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뮌헨의 Mimimi Productions에서 개발 한 실시간 전술 게임.
에도 시대의 일본을 배경으로 한 일본 풍의 코만도스 시리즈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상당히 흡사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게임으로서, 캐릭터와 스킬을 적절히 사용해 난관을 돌파해가며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각 캐릭터들의 역할이 극단적으로 나눠져 공통되는 부분이 거의 없다는 점, 건물 내부가 입/출입만 가능하도록 단순화 된 점, 인벤토리의 개념이 없다는 점 등, 플레이 스타일은 1편인 코만도스: 사선에서와 매우 흡사하다.
한편 풍부한 사운드나 3D 기반의 그래픽 등은 2편인 코만도스 2 맨 오브 커리지와 비슷하다. 코만도스 각 시리즈의 장점들만 잘 따온 셈. 여기에 게임 내에서 도전 과제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한 번 깨고나면 플레이어가 일부러 목표를 만들어가며 플레이하지 않는 이상 할게 없던 코만도스 시리즈에 비해 다회차 플레이를 위한 동기 부여가 된다는 특징도 있다.
다음 2부 게임은 섀도우 택티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