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클래스 공통
기획자 코멘트 : 마나 관련 각인 및 요리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나를 사용하는 클래스들이 전투 시,
마나 부족으로 인해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기 어렵고, 일부 스킬의 트라이포드 선택에 마나 감소 효과가 강제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모든 클래스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워로드
기획자 코멘트 : 파티 플레이 시 도발을 통해 몬스터의 어그로를 자신에게 돌리고,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증오의 함성 : 다음 트라이포드 효과가 각각 변경됩니다.
- 방어 준비
기존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6초간 20% 감소한다. - 위협
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30% 감소한다. - 사기진작
기존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과 이동속도를 4초간 30% 증가시킨다.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20% 증가시킨다.
- 방어 준비
디스트로이어
기획자 코멘트 : 자신에게만 적용되던 피해 증가 효과를 파티원까지 적용 가능한 방어력 감소 효과로 변경하여,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인듀어 페인 : '고통의 흔적'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이 받는 피해가 5초간 2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60% 감소시킨다.
인파이터
기획자 코멘트 :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최종 데미지에 곱해지는 최상위 디버프 효과를 활용하여
파티 플레이 시 다음 스킬들과 트라이포드를 1, 2개만 선택해도 파티 공격력 상승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파쇄의 강타 : '예리한 일격'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제압'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 맹호격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제압'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 충격 획득량이 10 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 회심의 일격 : '파동 확산'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제압'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 2차 파동의 공격 범위가 2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호크아이
기획자 코멘트 :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최종 데미지에 곱해지는 최상위 디버프 효과를 활용하여
파티 플레이 시 다음 스킬들과 트라이포드를 1, 2개만 선택해도 파티 공격력 상승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래피드 샷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사냥'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 시드 등급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 아토믹 애로우 : '원거리 사격'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사냥'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 아토믹 애로우의 날아가는 거리가 3m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 샤프 슈터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사냥'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 공격속도가 1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서머너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슈르디를 통한 마나 회복량의 상승 폭은 감소하였지만
마나 회복 효과가 파티원에까지 적용되도록 변경하여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는 선택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끈적이는 이끼늪 : '부식성 이끼늪' 트라이포드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이끼늪 위에 서 있는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50% 감소시킨다.
- 변경 : 이끼늪 위에 서 있는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60% 감소시킨다.
- 슈르디 : '마나 회복'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슈르디 소환 중 자신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100% 증가한다.
- 변경 : 슈르디 소환 중 자신 및 파티원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40% 증가한다.
아르카나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12월 12일 업데이트 시 트라이포드에 의한 마나 소모량을 75%까지 감소시켰던
일부 스킬을 기존과 같이 50%로 원복하였습니다.
- 셀레스티얼 레인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시전 시 75%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 변경 : 시전 시 5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 시크릿 가든 : '정신 집중'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마나 소모량이 75% 감소한다.
- 변경 :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바드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천상의 연주를 통한 자신과 파티원의 마나 회복량 상승 폭은 기존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 천상의 연주 : 자신 및 파티원의 마나 회복 속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킬 레벨에 따라 35~80% 증가
- 변경 : 스킬 레벨에 따라 12~40% 증가
http://lostark.game.onstove.com/News/Notice/Views/280?page=1&searchtype=0&searchtext=¬icetype=all
댓글 8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