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하실 때 CC에 대해 잘 인지하시지 못하는거 같아 글로 정리해드립니다. 정보 출처는 나무위키, 롤 인벤입니다.
(나무위키랑 인벤 문서가 너무 길어 안읽을거같아서)
크게는 상대의 이동을 방해할 정도의 CC인지 아닌지로 분류할 수 있고
둔화(슬로우), 침묵, 실명, 시야차단, 무장해제는 상대의 위치를 강제하지 않는 CC기입니다.
특이한 CC인 고정은 대상의 이동기(점멸, 벽넘는 스킬 등 모든 이동기)의 사용을 차단합니다.(신지드 장판, 카시오페아 늪이 해당)
이동을 막는 CC로는(하드CC라고 하죠, 보통)
1. 속박 2. 기절 3. 에어본(공중에 뜸) 4. 도발 5. 매혹 6. 공포 7. 제압 8. 졸음/수면 이 있습니다.
군중 제어기를 풀 수 있는 방법은?
1. 소환사 주문 정화가 있습니다. (쿨타임 210초) 하지만, 에어본과 제압은 못풉니다.
2. 아이템 중 수은장식띠/헤르메스 시미터와 미카엘의 도가니라는 아이템이 모든 방해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챔피언이 가지고 있는 스킬의 효과 중 "저지 불가" 판정을 가지는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쉬바나 궁도 저지불가와 부딛히는 상대에게 에어본을 가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사실 저지 불가의 판정은 해당 CC를 앞선 두 경우처럼 지워내는게 아닌, 무시하는 효과이므로 CC의 지속시간이 길다면, 저지 불가 이후 스킬을 맞는 판정을 당할 경우 CC에 걸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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