록되지 않은 비트맵.
길이: 곡의 길이.
BPM: 곡의 속도.
노트 수: 비트맵의 클릭 요구 횟수.
서클: 노트 갯수.
슬라이더: 슬라이더 갯수.
스피너: 유무 및 갯수.
CS: 서클의 크기. - 숫자가 클수록 작음.
AR: 노트가 나오는 속도. - 숫자가 클수록 빠름.
OD: 노트의 판정범위. - 숫자가 클수록 정확한 박자 요구.
HP: 체력이 깎이는 정도. - 숫자가 클수록 틀렸을 때 체력이 많이 깎임.
Stars: 비트맵의 난이도.
long maps: 장곡 - 비트맵의 길이가 긴 맵.
short maps: 단곡 - 비트맵의 길이가 짧은 맵.
Marathon: 마라톤 - 여러개의 노래를 한개의 비트맵에 때려박음.
적폐맵: 난이도 대비 PP를 잘 주는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