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잡담 노퍼즈 800퍼 클리어해서 다행입니다

badpixel134
2024-02-26 01:20:57 914 61 17


이제 끝이에요



44704c0f0043e89a9696817415418896.png

초기의 매크로 (900% 플레이 당시 제작)


5b96b672cd28d06c3c4d0cb3ae1b599f.png

현재의 매크로



처음에는 매크로 그거 뭐 대단한것도 아닌데 내가 너무 나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부정적인 반응 없이 무탈하게 끝나는것같아서 다행입니다. 뭔가 이렇게까지 할 생각은 없었는데 간접적인 도움을 도네이션 한 것처럼 됐습니다.


혼자서 쓰는 매크로를 짜깁기해서 만들었던 초기와는 달리 현재는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미리 만들어진 스크립트를 활용해서 기능 몇개를 추가하게 됐네요.


맵/세이브를 대량으로 만드는 매크로는 처음에는 생각에 없었고 (ALT+F1 추가한 시점에서 깰 줄 알았음)

보면 볼수록 체력적인 면에서 한계가 있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최대한 플레이 횟수를 좀 더 알차게 쓰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만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구현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갑자기 든 생각으로 기존에 로깅용으로 쓰고있던 스크린샷 기능을 활용해서 세이브 + 스크린샷 구조로 구현할 수 있었고 이게 도움이 되어서 다행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업데이트 체크 기능과 업데이트 로그 가져오기, 세이브 로더 기능을 추가한게 제일 큰 자기 개발이었던 것 같네요. 애초에 컴퓨터 공학 전공이 아니라서 취업에도 못쓰지만요.


900퍼때는 장난삼아서 영도로 트롤링도 몇번 하긴 했지만 800퍼 노퍼즈는 진짜 말도 안된다는걸 알고있기도 했어서 더더욱 진중하게 받아들였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클리어 축하합니다. 매크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긴 했지만 이제 더이상 쓸 일이 없을테니 매크로를 더 이상 건드릴 일은 없을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솔직히 초반에 텐트 3개 짓고 유닛들 정찰보내는거까지 넣을까말까? 이거 너무 과한거 아닐까? 하고 고민했었는데 그럴 일 없어서 다행입니다.

후원댓글 17
댓글 17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잡담불금주식파티게임건의공지팥쥐팬아트영상/클립훈수충알리물건추천핫딜이벤트유투브각게임개발이모티콘 공모전데이터라벨링이벤트 당첨말딸야부키 신고
17
02-26
5
02-26
9
02-26
16
02-26
7
02-25
9
02-25
4
잡담
아 내 구독이
Plasmagica
02-25
9
02-25
5
02-25
3
02-25
5
잡담
제목 기억 안나서 자 시마이로 검색했는데
나라가있으면못사는애국자
02-25
16
잡담
우리는 그가 누군지 모른다 [1]
김총기의샷건교실
02-25
16
02-25
15
잡담
전부 숭배하십시요 GOAT [2]
맹덕엄마
02-25
7
02-25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