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유튜브를 만들 수 있을까? - 유튜브 골목식당 요약.

노루팩
2019-10-30 18:30:45 253 0 0

150만 유튜버 김재원님의 유튜브 골목식당 https://www.twitch.tv/videos/501556168 [다시보기 링크]


<요약>


"왜 사람들이 내 영상을 보는가?"
"내 영상을 사람들이 보게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

"영상을 올렸을 때 계속 볼 이유가 있는가?"
"어그로를 충분히 잘 끌어서 궁금증, 호기심을 자극했는가?"
"영상의 퀄리티도 필요는 하지만 그렇게까지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사람들이 내 영상을 보는 '이유'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내 영상이 나만의 강점을 가져야 한다. 내 채널의 정체성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만의 캐릭터가 있어야 한다. 영상 내에, 채널 내에서 통용되는 나의 '캐릭터'가 있어야 한다.

우선, 무엇보다도 영상의 재미가 제일,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편집에서는 '컷 편집'이 가장 중요하다, 그 다음으로 음악 편집, 자막 편집 순이다. 편집의 실력은 중요하지 않다.
영상은 무조건 자주 올려야 한다. 편집 영상을 매일 올릴 수 없다고? 매일 올릴 수 있다. 업로드가 불규칙해서는 안된다.
영상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기승전결이 필요하다.

게임 유튜버의 강점은 매일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한 편, 한 편의 조회수는 적더라도, 일상이나 뷰티 유튜버보다 수익이 높은 비결은 영상의 수에 있다.
말하는 것이 재미가 없고, 텐션이 낮으면 다른 종류의 유튜브의 길이 있다. 게임 유튜브로의 길 이외에 다른 길도 있다.


영상 제목에 [게임 이름]과 자신의 닉네임 같은 것은 절대 넣지 말라. 쓰려면 뒤에 넣어라.
영상의 제목은 간결하게 영상을 다 포함해야 하며, '질문'을 제공하거나 호기심을 자극해야 한다.


영상의 썸네일은 필수다.
썸네일의 종류는 게임 실황이면 게임의 스크린샷, 게임 자체의 캐릭터 등 이미지를 강조하는 썸네일이 좋다. 게임 외적인 이야기일 때 만화 썸네일을 쓰는 것이다.


영상 길이는 최대 20분 정도이다. 사람들은 잠깐 이동하거나 쉴 때 유튜브를 보기 때문이다.
유튜브는 절대, 결코, 종합 게임으로 해서는 안된다. 잘할 수 있는 한 가지를 파서 팬층을 만들어야 한다.
'(트위치 클립) 하이라이트' 형태의 영상은 대기업이나 성장세가 빠른 스트리머나 올리는 것이지 하꼬방이 올릴게 아니다.
매드무비는 유튜브를 성장시키기에 썩 좋은 방식은 아니다.
크루는 하지말라. 나는 재밌을 수 있어도 영상과 유튜브 조회수에는 도움은 크게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취미 같아 보여서는 감점 요소가 된다. 진지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재미에는 정답이 없다. 유튜브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오래하고 열심히 해야 한다. 답이 정해진 길과는 다르다.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다.
대기업 유튜브들의 컨텐츠와 편집 방식을 모방해라. 똑같이만 하지 않으면, 별 문제될 것은 없으니 따라 해봐라.
사람들이 흔히 싫어하는 유형의 잼민TV, 병신TV 방식의 채널을 만들지는 말라.


한번 터졌을 때 노를 저어야 한다. 운이 왔을 때, 쉬지 않고 계속 영상을 올려야 한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1
12-13
1
01-15
0
11-25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