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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모치 - 스파6의 중요시스템 패리 최근유행에 대해서

doffice_
2024-01-05 14:01:12 83 0 0


(기본기 1~2회 가드하고 퍼펙패리 노리는거 최근 많이 보이는데 역시 강한가?)

[패리를 축으로 한 수싸움]


강하지, 강한데 꽤나 이 게임은 유리 기술이 적으니까 실은 제대로 가드 한번하고 기본기 우겨넣는 편이 좋다던가 그런것도 있고

퍼펙패리는 메타가 돌고 있다는 느낌이니까 

상대가 이렇게 하니까 강하다던가 하는 식이라, 결국 그 전략이라는 건 유행이 있어요

이 게임 역시 굉장히 밸런스 좋으니까, 이것만 하면 된다는 게임이 아니니까 

예를 들어서 지금 퍼펙패리 엄청 강해요 유행으로는 

퍼펙패리가 강하고,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많게 되면, 그 퍼펙패리에 이기는 선택지가 늘게 되죠, 그게 잡기같은게 되는 건데 걸어가서 잡기라던가 ... 패리라는 건 헛나가면 엄청 쿨타임 있으니까 애초에 헛나가는 거 자체가 리스크인거지 직접이 아니더라도

그래서 구석도 그렇지만 이거 패리하고 나면 행동이 안되요 (후딜)

해서 퍼펙패리는 역시 리턴이 높고 패리는 리스크 적고 

가드는 되잖아? 예를 들어 이런 패리에 대해서 ... 베타판때가 생각나네 데모판인가

경직일때 가드만은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이것도 일단 리스크인거죠

말하자면 혼자 패리했습니다 뭔가 가드했습니다 d게이지(?) 깎이니까 실제로 리스크이기는 하지만 

조금더 알기 쉽게 할까? (패리 후딜에) 가드밖에 못하니까 패리 보고나서 임팩트라던가 꽤나 강하지 이거 상대는 반격못하니까 

단지 이것도, 방금 메타가 돈다고 했지만 패리하는 사람이 늘어난다던가 그럼 걸어가서 잡기

이런거 가드하고 (다음 기본기 노려서) 패리하는 사람이 늘어나면 자 걸어가서 잡자라던가 임팩트 하자라던가 되잖아 

엄밀히는 이거 일단 리스크 있으니까 

이거 패리하는 쪽이 패리러시 할 수 있어요

임팩트 하려고 하면

아 패리 보였다 하고 임팩트 하려고 하면 이렇게 (패리-러시-맞임팩트) 알겠어?

패리? 그럼 임팩트 하면 패리러시에서 반격(맞임팩트)당한다 

이거 걸어가서 잡는것도 리스크 있어서 

가까우면 괜찮아, 가까우면 괜찮지만 예를 들면 이렇게 약간 멀리서 아 패리 보였다 하고 잡으러 걸어가려고 하면 

이렇게 얻어맞으니까 그렇게 이 주변의 수싸이 점점 돌아가게 되니까 결국 패리는 강합니다 전제로써

그럼 패리 잡기 풀기 .... 패리에 대해서 잡기도 그런데

이거 제대로 러시 넣는거가 꽤나 중요해서 이거 패리할때 잡아버리면 데미지 840 오르고 드라이브 게이지 한칸 깎을 수 있다 

패리로 0.5 게이지 쓰고 잡혀서 1게이지 깎이니까 합계 1.5게이지 깎여요 데미지가 2040이 되고 1200이 840 늘어서 1.5게이지 뺐을 수 있는데 이거 패리러시 넣으면 데미지 1200에 소비가 퍼니시 카운터 잡기가 되는 만큼의 줄어드는 양이 없어져서 러시 사용한 만큼의 소비가 되는거야 

그래서 0.5게이지 러시 넣으면 0.5게이지 이득보고 데미지가 800이득임

(jp의 워프 던지기에도 하는 그거?)

jp의 워프 던지기는 좀 얘기가 다른데 jp의 워프는 패리 넣어두고 파생기인가 워프인가 보고 

워프 보고 러시 승룡이 되니까 뭐 조금 달라지긴 하는데 가까운건 돼(?)

(패리후에 잡풀해도 잡기가 확정하는 타이밍이 있나요?)

그렇죠 경직중에는 잡풀이 된다

가드밖에 안되는 타이밍에는 잡풀 안돼

그래서 꽤나 이거 중요해요 패리러시를 넣는다 뭔가 패리를 할 때에 

단지 이거 상대가 잡으러 올때의 얘기야 

거리싸움할때 부주의하게 하면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해 

흔히 있는게 거리싸움할때 곧잘 있는일이라고 생각하는데 

거리재다가 패리 당해서 

좋아 이녀석 패리 했구나 걸어가서 잡기에 좀 머니까 일단 두들겨보자 하는 이런거 했을때 뭔가 상대가 계에속 패리 누르고 있어서 전부 패리당하고 엄청 게이지 회복시켜주는 일 없어?

뭐야 이녀석 길게 누르고 있잖아! 같은 그런게 있잖아요

하지만 이거 방금 말한 잡기에는 지거든 이렇게 

근데 이렇게 잡으러 가려고 할 때 방금 말한 패리러시 하면 맞거나, 싸게 끝나거나 할 수 있다는 거야 

그래서 이게 다시 한바퀴 돌아서 좋아 그럼 패리러시 하자 하고 생각하면 방금말한 이쪽이 좋아 그럼 두들기자 하는거에 지는 거야

그러니까 결과적으로 뭔가 그냥 아무것도 안하는게 이득인 듯한 ... 것도 있으니까 

이거는 수싸움이 돌아간다 

그래서 뭔가 명확히 쓸 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서 몇가지인가 

추천은 사기(안전)점프일까나 뭐 이런 사기점프 에 대해서 종종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기점프에 대해서 패리를 하는 그걸 읽고 착지 잡기 를 하잖아 

이거 요점은 사기점프에 패리 쓰려고 하면 잡기를 당한다 에서 퍼니시 카운터 당한다 이거 실은 러시 넣고 있습니다 이렇게

타격에는 퍼펙패리 쳐서 착지 잡기는 러시로 싸게 끝내는 게 가능합니다

방금말한 2000데미지 당해서 1.5게이지 깎이는 걸 1게이지 깎이고 1200데미지로 억제하는게 가능합니다

단! 그렇게 만능은 아닙니다

당연합니다 세상 그렇게 물렁하지 않습니다

그걸 하면 헛점프 하단에 집니다

그래서 수싸움의 파츠를 하나 늘리는 느낌 으로 생각해주세요 만능의 선택지라기 보다는 

뭐 이런점은 방금말한 유효한 알기 쉬운 사용법

(퍼지 약펀이 제일 좋아?)

에 또 사기점프에 대해서는 제일 무난한건 퍼지 약펀입니다

단지 제일 무난하다고 하는게 제일 안 무난하다의 설도 있죠 

우선 반응이니까요 1프레임 반응이니까, 무난한줄 알았더니 안무난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뭐 루크는 어렵지 루크는 서약펀이 4프레임이 아니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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