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컨텐츠 추천 2019년 9월 신작 소개

다이옥신
2019-08-31 14:12:23 242 1 1

7a498736fa7acc54f643226fa9b15160.png



2019년 9월 | September





9월 3일 - 파이널 판타지 8 - 리마스터 | FINAL FANTASY VIII - REMASTERED


파이널 판타지는 누가 뭐라 해도 드래곤 퀘스트와 함께 JRPG의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수많은 명작을 남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특히 7편과 8편은 상업적으로 대성공을 거두면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린 작품인데요. 다른 넘버링 작품과 달리 유난히 8편은 리마스터나 리메이크 소식이 들려오지 않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E3 2019에서 뜬금없이 9월 리마스터판 출시를 발표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였습니다. 완전한 리메이크였다면 더욱더 좋았겠지만, 우리나라는 기존 8편의 PC 일반판도 지역제한으로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리마스터 소식만으로도 충분히 팬들에게 기쁨을 주기 충분할 것입니다.


메타스코어: 90점 [PS1]

장르: RPG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1, NSW

가격: 25,900원 [PC-STEAM]

         미정 [PS4-미정]

         25,900원 [XB1-MS스토어]

         미정 [NSW-미정]








9월 4일 - 스파이로 리이그나이티드 트릴로지 | Spyro™ Reignited Trilogy


PS 독점작 중 하나인 라쳇 & 클랭크 시리즈와 Marvell's 스파이더-맨으로 인섬니악 게임즈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1998년부터 2000년까지 연달아 출시했었던 스파이로(Spyro) 클래식 게임 3종 Spyro™ the Dragon, Spyro™2: Ripto's Rage!, Spyro™: Year of the Dragon이 새롭게 리마스터 되어 트릴로지팩으로 출시합니다. 스파이로 3부작은 무려 1,100만 장의 판매량을 올렸던 베스트셀러였으나, 3편 이후 후속작들의 몰락으로 하향세를 걸었는데요. 하지만 리마스터된 스파이로 리이그나이티드 트릴로지가 준수한 평가를 받으며 시리즈의 불씨를 살려놓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메타스코어: 83점 [XB1]

장르: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NSW

가격: 38,800원 [PC-STEAM]

          미정 [NSW-미정]

          $39.99 [XB1-북미MS스토어] ※ PS4와 XB1 글로벌판은 2018년 11월 13일 발매








9월 5일 -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 | River City Girls


패미콤 유저라면 1990년대 출시했던 2등신 캐릭터들이 펼치는 학원 액션 게임, 열혈 시리즈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열혈 시리즈의 주인공인 쿠니오와 리키가 유괴되어 그들의 여자 친구인 미사코와 쿄코가 그들을 구하기 위해 찾아 나섭니다. 열혈 시리즈 팬이라면 90년대의 쿠니오와 그 친구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 볼 수 있는 점에서 흥미로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과연 누가 쿠니오와 리키를 납치할 수 있을까요? 그들에게 먼저 맞을 것 같은데…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NSW

가격: 35,000원 [PS4-게임파라]

          35,000원 [NSW-게임파라]








9월 6일 - NBA 2K20


명실공히 최고의 NBA 게임인 NBA 2K 시리즈의 최신작! NBA 2K20이 공식 한국어 지원 출시합니다. 매년 출시하는 NBA 2K 시리즈를 통해 맛볼 수 있는 새로운 로스터의 NBA팀은 물론이고 이번 작에서는 WNBA팀까지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자신만의 팀을 꾸려 진행하는 마이 팀 모드도 더욱 발전시켰기 때문에 NBA 2K 시리즈 팬이라면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군요. 그렇습니다, 바야흐로 농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장르: 스포츠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NSW

가격: 65,000원 [PC-STEAM]

          65,000원 [PS4-게임파라]

          65,000원 [XB1-게임파라]

          58,000원 [NSW-게임파라]








9월 6일 -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인 몬스터 헌터 월드는 발매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국내 PS4 Pro 재고를 완전히 소진시켰고, 웃돈을 주고 사게 할 만큼 콘솔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게임입니다. 이후 PC판으로도 출시하며 많은 팬을 확보했는데요. 몬스터 헌터 월드의 첫 확장팩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마스터 랭크 난도의 신규 콘텐츠와 벌써부터 공개된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기존 시리즈의 인기 대형 몬스터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으로 이미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PC판의 경우 2020년 1월에 확장팩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메타스코어: 90점[PS4, XB1], 88점[PC]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XB1 

가격: 미정 [PC-STEAM] ※ PC판은 2020년 1월 출시 예정

         49,600원 [PS4-PS스토어]

         $39.99 [XB1-북미MS스토어]







9월 7일 - 크리쳐 인 더 웰 | Creature in the Well


에픽게임즈가 E3 2019에서 언리얼 엔진 기반 게임 중 최고의 오리지널 게임으로 선정한 '크리쳐 인 더 웰'입니다. 크리쳐 인 더 웰은 클래식 게임인 '핀 볼'을 독창적으로 재해석하여 만든 핵 앤 슬래시 게임인데요. 핀 볼에서 공을 쳐 내는 막대처럼 검을 휘둘러서 공을 튕겨내고 고대 시설의 깊숙한 곳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XB1

가격: 미정 [PC-STEAM]

         $14.99 [XB1-북미MS스토어]







9월 10일 - 기어즈 5 | Gears 5


언리얼 엔진 제작사이자 최근 에픽 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에픽 게임즈가 만들었던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는 1편 출시 당시 엄청난 그래픽을 선보이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2편, 3편, 저지먼트 등을 거치며 헤일로, 포르자와 함께 엑스박스 진영의 핵심 독점작으로 거듭났는데요. 기존 유행하던 1인칭 시점(FPS, First Person Shooter)게임들과 달리 3인칭 시점(TPS, Third-Person Shooter)으로 구조물 뒤에 엄폐하며 전투를 하고 총검 대신 달린 전기톱으로 화끈한 플레이를 선보이는 등 많은 분들이 열광하는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기어스 오브 워 4 이후 5편 역시 XB1과 PC로 출시하면서 공식 한국어 음성까지 지원합니다.


다만 기어스 팝 등 시리즈를 다변화하기 위해 제목을 변경한 것은 이해가 되는데, 그동안 한국에서 사용했고 외래어표기법에도 적합했던 기어스대신 기어즈로 왜 변경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링크]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 94점, 2편 - 93점, 3편 - 91점[XB360], 4편 - 84점[XB1], 86점[PC]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한국어 음성 지원)

플랫폼: PC, XB1

가격: 59,900원 [PC-STEAM]

         59,900원 [PC, XB1-MS스토어]







9월 10일 - WRC 8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 WRC 8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포르자 시리즈, 니드포 시리즈, 프로젝트 카스, 그란투리스모 시리즈, 랠리 시리즈 등 레이싱 게임에는 자기만의 스타일을 살린 게임들이 즐비합니다. 어떤 게임은 극도로 사실적인 움직임을, 어떤 게임은 과장된 스피드를 통해 속도감이나 쾌감을 주고 있습니다. WRC 시리즈는 다른 어떤 레이싱 게임보다 실제 랠리 맵을 가장 사실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번 작에서는 날씨 시스템이 도입되어 더욱 현실적인 맵 디테일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최근작들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물리 효과가 개선되었을지는 미지수인데요. 현대자동차가 매년 공식 e스포츠 대회인 eSPORTS WRC의 퍼스트 스폰서로 활동하며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6편 - 66점, 7편 - 70점

장르: 레이싱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NSW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미정]

         $69.99 [XB1-북미MS스토어]

         미정 [NSW-미정]








9월 11일 - e풋볼 PES 2020 | eFootball PES 2020


우리에게 위닝일레븐(ウイニングイレブン)으로 잘 알려진 프로 에볼루션 사커(PRO EVOLUTION SOCCER)가 e풋볼 PES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콘텐츠인 마이클럽을 통해 게임 속 코인 판매(유료 판매)에 급급하던 코나미가 오랜만에 싱글 플레이 콘텐츠인 마스터 리그를 개편했다고 하며, 무엇보다 13년 만에 공식 한국어 음성(한준희 캐스터, 소준일 아나운서)을 지원하기 때문에 재미 요소가 확실히 늘어났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들어 급격히 리그나 대회 라이선스를 잃어가는 데 반해, 경쟁작인 FIFA 시리즈는 착실히 늘려나가고 있어 극명하게 대조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PES 시리즈 최후의 보루였던 UEFA 챔피언스리그의 라이선스마저 계약이 만료되어 반쪽짜리 게임이 되는 듯했으나, 그나마 다행으로 유로 2020(UEFA 유러피언 풋볼 챔피언십)의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르: 스포츠 | 공식 한국어 지원 (한국어 음성 더빙)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0,000원 [PC-STEAM]

         77,000원 [PS4-PS스토어]

         $59.99 [XB1-북미MS스토어]







9월 11일 - 그리드폴 | GreedFall


Greedfall은 Spiders 社에서 개발하고 Focus Home Interactive에서 배급하는 액션 RPG 게임입니다. 근대와 판타지가 결합된 이 게임은 17세기 서양의 모습과 판타지에 기반한 마법과 새로운 생명체들을 어떻게 버무려냈을까라는 측면으로 살펴본다면 흥미로운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매우 아쉽군요.


장르: RPG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54,800원 [PC-STEAM]

          미정 [PS4-미정]

          $49.99 [XB1-북미MS스토어]








9월 13일 - 보더랜드 3 | Borderlands 3


정신 나간 듯 보이지만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수많은 총기, 흥미로운 협동 플레이로 큰 인기를 끌었던 보더랜드 시리즈가 3편으로 돌아옵니다. 그것도 무려 공식 한국어 음성지원으로 말이죠. 4명의 주인공(모즈, FL4K, 아마라, 제인 플린트)들의 개성있는 스킬과 특성 조합이 기대되며, 기존작들의 캐릭터들도 NPC로 다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총기 역시 보더랜드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인데요. 권총, SMG, 샷건, 스나이퍼 라이플, 로켓 런처 등의 다양한 무기 종류 외에도 총기 제조사마다 특징이 이번 작에도 잘 녹아있습니다. 폭발에 미쳐있는 Mr. Torgue가 사장으로 있는 Torgue 社의 폭발형 대미지 무기, 엄청난 깡대미지을 자랑하는 Jakobs 社, 약점을 노린 속성 대미지가 뛰어난 Maliwan 社, 무기를 재장전할 때마다 특수효과가 발동하는 Tediore 社 등이 건재하기 때문에 RPG·FPS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9월 최대 기대작 중 하나입니다. 


아직 한 번도 보더랜드 시리즈를 플레이해보시지 않았다면, 보더랜드 2는 세일도 자주 하기 때문에 꼭 플레이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한국어 음성 더빙)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4,900원 [PC-다이렉트게임즈][에픽게임즈] ※ 에픽스토어 6개월 기간 독점

         64,900원 [PS4-PS스토어]

         64,900원 [XB1-MS스토어]







9월 13일 - 데몬 X 마키나 | Daemon X Machina


섬란 카구라, Fate/EXTRA, 목장 이야기 등으로 친숙한 마벨러스에서 메카닉 액션 신작을 출시합니다. 2019년 9월 13일 발매하는 데몬 X 마키나(DAEMON X MACHINA)는 '아머드 코어' 의 후속작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츠쿠다 켄이치로'와 '카와모리 쇼지'가 제작에 참여하기 때문에 아머드 코어 팬이라면 기대를 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사전 플레이를 제공했던 Demo판에서의 모습은 값어치를 못한다는 평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W

가격: 64,800원 [NSW-다운로드 번호 스토어]








9월 13일 - NHL 20


나라마다 좋아하는 인기 스포츠는 다릅니다. 예를 들면 유럽이나 남미는 축구를 사랑하지만, 미국은 미식축구, 농구, 야구와 아이스하키를 좋아하죠. 미국과 인접한 캐나다는 아이스하키가 국가 스포츠와 같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NHL 20은 바로 이 아이스하키를 게임화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비인기 구기 종목이다 보니 정식 발매를 거의 하지 않지만, 북미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지닌 게임 시리즈입니다. NHL 20의 제작은 FIFA 시리즈를 제작하고 캐나다에 위치한 EA 밴쿠버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장르: 스포츠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S4, XB1

가격: 미정 [PS4-미정]

         $59.99 [XB1-북미MS스토어]







9월 18일 - AI: 더 솜니엄 파일 | AI: The Somnium Files



단간론파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으나 '뉴 단간론파 V3'의 출시 직전, 인천 초등학생 살인사건으로 불거진 심의 등급 거부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 철수한 것과 다름없는 스파이크 춘 소프트 社의 신작입니다. 가까운 미래의 도쿄 11월의 비 오는 밤, 테마파크의 회전목마에서 한 여성의 시신이 발견됩니다. 잔혹하게 반복적으로 찔린 상처들... 플레이어는 카나메 다테 형사가 되어 수수께끼의 연쇄 살인범 사건을 해결해야 합니다. 


이번 작에서는 극한 탈출 시리즈와 슈타인즈 게이트: 선형구속의 페노그램 등으로 잘 알려진 우치코시 코타로 감독과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와 노 모어 히어로즈의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던 코자키 유스케가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르: 어드벤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어드벤처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미정]

          미정 [NSW-미정]








9월 20일 -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 The Legend of Zelda: Link's Awakening


필자가 살아오면서 이루 말할 수 없는 재미에 빠져 충격적이라고 느꼈던 게임이 2개 있습니다. 어렸을 때 처음 플레이해본 이후 게임 자체에 빠지게 되면서 인생의 방향을 바꿨다고 할 수 있는 '파이널 판타지 3'가 첫 번째고요. 그 이후로 게임을 좋아하게 되면서 수십 년간, 수백 개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수천 개 이상의 정품 게임을 구매하면서 '이제는 옛날 같은 자극과 설렘이 없구나'라고 느끼며 기대를 저버리고 있던 2018년,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라고 반문케 하였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입니다. 과거에도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항상 훌륭한 재미를 선사해왔지만,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모든 면에서 제 인생 게임 No.1으로 올려두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스레 젤다의 전설의 후속작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요.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은 1993년 게임보이로 발매했던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의 26년 만의 리메이크작입니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는 달리 과거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아기자기한 맛이 잘 살아있는 게임인데요.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엔딩 이후 하이랄 왕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배를 탄 링크가 외딴 섬 '코흐린트'에 표류하여 겪게 되는 외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BGM이 아름답기로 유명했던 작품이기 때문에 많은 젤다의 전설 팬들이 사운드트랙 발매를 기다리고 있으며, 아트북 특별판은 게임의 일러스트와 설정화가 120 페이지 분량으로 실려 있습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W

가격: 64,800원 [NSW-다운로드 번호 스토어]








9월 24일 - 콘트라: 로그 콥스 | CONTRA: ROGUE CORPS


1980년대 오락실에서 혼두라(魂斗羅)라고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던 액션 슈팅 게임이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적 총알 한 방에 죽어나가는데, 피탄 판정마저 넓어서 굉장한 난도를 지닌 게임이었는데요. 콘트라 시리즈의 후속작이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며 출시합니다. 추억 속 재미를 끌어낼 수 있을지, 아니면 그저 그런 추억팔이 게임일지는 나와봐야 알 것 같네요.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NSW

가격: 44,500원 [PC-STEAM] ※ PC판은 25일 출시

         53,000원 [PS4-PS스토어]

         52,400원 [XB1-MS스토어]

         미정 [NSW-미정]








9월 24일 - 건볼트 크로니클: 루미너스 어벤저 iX | Gunvolt Chronicles:Luminous Avenger iX 


건볼트 크로니클: 루미너스 어벤져 iX는 푸른 뇌정 건볼트 시리즈의 서브 주인공인 아큐라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셉티마'라는 특수 능력이 발현된 신인류 '셉티마 홀더'는 능력이 없는 구인류인 '마이너즈'를 제거하고 신인류만의 세상을 꿈꿉니다. 마이너즈를 구하기 위해 뛰어든 아큐라인데요, 정규 시리즈에서 워낙 악평을 들었던 캐릭터가 아큐라이기 때문에 굳이 아큐라를 주인공으로 삼아야 했을까 싶은 생각도 드는군요.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NSW

가격: 39,800원 [PC-미정]

         39,800원 [PS4-미정]

         39,800원 [NSW-미정]








9월 25일 - 더 서지 2 | The Surge 2


인기 액션 게임 다크 소울 시리즈는, 소울류라는 하나의 장르를 창시하며 거듭나고 있습니다. 소울 시리즈는 2009년 출시한 데몬즈 소울부터 2016년 출시한 다크 소울 3까지를 의미하는데요, 이제는 이 시리즈에 영향을 받은 개발자들이 제작한 게임들, 소울 시리즈를 오마주한 엄청나게 어려운 극악 난도를 지닌 액션 게임들을 지칭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예로는 인왕이나 할로우 나이트 같은 게임들이 있는데요. 로드 오브 폴른도 그중 하나입니다. 다만 로드 오브 폴른은 불편한 게임 인터페이스, 무기 무게에 따른 한 템포 늦은 공격, 밸런스가 무너진 듯 변화하는 난도로 공식 한국어를 지원함에도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로드 오브 폴른을 개발했던 Deck13 인터랙티브 社는 '더 서지'라는 SF 액션 게임을 제작합니다. 역시 소울류에 해당하는 게임으로 뛰어난 그래픽을 선보이며 많은 게이머들을 기대하게 만들었지만, 결과적으로 이 역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Deck13 인터랙티브가 3번째로 선보이는 소울류 게임, 더 서지 2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이 보스를 잘 공략할지 보다 Deck13 인터랙티브가 과연 이번에야말로 게임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지가 더 궁금해지는 서지 2입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 73점 [PC, PS4]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54,800원 [PC-STEAM]

         미정 [PS4-미정]

         미정 [XB1-미정]







9월 26일 - 이스 IX: 몬스트럼 녹스 | Ys IX: Monstrum Nox


'이스 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의 성공으로 화려하게 부활한 이스 시리즈의 최신 후속작이 출시합니다. 이스 시리즈는 모험가 아돌 크리스틴희대의 바람둥이을 주인공으로 이스 왕국에서의 스토리를 담은 이스 1, 2와 그 후 아돌의 모험 이야기를 담은 3~8편이 있는데요. 


연대기 상 이스 오리진 → 1 → 2 → 4: 셀세타의 수해 → 3: 페르가나의 맹세 → 5: 모래 도시 케핀 → 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 → 6: 나피쉬팀의 성궤 → 7 → 이스 9: 몬스트럼 녹스 순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이번 이스 9은 에스테리아 북동쪽에 있는 감옥 도시 '발두크'를 탈옥한 '아돌'이 검은 두건을 쓴 '아프리라스'를 만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항상 새로운 히로인과 염문설이 있었던 아돌이지만, 아프리라스는 전통적인 이스 시리즈의 히로인 스타일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마저도 궁금해지는 이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만 일본 발매는 26일이지만, 정확한 국내 발매일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8편- 85점[PS4], 82점[NSW], 69점[PC], 7편 - 80점[PC], 79[PSVita]

장르: 액션, RPG | 한국어 지원 미정

플랫폼: PS4

가격: 미정 [PS4-미정] ※ 한국 공식 출시일 미정







9월 26일 - 라이자의 아틀리에 ~어둠의 여왕과 비밀의 집~ | Atelier Ryza: Ever Darkness & the Secret Hideout


국내 발매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수많은 시리즈를 발매하며 상당한 고정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아틀리에 시리즈의 최신작, '라이자의 아틀리에'입니다. 이제 너무 많은 아틀리에 시리즈가 나와서 헷갈릴 지경인데요. 라이자의 아틀리에는 인기 라이트 노벨인 '작안의 샤나' 원작자 '타카하시 야시치로'가 시나리오 검수를 맡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기존 아틀리에 시리즈의 히로인들이 하늘하늘했다면, 라이자(라이자린 슈타우트)는 건강미 넘치는 모습을 보이면서 게임 완성도와 상관없이 히로인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장르: RPG | 한국어 지원 미정

플랫폼: PS4, NSW

가격: 미정 [PS4-미정]

         미정 [NSW-미정]








9월 27일 -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 | DRAGON QUEST XI S: Echoes of an Elusive Age™ - Definitive Edition


드래곤 퀘스트를 아시나요? 잘 모르시는 분이라도 '드래곤볼'로 친숙한 '토리야마 아키라'의 일러스트로 그려진 캐릭터의 외형만 보더라도 익숙한 느낌이 들 것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가 JRPG의 세계화에 이바지했다면,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는 JRPG(일본식 롤플레잉 게임)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부분의 JRPG 게임들이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영향을 받아 왔습니다. 여전히 드래곤 퀘스트 신작의 발매일에는 가장 먼저 게임을 구매하기 위한 텐트족들이 매장 앞을 꽉 채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죠. 


2017년 9월 6일 일본 PS4판 발매, 2018년 9월 4일 한국 PS4판 발매, 그리고 이제 최초 출시보다 2년이 지난 2019년 9월 27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합니다. 이미 PS4판으로 게임 완성도는 검증을 마쳤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어도 좋으며, 닌텐도 스위치판은 PS4판과 달리 3D와 2D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일본어 음성 추가, 신규 캐릭터 스토리 추가 등 PS4와 PC판보다 완성된 형태의, 말 그대로 디피니티브 에디션(결정판)에 걸맞은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존 작품 구매자들에게는 상당한 아쉬움을 주고 있으며, 무엇보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음악을 맡고 있는 '스기야마 코이치'가 "종군위안부는 날조다"라는 등의 발언을 일삼는 극우 성향 인물이라는 점에서 국내 팬들의 구매를 꺼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메타스코어: 88점 [PS4]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 PC판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NSW ※ PC, PS4는 2018년 출시

가격: 69,800원 [PC-STEAM]

         59,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NSW-다운로드 번호 스토어]








9월 27일 - FIFA 20


과거에는 위닝 일레븐(PES) 시리즈에 밀렸으나, 현재는 최고의 축구게임으로 거듭나고 있는 FIFA 시리즈입니다. 특히 PES 시리즈가 보유하고 있던 UEFA 챔피언스리그의 라이선스가 만료되고 EA가 독점 계약을 체결하면서, 이제 게임성뿐만 아니라 라이선스까지 FIFA 시리즈가 쓸어 담고 있는데요. 챔피언스리그 라이선스를 비롯한 UEFA의 다양한 라이선스로 인해 더욱 입지가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작에서는 'Volta 축구'라는 길거리 축구 모드가 신규 도입되며, 9년 만에 공식 한국어 자막을 지원합니다.


장르: 스포츠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NSW

가격: 67,000원 [PC-ORIGIN]

         72,000원 [PS4-PS스토어]

         66,900원 [XB1-MS스토어]

         미정 [NSW-다운로드 번호 스토어]








9월 27일 - 코드 베인 | CODE VEIN


갓이터 시리즈의 제작진이 참여하는 코드 베인은 헌팅 액션의 요소가 가미된 소울류 게임인데요. 초능력을 대가로 인간의 기억을 잃어버린 레버넌트(흡혈귀)인 주인공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코드 베인은 2017년 4월 발표하면서 2018년 글로벌 발매를 외쳤지만, 연이은 발매 연기로 2019년 9월이 되어서야 뒤늦게 발매하게 되었는데요. 믿음직한 제작사가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발매 연기를 공표하는 경우 외에, 경험적으로 잦은 발매 연기를 했던 게임들이 재밌었던 기억은 살아오면서 전혀 없기 때문에 기대치가 확연히 떨어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4,800원 [PC-STEAM]

         64,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XB1-MS스토어]







9월 28일 - Memorrha


독일 프라이부르크에 있는 StickyStone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Memorrha는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는 인디,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흡사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볼 수 있었던 사당의 퍼즐과 같은 느낌도 주는데요. 플레이어는 신비로운 문화 유적과 기계 장치의 미스터리를 마주하며, 감춰진 고대의 비밀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장르: 어드벤처, 인디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NSW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미정]

          미정 [XB1-미정]

          미정 [NSW-미정]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2019년 8월 31일 방송시간 못해영
공지사항자유게시판WoW컨텐츠 추천클립공유방송피드백
0
컨텐츠 추천
사이버펑크 2077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1]
다이옥신
08-31
»
컨텐츠 추천
2019년 9월 신작 소개 [1]
다이옥신
08-31
2
공지사항
2019년 8월 31일 방송시간 [1]
Broadcaster 못해영
08-31
0
자유게시판
해영이짤 [5]
법사니
08-30
0
자유게시판
거유제자 인증합니다 [4]
GrimTM
08-30
1
공지사항
2019년 8월30일 방송시간 [2]
Broadcaster 못해영
08-30
0
자유게시판
노래추천 [1]
관상가양반_
08-30
2
공지사항
2019년 8월29일 방송시간(수정) [3]
Broadcaster 못해영
08-29
2
자유게시판
노래추천 [1]
관상가양반_
08-28
4
공지사항
2019년 8월28일 휴방공지 [4]
Broadcaster 못해영
08-28
2
자유게시판
영상 [2]
관상가양반_
08-28
2
공지사항
2019년 8월 27일 방송시간 [5]
Broadcaster 못해영
08-27
5
공지사항
2019년 8월26일 방송시간 [4]
Broadcaster 못해영
08-26
3
자유게시판
특급칭찬요구 [2]
이주임
08-25
1
08-25
0
공지사항
비밀글 왜
파인생큐
08-25
1
클립공유
달라니까 올려요 [4]
명야_
08-25
0
자유게시판
못해영 거기서라!! [1]
이주임
08-25
3
공지사항
2019년 8월 25일 방송시간 [2]
Broadcaster 못해영
08-24
2
08-24
3
공지사항
2919년 8월 24일 방송시간 [7]
Broadcaster 못해영
08-23
2
공지사항
2019년 8월 23일 오뱅없 [7]
Broadcaster 못해영
08-23
2
공지사항
2019년 8월 22일 방송시간 [1]
Broadcaster 못해영
08-22
4
08-22
1
자유게시판
오전뱅... ㅜㅜ [4]
에리뀨
08-22
0
자유게시판
식사든든히하세요 [2]
관상가양반_
08-22
0
자유게시판
[유플레이] For honor 무료 8월27일까지 [1]
다이옥신
08-21
2
공지사항
2019년 8월 21일 방송시간 [3]
Broadcaster 못해영
08-21
0
자유게시판
거유제자 [1]
관상가양반_
08-21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