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쑥덕쑥덕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소식들/신규 영웅 프로비우스

이지스137930
2017-03-04 03:33:33 1880 5 3

개발팀에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다수의 업데이트를 준비해왔고, 오늘 공개할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가 다음 패치와 함께 게임에 적용될 예정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다가오는 패치에 앞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미리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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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들과 더 가깝게

경기 리플레이를 보시거나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방송을 시청해 보신 분들이라면 새로운 파티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익숙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개발팀은 리플레이에서 관전자 인터페이스가 각 플레이어의 현재 상황을 잘 보여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이러한 인터페이스 요소를 실제 히어로즈 경기에 적용한다면 플레이어들이 어느 때나 게임의 현재 상황을 더 쉽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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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화면 상단을 잠깐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각 팀에서 누가 살아 있거나 죽어 있는지, 부활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얼마인지, 어느 플레이어가 어떤 궁극기를 선택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티창에서는 아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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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파티창에는 각 팀원의 현재 생명력과 마나가 표시되고, 아군이 귀환석을 시전할 때마다 애니메이션 효과가 표시되며, 각 팀원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표시됩니다. 이상적으로는, 파티창을 통해 필요한 정보들을 항상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적 팀과 전투를 시작할 것인지 또는 공격로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경험치를 획득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팀 레벨, 경험치, 게임 시간을 표시하는 인터페이스 중앙 영역이 이전보다 간결하지만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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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팀 경험치 막대 옆에 새로운 표시기가 추가되며, 각 팀에서 다음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단계가 가까워지면 해당 표시기가 깜빡입니다. 또한, 특정 팀이 다른 팀에 비해 특성 단계에서 앞서 있으면 해당 팀의 팀 레벨이 불길로 휩싸여 특성 단계에서 앞서 있음을 강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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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같은 활약을 이어 나가세요!

오래전부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플레이하신 분들께서는 연속 처치를 나타내는 불길 효과를 기억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당시에는 다수의 영웅 처치를 기록한 플레이어의 영웅 이름에 불길이 타오르고 불꽃이 튀는 효과가 표시되어 해당 플레이어가 “불같은” 활약을 펼치고 있음을 나타내곤 했죠.

불길 효과는 불필요한 시각적 요소를 초래하는 문제로 인해 게임에서 제거되었지만 이 효과가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을 축하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했다는 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개인의 활약에 영웅 처치 외에도 더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했고, 불길 효과를 다른 형태로 다시 게임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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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이름에 불길 효과를 표시하는 대신, 이제 세 군데에서 불길 효과가 표시됩니다.

  • 화면 상단의 파티창 영웅 초상화
  • 게임 내 점수 화면의 통계 탭
  • 화면 왼쪽 아래의 영웅 초상화 –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영웅이 불길 효과를 얻었을 때만 표시됩니다.

이전 시스템에서는 화면 내에 해당 플레이어가 표시되었을 때에만 어떤 플레이어가 연속 처치 불길 효과를 얻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어느 때나 파티창 또는 통계 화면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플레이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길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플레이어는 한 번에 최대 세 명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게임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더 뛰어난 활약을 펼칠 경우 초상화의 불길이 더욱 강해집니다. 경기 도중 불길 효과를 받는 세 명의 플레이어가 되지 못했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각 플레이어의 활약은 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다시 평가되며, 뛰어난 플레이를 몇 번 펼치는 것만으로도 불길 효과를 빠르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단 한 번이라도 죽을 경우 불길 효과를 즉시 잃게 되므로, 불길 효과를 얻었다면 더욱 신중하게 플레이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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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실력을 제대로 보여주세요

다가오는 패치와 함께, 게임 내에서 연속 처치와 영웅 처치가 표시되는 방법이 개선됩니다. 게임 내 화면 좌측에 처치 정보라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어, 여러분의 실력을 뽐낼 기회가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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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팀의 플레이어가 영웅 처치를 기록할 때마다 화면 좌측 처치 정보 항목에 이에 대한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 알림은 영웅 처치가 기록된 순서에 따라 중첩되어 표시되며, 시각적 효과가 팀 색상을 기반으로 하므로 가장 최근의 팀 전투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했는지 더 쉽고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영웅 처치를 기록할 때 처치 정보 알림 좌측에는 여러분의 영웅 초상화가 표시되며, 우측에는 여러분이 처치한 영웅들의 초상화가 표시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연속 처치 기록 시간이 시작됩니다. 연속 처치 기록 시간이 활성화된 동안 더 많은 영웅 처치에 관여하면 처치 소식에 적 초상화가 더 많이 표시되며, 화면 속 연속 처치 안내가 더욱 강렬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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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다듬어 나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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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말씀드린 모든 요소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다른 요소들 또한 약간 더 다듬기로 했습니다. 다음 패치에서 기술 단축 막대, 영웅 초상화, 그리고 생명력, 마나, 강화 효과 막대의 외형이 약간 더 얇고 매끄럽게 보이도록 업데이트됩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점수 화면의 통계와 특성 탭이 다듬어지며, 죽음 분석 탭의 외형과 느낌이 완전히 새롭게 업데이트됩니다.

다음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패치를 통해 위에서 소개해드린 요소들과 더 많은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며, 다음 주 공개될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해당 요소들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곧 공식 히어로즈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패치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공개 테스트 서버에 위 요소들이 적용되면 직접 체험해보신 후 이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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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기심 많은 탐사정, 프로비우스

 

배경이야기

처음 가동될 때부터 프로비우스는 자신의 능력을 보이고 싶어했습니다. 작지만 용감한 프로비우스는 아이어를 수복할 때 선봉대인 아쿤 델라르의 일원이 되었고, 저그가 넘치는 아이어에 첫 번째 수정탑을 무사히 소환했습니다. 이제 프로비우스는 시공의 폭풍에서도 자신을 증명하려 합니다.

 

 

 

[고유 능력] 수정탑 소환 (Warp In Pylon)

특정 지역 주변에 거대한 시야와 동력장을 만들어내는 수정탑을 소환합니다. 프로비우스는 동력장 안에서 마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최대 2개까지 소환이 가능합니다.

 

[Z] 일꾼 러시 (Worker Rush)

5초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추가합니다.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지속 효과: 프로비우스는 지형을 부양하여 10%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 역주: 그냥 바닥에서 약간 떨어져 있다는 말이지 지형을 통과하진 않습니다.

 

[Q] 분열파 (Disruption Pulse)

파동을 발사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50의 피해를 줍니다. 분열파가 차원 균열의 중심부에 적중하면 차원 균열이 폭발하여 주위에 추가 피해를 줍니다.

 

[W] 차원 균열 (Warp Rift)

대상 위치에 불안정한 차원 균열을 생성합니다. 차원 균열은 1.25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주위 적들을 9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차원 균열에 분열파가 닿으면 균열이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261의 피해를 줍니다.

 

[E] 광자포 (Photon Cannon)

초당 95의 피해를 주는 광자포를 소환합니다. 광자포는 11초 동안 지속됩니다.

동력장 내에서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동력을 공급하는 수정탑이 없으면 비활성화됩니다.

 

[R1] 수정탑 과충전 (Pylon Overcharge)

10초 동안 수정탑의 동력장의 반경이 증가하고 수정탑이 동력장 내의 적을 공격하여 초당 110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수정탑이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영구히 획득합니다.

 

[R2] 붕괴장 (Null Gate)

대상 방향으로 4초 동안 유지되는 붕괴장을 펼칩니다. 붕괴장은 적에게 초당 64의 피해를 주고 80% 느려지게 합니다.

 

 

1레벨 특성

 

[Q] 에코 분열 (Echo Pulse)

분열파가 목표에 도달하고 1.25초 뒤에 프로비우스에게 돌아오며, 돌아올 때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W] 차원 공명 (Warp Resonance)

퀘스트: 차원 균열 폭발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10번 적중하면, 폭발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E] 광물 수집 (Gather Minerals)

퀘스트: 적 영웅과 돌격병이 죽으면 광물을 떨어트립니다. 광물을 모을 때마다 광자포의 체력이 8 증가하며 최대 560 증가합니다.

보상: 70의 광물을 모으면, 광자포의 공격력이 25% 증가하고 지형 너머를 볼 수 있으며, 근처의 은신 영웅을 드러냅니다.

 

 

 

4레벨 특성

 

[E] 광자 방벽 (Photon Barrier)

광자포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프로비우스는 30의 마법 방어력을 얻습니다.

 

[Z] 터보 충전 (Turbo Charged)

동력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곳에서 프로비우스는 지속 효과 이동 속도를 10% 추가로 얻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고유 능력] 보호막 축전기 (Shield Capacitor)

프로비우스는 최대 생명력의 10%의 해당하는 보호막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얼마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보호막이 재빨리 재생됩니다.

 

 

 

7레벨 특성

 

[Q] 입자 가속기 (Particle Accelerator)

분열파를 각각의 적 또는 차원 균열에 적중시키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W] 균열 충격 (Rift Shock)

차원 균열 폭발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프로비우스의 공격력이 10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E] 타워 디펜스 (Tower Defense)

광자포가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5초 감소합니다.

-> 역주: '포탑 방어' 번역 대신 '타워 디펜스' 라는 친숙한 이름으로 놔둠. 블코 번역은 다를 수 있음

 

 

 

 

13레벨 특성

 

[고유 능력] 공격적인 매트릭스 (Aggressive Matrix)

수정탑의 동력장에 있는 아군들에게 20%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고유 능력] 넘쳐 흐르는 힘으로 (Power Overflowing)

수정탑의 동력장에 있는 아군들에게 10%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초당 2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고유 능력] 보호막 충전소 (Shield Battery)

수정탑의 동력장에 있는 아군들에게 초당 30의 보호막을 얻게하며 최대 120까지 증가합니다.

동력장에서 벗어나도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16레벨 특성

 

[W] 양자 (Quantum)

차원 균열에 얽혀서 접촉한 후에도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3.5초 동안 지속됩니다.

 

[W] 중력 함정 (Gravity Well)

적들이 차원 균열의 중심에 가까워 질수록, 최대 60% 느려집니다.

 

[W] 리펄서 (Repulsor)

차원 균열 폭발로 적 영웅을 적중시키면 적 영웅을 중심에서 밀려나게 합니다.

 

[W] 방해 (Interference)

차원 균열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주문 공격을 3초 동안 35% 감소시킵니다.

 

 

 

20레벨 특성

 

[R1] 수정탑을 더 건설해야 합니다 (Construct Additional Pylons)

프로비우스는 이제 최대 3개의 수정탑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수정탑 과충전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킵니다.

 

[R2] 관문지기 (Gate Keeper)

붕괴장의 양쪽 끝이 모두 수정탑의 동력장에 있으면 무한정으로 지속됩니다. 한 번에 한 번만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Q] 탄막 슈팅 (Shoot 'Em Up)

분열파로 차원 균열을 적중시키면 각자 다른 방향의 위치로 50%의 피해를 입히는 추가 균열이 발생합니다.

추가로 생성된 균열은 에코 펄스나 입자 가속기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W] 프로비우스 연결고리 (Probius Loop)

균열이 2명 이상의 적 영웅을 적중시킬 때 마다 같은 위치에 새로운 차원 균열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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