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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폰 다채널 시뮬레이터 Out of your head

알파알파카
2019-09-01 01:08:22 119 0 0

미리 참고할 내용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im90128&logNo=220933901456&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개발,구매처 https://fongaudio.com/  개발자 사이트에 프리렌더된 샘플 영상이 있으니 그걸 헤드폰으로 들어서 어떤 효과를 가지는지 들을 수 있습니다(트랜스포머 3 샘플 영상,다채널 믹싱된 핑크 플로이드의 Money)

사용법: 개발자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시킨후 연동할 소리장치를 골라주고 윈도우 기본 소리장치나 게임내 소리설정에서 소리장치를 Out of Your Head 로 잡아준다 끝 음량 설정은 이 프로그램으로 설치된 OOYH 가상장치가 아닌 원본 장치에서 조절해야 합니다, 무료버전은 2분동안만 재생됩니다

라이센스 구입,연동 방법:초고가의 스피커 시뮬레이션 라이센스는 쓸 일이 없을 테니 기본 HRTF 필터만 들어간 게이머 라이센스를 25달러에 구매하면 됩니다 이펙트 네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UUID 가 적혀진 창이 뜨는데 거기 있는 구매 버튼을 눌러서 개발자 사이트에서 회원가입후 구매하면 됩니다 구매하면 등록된 이메일로 라이센스  파일이 오는데 그걸 윈도우에서 기본 설정된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에 넣으면 UUID 에 맞춰 인식해서 라이센스가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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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7.1 서라운드 효과가 확실함,특정 게임들(글옵,배그,오버워치 등)에 내장된 돌비 애트모스나 HRTF 필터보다 좋은 것 같음,사용하기 위해 특정한 하드웨어나 헤드폰이 필요하지 않음 개발자는 30달러짜리 Koss Portapro 를 권장하고 있음 기본 기능에 한해서라면 25달러 정도로 저렴한 가격,게임용으로 써도 될 정도로 지연이나 잡음이 발생하지 않음 소리장치에 연계된 구조이기 때문에 외부 스트리밍에도 적용됨

단점: 프로그램의 UI가 구림 2000년대 수준, 3D 음향 자체가 가지는 문제겠지만 앞쪽의 소리가 뒷쪽 소리처럼 들리거나(이 부분은 개발자도 소리가 나는 부분의 시각적인 인지가 없기 때문에  생기는 인지적 착각이라고 답을 함) 오버워치를 통해 검증해본바 전면부보다 후면부의 소리가 강조되게 들림 이것은 오버워치의 다채널 자체가 그렇게 설계되었을 수도 있다고 봄, 매우 드물게 순간적으로 소리가 늘어지는 오작동을 해서 거슬릴 수가 있음 이 부분은 개발자에게 꾸준히  피드백을 해야 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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