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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도의 압도적 강함인 (패리)의 유효성을 배우는 도구라

doffice_
2023-12-27 10:38:13 113 3 3


도구라 : 나도 뜨겁게 부탁했다고 코치를 

그러니까 푸게삐(푸게라)한테 나의 디제이를 강하게 만들어줘하고

그 얘기를 오늘 하려고 합니다


푸게라 : 역시 그 이 게임 의외로 저금(경험)으로, 스파의 저금으로 하려고 해도 전혀 안돼서 

도 : 있지 그런 부분 

푸 : 어느 정도는 물론 강해지지만 경험으로 하려고 하면 방어력이 (문제가 있어서) 당해버려요

도 : 맞아요 죽어버려요

푸 : 5는 기본 가드하고 있으면 되는 게임이었으니까 

도 : 그렇죠 가드에서 시작되었었죠 

푸 : 그쵸그쵸 그런데 6은 가드하는 걸로, 랄까 얌전히 있는 거에 디메리트가 잔뜩 있어서, 특히 디제이는 그게 노골적이라 번아웃되었는데 1게이지면 진짜 게임 끝나는 

도 : 그런거죠 4게이지 있는데 뭔가 무적기 질러서 가드당했더니 즉사한다던가 있으니까 평소에 이 캐릭

푸 : 맞아요 맞아요 그래서 디제이 진짜로 번아웃 되었을때, 번아웃 되는 sa를 먹었을 때 중앙에서 다운에서 일어났는데 아니 이거 진거 아냐? 하는 상황 진짜로

도 : 맞어 맞어 ㅋㅋㅋㅋ

푸 : 구석이라서 체크메이트가 아니라 중앙인데도 끝난 상황 생겨버리는 경우 엄청 있어서 

도 : 그니까 그거야 아 이 다음 15초는 실수만 안나오면 안봐도 비디오 같은 경우 있거든

푸 : 그래서 우선 압도적으로 차를 벌려야 하는 포인트, 번아웃 되지 않는다 

도 : 음!

푸 : 번아웃 되지 않기 위해 상대의 공격으로 좌우지간 게이지를 회수한다 

도 : 상대의 공격으로 게이지를 회수한다?

푸 : 말하자면, 뭔가 잘 안풀려서, 걸려서, 넘어지잖아요 기상공방의 순간 있잖아요, 

타격으로 보이면 -> 패리, 

잡기 아니라고 생각하면 -> 패리정도의 기세로 

도 : 노멀가드 말고라는 뜻인가 

푸 : 맞아요 하지 않으면 번아웃합니다 일단 켄전이라던가 루크전은 진짜 노골적으로 

도 : (게이지)깎는 능력이 높으니까 

푸 : 방어를 잘한다고 해도 번아웃 당해버린다 라는 점이 힘든점이라 

도 : 그니까 그거네요 초밀착 기상이면 어쩐다 쳐도 약간 떨어져서 99프로 타격이겠다 싶을때는 적극적으로 패리합시다 라는 

푸 : 거기의 적극성이 엄청 중요하구나 하는 거 하나는 일단 맞다고 생각해서, 그게 되는 시합은 진짜 지금 승률 좋아요

한때 모케랑 류키치 토나오게 힘들었던 때 있었는데 이 부분을 바꾸니까 상당히 좋은 느낌이 되어서 

그래서 후도상이 자주 퍼펙패리하잖아요 그거는 게이지를 늘리려고 패리를 누르면 퍼펙패리가 되는 거 같은 경우가 꽤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만큼 패리를 누르고 있다 

도 : 패리를 누르는 횟수가 많으니까 라는 얘기인거네 

푸 : 그쵸 필연적으로 퍼펙패리의 횟수도 운으로라도 늘어난다 해서, 후도상은 꽤나 번아웃 되지 않아요 실제로 

도 : 후도상은 진짜로 게이지 관리 상당히 능숙하다고 생각해

푸 : 여기서 버티면 번아웃 되버려 라는게 이미 보여서 게이지를 늘리지 않으면 안된다는걸 알고서 패리를 누르는 경우가 많다 같은

도 : 강공격 끼워넣기 필살기라던가를 패리패리로 받으면 1.5정도 회복되고 말이지

푸 : 맞아요 맞아요 물론 이따금씩 퍼펙패리가 되면 공수교대도 되고, 트레이닝 모드 갈까요?

도 : 에?

푸 : 트레이닝 모드 갈까요 가볍게?

도 : 트레모? 아 ok입니다 

푸 : 제가 초대할게요 

도 : 아 ok입니다, 뭐 노말패리의 유용성은 .........


푸 : 뭐 진짜로 켄 빡세다 하고 지는 시합이라던가 마리사 빡세 하고 지는 시합은 대체로 여기서 패리 잡기당하면 그냥 죽겠다는 기세로 패리 안하다가 번아웃 당해서 끝나고 있다

왜 번아웃 되느냐 하면, 왜 랄까 왜 그렇게 얌전히 있게 되느냐 하면 게이지가 줄면 줄수록 자신이 할 수 있는게 줄으니까 맞대응하는 행동이 안되서 중펀 러시도 안되고 od장풍도 못쏘고 

도 : 그렇네 1.5칸 회복하는 것만으로 완전히 틀리니까, 파이널 아츠시(푸게라id)나왔다 

푸 : 디제이의 빡세빡세빡세 하는 패턴이 이렇게 뭐에 걸려서 달려서 게이지도 자기가 써버린 것도 있어서 이런 

도 : ㅇㅇ3칸 밖에 없는

푸 : 이거 이거(신뢰각) 빡세잖아요 

도 : 미쳤어 미쳤어 ㅋㅋㅋ

푸 : 이게 데스 패턴 ㅋ 이게 초절 데스 패턴, 해서 어째서 이렇게 되면 진짜로 힘들어지는 거냐면, 반격할 툴이 없다 

도 : 없네 그다지 

푸 : 구석을 등진 디제이가 그다지 강하지 않다 

도 : 무리해서 이런거 할 수 밖에 없으니까 (걸어가서 팔꿈치)

푸 : 뭔가 반격하려고 하면 이렇게 되버리잖아요 (퍼카 드라이브 러시)

도 : 진짜 이거 백만번! 백만번 맞았어요 ㅋㅋ  이거말야 가드로 앉중펀 가드 캔슬 러시해도 이거를 읽히면 끝이에요(뒤잡기)

푸 : ㅇㅇ 그렇죠 당연히 그걸로 번아웃 당해서도 안되고

라는게 아 강펀 올거 같다, 공격당하고 있지만 아 강펀 올거같다 할 때 

이런거를 (패리) 지금 헛친것도 지금 헛친거(?) 

이거이거이거이거이거 하늘과 땅차이 진짜로 

도 : 굉장해 

이런것도 되고 하려고 하면 (패리러시)

푸 : 이게 되면 게이지가 있으니까 앉중편 러시 잡기 라던가 앉중펀 캔슬러시 잡기나 쉬미, 백대시라던가를 깔아두는게 가능하게 된다 

제일 강한 반격기술이라고 할까 이런쪽(?)의 기술이 od장풍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도 : 아 그렇지 

푸 : 말하자면 그 맞아요맞아요맞아요 그거가 쏠려고 하면 이런식으로 맞는다던가 하잖아요 (들어오다 장풍맞는 경우)

도 : 있지 있지

푸 : 이거 상대의 예를 들어서 러시같은거랑 겹치면 

아 수직점프에서 갈게요 

조끔만 더 늦게 해서 

이런 경우가 있다고 생각해요 (러시오다 장풍 맞는)

도 : 아 꽤나 있지 꽤나 있지 안뜨지 

푸 : 그죠 뜨지 않지만 카운터로 맞는, 이거 sa1 

도 : sa1이냐 이거 ㅋㅋ

푸 : 이거 신(?)으로 엄청 많아요 역시 

도 : 네네네네 sa1 닿는구나 이거 

푸 : 궁지를 벗어날 수 있죠, 여기 od장풍 안쓰고 어떻게든 대항하려고 하면 

도 : 뭐 이렇게 되지 

푸 : 그래서 거기에는 게이지가 필요하다 (게이지) 있는 것만으로 할 수 있는게 많아지고 역으로 없으면 그 선택지를 못하고 번아웃 해버리니까 그렇게 되면 더 약해진다 더 약하고 거기에다 패리를 하지 않는 사람은 더더욱 더더욱 깎여서 결국은 

도 : 끝나게 되죠 끝나는게 늦어질 뿐이라는 거죠 라는 느낌이죠

푸 : 그렇습니다 그래서 노멀패리의 적극성은 엄청 중요하다 

도 : 아 노멀패리의 적극성 확실히 거기까지 생각하지 않았네 

푸 : 아마 사실은 어떤 캐릭터든 그럴텐데요 디제이는, 디제이 달심 장기는 끝나니까 

도 : 음 현실적으로 끝나니까 

푸 : 뭐랄까 1게이지밖에 없어서 끝나는 때에 진짜로 이 캐릭터 약하다고 생각들어요

그렇게 ㅋ 그렇게 간단히 끝난다니 아니 그렇잖아요 체력 8할 있다고 생각했는데 진짜로 끝장나버리는 때 있으니까 

도 : 왜 방금 상황에서 죽어야 되는거야 웃기지 마라 하는 상황 진심 있으니까 

푸 : 단, 그것만 없으면 역시 강하다 

도 : 역시 강하다 그 역시 후도상 보고 최근 드는 생각은 디제이 싸울 수 있는 범위가 엄청 넓구나 생각이 드니까 

푸 : 할 수 있는게 많죠 멀건 가깝건 

도 : 어느 거리가 되던 싸울 수 있는 캐릭터가 되었다고 생각했으니까 그거는 게이지만 있으면 초 강하구나 싶은 느낌이지 

푸 : 노멀 패리로 끊임없이 줄어든 만큼의 게이지를 계속 회복하고 싶다는 부분이 우선 차가 생기는 포인트구나 라고 생각해서 

도 : 네네 알기 쉽게 그거는 확실히 

푸 : 후도상이랑 대전한 사람의 감상이 "왜 그렇게나 게이지가 있는거야?" 라고 말한다구요 그거 역시 쓰니까 디제이는 절대로 게이지 쓰니까 온존하고 있다던가 그런게 아니라 회수하고 있는게 아닌가 

도 : 회수하고 있는게 아니면 설명이 안될정도로 잔뜩 있으니까 ㅋ 

푸 : 일일이 od저스쿨 쓰지 않으면 안되고 쌩러시도 써야되고 게이지는 마구마구 쓰니까요

도 : 그렇네 

푸 : 진짜로 패리의 순간이 굉장히 많구나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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