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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U OSU! (오스)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용어 설명 (본인 방송에서 사용하는 용어 포함)

Broadcaster 김뛰
2020-01-03 03:37:43 1458 0 0

여기에 대부분 작성되어 있습니다.

스텐다드 유저라 다른 모드는 잘 모릅니다.

https://osu-korean-free-league.fandom.com/ko/wiki/Osu!%EC%97%90_%EA%B4%80%ED%95%9C_%EC%B6%95%EC%95%BD%EC%96%B4,_%EC%8B%A0%EC%A1%B0%EC%96%B4,_%EC%9A%A9%EC%96%B4%EC%82%AC%EC%A0%84 


모드

Standard: 스텐 / 스텐다드 - 서클 치는 모드.
Taiko: 태고 - 북 치는 모드.
Catch the beat: 캐치 더 비트 / 캐치 / 캐더비(not usually) - 낙하하는 과일 받는 모드.
Mania: 매니아 - 피아노 타일같은 모드.


기술 및 판정

Jump: 점프 - 서클간 거리가 멀음.

pattern: 패턴 - 서클의 배치 형태 (사각 / 삼각 / 1-2 / 왕복 등등...).

Streams: 연타, 스트림 - 서클이 연속적으로 빠르게 배치됨.

Full Combo: 풀콤보, 풀콤 - 미스/슬밋 없이 완곡.

Accuracy: 정확도 - 얼마나 박자에 맞춰 잘 첬는지.

Slider-break: 슬라미스, 슬밋 - 슬라이더 이탈등으로 발생하는 미스. 일반 미스와 다른 판정.

break/miss: 그냥 틀린거.


비트맵 관련 용어

Beatmaps: 비트맵 - 플레이하는 게임의 노래+맵.


랭킹곡(랭곡): PP를 주는 비트맵.

퀄파곡: 언랭곡이 유저들에게 심사를 받는 단계인 비트맵.

불곡: 조오오온나 어려운 비트맵

언랭곡: 정식으로 랭킹곡으로 등록되지 않은 비트맵.


길이: 곡의 길이.

BPM: 곡의 속도.

노트 수: 비트맵의 클릭 요구 횟수.

서클: 노트 갯수.

슬라이더: 슬라이더 갯수.

스피너: 유무 및 갯수.


CS: 서클의 크기. - 숫자가 클수록 작음.

AR: 노트가 나오는 속도. - 숫자가 클수록 빠름.

OD: 노트의 판정범위. - 숫자가 클수록 정확한 박자 요구.

HP: 체력이 깎이는 정도. - 숫자가 클수록 틀렸을 때 체력이 많이 깎임.

Stars: 비트맵의 난이도.


long maps: 장곡 - 비트맵의 길이가 긴 맵.

short maps: 단곡 - 비트맵의 길이가 짧은 맵.

Marathon: 마라톤 - 여러개의 노래를 한개의 비트맵에 때려박음.

적폐맵: 난이도 대비 PP를 잘 주는 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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