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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A 밸런스 패치 DSP

죽음의시선
2021-09-26 22:21:04 525 1 1

안녕하세요? 호타에서 모드를 개발하고 유즈맵 제작 활동을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요즘 호타가 상대적으로 관심이 떨어지고 있는데 제 모드는 작년부터 꾸준히 개발하고 업데이트를 거친거라 플레이 하시면 신선한 재미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아래 링크에서 제가 작업한 패치와 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드는 DSP와 DSP+로 나뉘는데 DSP는 밸런스만 맞춰진 모드이고 DSP+는 제 개인 취향을 반영하여 배경음악, 사운드, 일부 중립유닛 대체(슈퍼맨, 서큐버스 등)가 더해진 모드입니다. 맵은 싱글플레이용으로 디펜스맵과 블러드맵이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OjfsbfOjmXXb13NVoYUkMfjd8dB2QgPn?usp=sharing

(DSP+로 플레이 하실경우 BGM에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mp3파일을 원본파일로 덮어쓰기 하시고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최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이미지가 gif인데 작동을 안 하네요 ㅎㅎ) 참고로 모드와 맵 관련 히어로즈 라운지 게시글입니다.\

모드 최근 게시글: HotA 밸런스 패치(사격능력 추가 등) DSP, DSP+ 업데이트 (2021.08.) - 공개 자료실 - Heroes Lounge (heroes2.com) 

블러드 맵 게시글: (HotA 유즈맵 신작) 블러드 워 - 인피니티 홀 - 공개 자료실 - Heroes Lounge (heroes2.com) 

디펜스 맵 게시글: [HotA DSP & DSP+ 맵] 디펜스 워 - 워터 로드 - 공개 자료실 - Heroes Lounge (heroes2.com) 


<최근 업데이트 주요 내용>

1. 가장 큰 변화로 일반 유닛을 궁수 유닛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궁수 유닛이 하나밖에 없었던 네 종족을 보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덴드로이드 투사, 핏 핀드, 핏 로드, 레이스, 거대한 바실리스크에게 1회 사격능력을 부여하였습니다. 마법 특수능력처럼 한 번만 발사한 다음 평소처럼 싸우는 스타일을 의도하였으나 탄약수레가 있으면 일반 궁수유닛처럼 이용할 수 있으니 탄약수레의 상대적 가치도 올라간 셈이 됩니다. 따라서 핏핀드와 탄약수레의 조합을 어렵도록 하기 위해 인페르노의 대장간에서는 쇠뇌를 구입하도록 하고 컨플럭스의 대장간에서 탄약수레를 구입하도록 바꾸었습니다. gif에서 보이는 슈퍼맨은 DSP+에서 에이져드래곤을 대체한 유닛으로 이번에 사격능력을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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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싸이클롭스 왕은 이제 근접공격 시 히2처럼 빔을 발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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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골변환기에서 몇몇 7레벨 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들은 모두 1레벨 유닛으로 변환되었으나 챔피언과 무소속 유닛들은 적절히 다른 언데드로 변환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언데드 유닛들은 해골변환기에서 더 이상 변환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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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동안 지하세계에서는 땅의 종류와 상관없이 전투 시 무조건 지하 땅에서만 전투를 하여 던젼에게 다소 유리하고 맵을 만들 때도 제약이 있었는데 이제는 지하세계에서도 땅의 종류와 맞는 전투장으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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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영웅들의 특기를 이번에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유닛 특기를 가진 영웅의 기존 효과가 미미하여 레벨의 따른 보너스 효과를 없애고 고정 효과로 바꾸었습니다. 속도 +1의 효과는 포기해야 하나 데미지 상승이 유닛을 크게 강화시켜서 특기를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머지 영웅 특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 있는 PDF문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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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군에게 보조마법을 사용하는 유닛은 이제 자신에게도 마법을 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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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영웅이 레벨업을 할 경우 무조건 기술 하나를 배워야 했지만 이제는 기술을 안 배우고도 확인버튼을 눌러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영웅이 12레벨 이후부터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의 상승률을 낮추었습니다. 이제 기존처럼 고레벨에서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기하급수적으로 무지막지하게 올라가지 않고 천천히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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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모든 종족의 성궤 효과를 압도했던 컨플럭스의 모든 마법 수록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종족의 성궤효과를 적절히 이동하여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마을종족

수정된 성궤효과

비고

컨플럭스

공성전에서 수비측 영웅의 마력 +15

기존 던젼의 성궤효과를 가져옴

던젼

영웅이 마을에 방문할 때마다 마나 2배

마나소용돌이의 일주일 1회 제한을 없애고 성궤효과로 가져옴

타워

모든 지도를 보여줌

공성전에서 수비측 영웅의 마나 +150의 효과를 +50으로 낮추고 던젼의 마나소용돌이의 효과로 변경

인페르노

매주 고그의 주간이 찾아옴

매주 고그를 10마리씩 추가 생산 가능

 

9. 응급처치텐트가 더이상 1부터 N까지의 수치 중 무작위적으로 결정되어 아군 유닛을 회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정된 수치로 회복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10. 궁술, 심령술, 학습효과를 강화시켰던 아티팩트들이 해당 이차기술 없이 아티팩트만 착용해도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1. 시체조종 마법으로 살린 언데드 유닛은 이제 무조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부활처럼 숙련도가 중급 이상일 때만 유지가 됩니다.

12. 시장, 아티팩트 상인, 프리랜서 길드의 가성비를 높였습니다.

13. 기타 자잘한 부분들을 모딩하였고 자세한 내용은 링크의 PDF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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