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해석이 많이 갈립니다. 이런저런 해설이 있으니 찾아보는것도 재밌을 듯 합니다.*
*또한, 원래 DLC 해석까지 적으려고 했는데 하실지도 모르고, 같은 글에 적기는 좀 그럴거 같아서 나중에 적던지 하겠습니다.*
0. 챕터 정리
챕터 1 :감옥 / 주적 : 거머리 / 먹은 음식 :빵 한조각
챕터 2 :소굴 / 주적 : 관리인 / 먹은 음식 :생고기(쥐 미끼)
챕터 3 :주방 / 주적 : 요리사 / 먹은 음식 :생쥐
챕터 4 :객실 / 주적 : 손님 / 먹은 음식 :노움
챕터 5 :숙녀 / 주적 : 숙녀 / 먹은 음식 :숙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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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코믹스에서도 주인공 식스가 목구멍(배) 안의 감옥에 갇혀있는 이유는 자세히 밝혀지지 않았다.
코믹스에서는 길거리를 떠돌던 식스가 나룻배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는 모습만 나타난다.
2. 식스의 이름에는 두가지 추측이 있다. (더 있을지도 모른다.)
첫번째. 게임의 챕터 5가지가 끝나고 엔딩부분에서 자신이 악몽(Little Nightmares) 가 된다는 의미.
두번째. 가톨릭의 7가지 죄악중 6번째인 식탐(Gluttony).
3. 챕터 1에서 나오는 의자 위의 다리는 관리인의 다리라는 추측이 있다.
그 추측에 따르면 관리인이 어떠한 잘못을 해서 다리를 자르고, 눈은 찔러서 지금의 관리인의 모습이 되었다고 한다....만,
의자위의 다리는 팔과 가슴까지 모델링이 되어있어 그 추측은 힘을 잃게 되었다. (그러므로 정체는 모른다.)
4. 관리인의 이름은 로저(ROGER)로, 이름표가 달려있다.
또한, 관리인의 얼굴을 감고 있는 것은 피부이다. 즉, 모자 아랫부분은 뼈.
5. 챕터 3의 주적인 요리사 쌍둥이들의 약점은 청각, 그리고 뚱뚱한 몸이다.
시각에 의존하기 때문에 관리인을 상대하는 것 마냥 조심조심 걸어가면 걸리지 않는다.(근데 밝아서 걸린다.)
또한, 소리를 들어도 책상 아래 숨어있으면 보지 못하고 다시 일을 하러 돌아가기도 한다.
6. 요리사의 얼굴로 보이는 것은 실제 얼굴이 아니다. 요리사의 모션중에
이런 모션이 있는 걸로 보아, 얼굴가죽 안에 진짜 얼굴이 있음을 알 수 있다.
7. 쌍둥이 요리사의 요리 재료는 생선, 손님들이 있다.
생선은 그대로, 손님들은 큰 고기로 만든다는 설이 유력하다. (아래에서 후술)
8. 손님들의 설명을 보면
목구멍의 생태계에서 손님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입니다. 거대한 홀로 몰려든 손님들은 의자에 몸을 처박고 식사를 합니다. 맛도 욕구도 끝도 없습니다. 그리고 손님들은 어떻게든 떠나갑니다.
라고 하는데 목구멍의 소개문장에서는 들어간 손님 그 누구와도 이야기 할 수 없다 고 한다.
즉, 목구멍에 찾아온 손님들에게 전에 온 손님들로 만든 고기를 대접하고, 그렇게 배불리 먹은 손님들은 그 다음 손님들의 재료가 된다는 말이다.
이로 인해, 식스가 진행하면서 만나는 신발더미들의 주인은 손님들임을 알 수 있다.
9. 숙녀의 얼굴은 가면에 가려 보이지 않는데, 대신 모델링은 되어있다.
+. 즐길거리
10. 노움들을 끌어 안은 만큼 엔딩에서 나타나는 노움의 숫자가 달라진다.
11. 플레이 도중 숙녀의 얼굴이 식스에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난다. 오류인지는 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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