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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고가 생각하는 루크가 강한 이유 (장문)

doffice_
2023-11-11 13:54:39 162 0 1

같이 보고 싶은데 내용이 부분부분 요점만 얘기하기에는 세세한 예시라던가가 빠지면 뭔가 아까운거 같아서 

그냥 다 번역했습니다 

받아쓰기 진짜 번거로운 작업이네요 말하는 속도를 단어 골라서 적는 속도가 못따라가니까 자꾸 앞으로 돌려야되고 

뜻을 전달하기 위해서 약간 의역한 부분도 있고 그냥 받아쓰면서 너무 직역한 부분도 있을거에요 세세하게 다듬기에는 제가 피곤함 ㅋㅋㅋ 난 여기까지야 ......



(채팅 : 지금 해외에서는 루크랑 켄 어느쪽이 강한지 화제라서 코멘트 많이 오네)

마고 : 아 루크 아닐까? 어느쪽인지 모르겠지만 아마 루크가 강할걸

나는 켄은 점점 떨어질거라고 계속 생각해왔으니까 

켄이) 이기기 쉽긴 한데 굉장히 심플하게 말이지.

뭐 춘리최강이지만요 

아마 춘리가 종필 다음이라고 생각하지만 말이지 나는.

뭐 춘리의 약점도 있긴 하지만.

루크는 뭐, 강하지 이 캐릭터.

역시 뭔가 이거, 앉중펀이 위대하지.

뭔가 전체 프레임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 사람 있는데 대체로 중공격은 전체 21인가 22인가 프레임한다고. 

22라고해도 그거 지속이 1프레임 길거나 하는 뿐이야.

루크 안중펀 지속2니까 그만큼 컷당하는 것 뿐인거지.

예를 들어서 켄의 앉중펀이라고 해도. 

봐 전체22지. 

지속이 1프레임 긴 것 뿐이야.

그게 좋을때도 있고 나쁠때도 있고 별로 22랑 21이랑 차이가 있냐 하면 별로 차이 없거든 사실.


루크의 (앉중펀의)강함이라고 하면 그 휘두르기 편함, 그리고 허트박스 판정. 

당하는(허트박스) 판정이 너무 없어.

나올때까지의 당하는 판정이 없으니까 카운터당하는게 거의 없지 이 기술

루크의 몸에 맞지 않는 한은 카운터되지 않는다고

그래서 이 거리쯤에서 지는 일이 일단 없다고


예를 들어서 캐미의 강킥이라던가

이런 기술은 리치로는 전혀 못 이기지만

뭐 이런 느낌 ... 이라는 느낌으로 말이지

이거 갓입니다

그리고 이거, 서강펀

이거 완전 길어 이거

봐봐 이거 이렇다구요

여기서 닿아서 캔슬먹는다고

여기라고

이거 연속가드(강제가드)라고 

무지막지 길단 말이지

여기서 주리

주리도 꽤나 분발해서 대공에서 이거 맞추고 싶다고

이거 크지 않아?

근데 잠깐 보라고

ㅋㅋㅋㅋ

뭔가 잘 모르겠는데

격추당해요


최근 디제이가 강해지고 있는 이유도 장풍을 많이 쏘니까 라고 생각해

드라이브 게이지를 좌우지간 이걸로 회복시켜서, 리스크 있어도 좋으니까 좌우지간 이걸로 회복시킨다는게, 아마도 디제이의 가장 지금 강해지고 있는 포인트

그래서 후도라던가는 드라이브 게이지를 이런식으로 윤택하게 써버리지만

아 게이지 다 썼다 싶으면 이거 해댄다고.

그래서 지금 뭔가 이 게임에서 누가 강해지고 있냐 하면

어떻게 '시간을 사용할 방법' 이 있는가 하는.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캐릭들은 역시 강해진다고 생각해. 

(게이지 없고 대치한다거나 하는 소강상태를 장풍으로 뭔가 행동하고 있을 수 있다는 뜻)

역시 루크라던가, 켄, 춘리, 디제이도 그렇고.

그러니까 소비한 드라이브 게이지를 회복시킬 수단을 갖고 있는 캐릭터는 비교적 강해져.

장풍 캐릭터의 경우라는 건, 서로 드라이브 게이지 소비했습니다 할 때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으면 같은 양만큼 회복된다고.

하지만 

장풍캐릭이라면 여기서 무슨일이 생기느냐.

게임이 안되죠 ㅋㅋ

이 정도로 드라이브 게이지 차이가 생긴다구요.

일방적으로 회복 가능하고 자기만 회복시킨다는 점.

유리한 상황을 역시 장풍은 만들기 쉽다고. 

전체적으로 장풍이 역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강하다고 생각해.

여기서 그럼 루크의 장풍이 왜 세냐고 하면

확실히, 좋은 상황을 만드는 건 루크 장풍은 안되기는 하는데

보고 나서 점프하기가 힘들어.

이거 회복시키지 않으려면 제자리 점프 뛰어야 하는데 루크장풍은 착탄이 빨라서 제자리점프하기가 힘들어.

그래서 장풍으로서 성능은 그다지 강하지 않은 쪽인지도 모르지만,

회복을 시키지 않는다는 의미에서는 제법 괜찮지.

더욱이

그럼 장풍을 연발해대면 강하냐 하면 그렇지 않아, 그렇지 않아요.

보세요.

드라이브 게이지의 회복, 한번 가드시키면 2,3초 멈춰요 그러니까 

여기쯤에서 한번 쏘면 상대 회복 못해. 자기는 이렇게 어슬렁거리면서, 어슬렁어슬렁 봐 이 드라이브 게이지.

이 정도로 좋아요 빈도로는.


(네모채팅 : 백대쉬 강해요.)

네모상, 아시는군요.

네모상, 루크 백대쉬, 아마 이게임 최강임다.

이런 연계있지 러쉬 약펀 던지기 이거.

곧잘 있는 연계예요.

이거 안정행동이죠.

근데 이거 실은,

루크만, 루크만은 (백대쉬의)거리가 짧아서, 거기에 약펀이 길어서

약펀이 확정하는 캐릭이 존재합니다.

쩔지 않아?

이런거 되는 캐릭 진심 루크뿐.

여러분이 곤란해하는 켄 있잖습니까, 이 용미각이라고 하는. 

여러분 곤란하시죠. 하지만 괜찮습니다 루크라면.

(용미각 던지기 연계)

무려 루크 백대쉬 중펀확정입니다.

이거 확정임다, 이거 루크뿐.

아마 다른 캐릭 확정 안되지 않을까나 아 루크랑 가일도 그런가.

백대쉬 거리가 짧은게 이 게임에서 꽤나 메리트가 되거나 해요 사실은.

이거 진심 장난아냐.

때리고 던지기 시도하거나 하면 백대쉬 해서 네 약펀 맞으셨네요 하는게 꽤나 있어요.

네 끝났죠.

구석까지 가서, 어딜 도망가, 어딜 도망가, 해서 드라이브 게이지 회복 안시켜줘, 나는 회복해, 그런 무브가 되는게 루크의 강점입니다.

더욱이 데미지 주고 싶을때 크리스웡 점프공격 보셨죠 무지막지 쎄요 점프공격이.

점프공격도 세고 이거, 러시도 세.

러시로 낚는것도 세고.

그리고 방어.

디펜스 & 오펜스 양쪽 모여있는게 루크

라는게 루크는 되고, 루크는 지금 켄보다 강하다고 말하는 이유라고 생각해 아마 루크쪽이 세다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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