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껌츄의 영웅 탐구: 레이너 공략 리뷰!

Broadcaster GgumChew
2019-11-23 22:10:15 89 1 2

(공략을 보시기에 앞서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그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접 해보셔도 좋구, 저렇게 꼭 안찍어도 된다는거, 강요나 공식이 아니라는 점! 꼭 숙지해주세용~) 


1. 패시브 강화 트리

1렙 - 정예 명사수 (패시브 데미지 강화 - 참고로 무제한으로 쌓을 수 있는 퀘스트임.)

4렙 - 생존용 탄환 (유지력 강화)

7렙 - 불안정한 혼합물 (라클 및 한타 능력 상승, 자체 슬로우로 카이팅 &추적 용이)

10렙 - 조건 1: 아군 영웅들에게 군중 제어기가 많거나 범위 공격 기술이 적을 때, 히페리온

or 조건 2: 무난하게 또는 아군 조합상 시야 확보 능력이 떨어질 때, 레이너 특공대

(레이너 특공대 팁: 시야가 있어야 본인 포함 아군의 안전이 확보되고, 벤시는 그런 보이지 않는 시야를 밝혀주는데 최적화 되어있음. 벤시가 딜을 하고 있지 않을 땐 그냥 드론을 조종한다 생각하고 수시로 벤시를 먼저 보내서 시야 확인해주는 플레이가 요구됨.)

13렙 - 재집결의 함성 (레이너 본인 포함 아군 한타 파괴력 및 기동성 증가)

16렙 - 현상금 사냥꾼 (패시브에 추가 퍼뎀이 생겨서 탱커들이 살살 녹고, 패시브로 영웅 맞추면 레이너가 3초 동안 받는 피해도 10% 감소함. 그냥 딜 + 생존력 강화 - 추가로 콤보도 생김: 평 평 평 패시브 + D 눌러서 한번 더 바로 패시브)

20렙 - 약점을 포착했다 (패시브딜을 맞은 상대가 2초 동안 받는 '모든' 데미지 25% 증가 - 이 말은 아군이 저 대상에게 넣는 딜도 25% 추가로 들어간단 얘기다. 한타 파괴력 ㅗㅜㅑ)

*단, 현상금 사냥꾼으로 인한 방깎 중첩 없음 ex. 50% 증가 (x) -- 이말인 즉슨, 20렙 이후에는 패시브를 서로 다른 대상에게 맞추는 편이 좀 더 효율성이 높음. (물론 난전에선 어려우니까 무리하게 다른 대상 안때릴려해두 됨.)



2. Q + 평타 강화 트라: (회심의 일격과 Q스킬에 달린 기본 슬로우를 통한 딜링 콤보일 뿐, 보통 아군 조합상 CC기가 많을 때 가는 편이 훨씬 좋다.)

1렙 - 회심의 일격 (라인전 단계에선 Q 맞추고 W 켜서 평타 두대 맞추는게 기본 콤보. 아군 CC기와 가미해주면 Q를 아낄 수도 있다.)

4렙 - 베히모스 전투복 (Q를 콤보로서 먼저 써버리면 후에 물릴 때 Q가 쿨이어서 고생하는 상황이 잦을 것이다. 그러니 물려도 피통이 많아서 잘 안 뒤지게 해주는 걸 추천함.) 

7렙 - 묵직한 녀석 (Q에 붙어있는 기본 감속 효과가 무려 2초에서 6초로 늘어난다. 그냥 Q 맞추면 W 키고 6초동안 존나 뚜드려 패면 된다.)

10렙 - 조건 1: 아군 영웅들에게 군중 제어기가 많거나 범위 공격 기술이 적을 때, 히페리온

or 조건 2: 무난하게 또는 아군 조합상 시야 확보 능력이 떨어질 때, 레이너 특공대

13렙 - 쇠약의 탄환 (Q 마나 소모량 감소해서 마나 관리 잘되고 쿨도 줄어서 자주 쓸 수 있음. 나중에 Q 쿨이라고 물려서 죽을 확률 더 줄었고, 이젠 W를 미리 키고 Q를 맞추면 감속 효과가 무려 40%! 더 느려진 적을 뒤지게 패주자. 물론 더 느려졌다고 추가딜 있는건 아님.)

16렙 -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 (레이너 딜 및 생존력 강화)

20렙 - 마무리 (기본으로 평소에 공속이 빨라지고, 피가 절반 미만 남은 애들한테 평타 추가 피해임. 그럼 패시브는? 더 쎄게 들어가겠죠? 그냥 레이너 존나 쎄짐. 확인 ㄱㄱ)



3. 극한의 생존력 강화 트리: (오래 살아남아야 딜을 하든 운영을 하든 할 수 있다는 걸 항상 기억해야함.) 

1렙 - 조건 1: 무난하게, 정예 명사수

or 조건 2: 아군 조합이  CC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회심의 일격

4렙 - 전투 반응 (45초마다 쓰던 E를 35초마다 쓸 수 있고, E 쓰면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 25%감소)

7렙 - 촉진 가속화 (E 마나 소모량 감소해서 마나 관리 잘되고, 기존에 E스킬에 자제척으로 있던 영웅이 아닌 대상 평타시 E스킬 0.5초씩 쿨감, 영웅 대상 평타시 E스킬 1초씩 쿨감 효과가 W가 활성화된 동안 각각 1.5초씩, 3초씩으로 늘어나게 됨. 한마디로 W키고 평타 치면 E 훨씬 더 자주 쓸 수 있음. 레이너 유지력이 강화됨.)

10렙 - 조건 1: 아군 영웅들에게 군중 제어기가 많거나 범위 공격 기술이 적을 때, 히페리온

or 조건 2: 무난하게 또는 아군 조합상 시야 확보 능력이 떨어질 때, 레이너 특공대

13렙 - 이랴! (W를 쓰지 않아도 평소 기본 이속이 증가하고, W쓰면 기존보다 더 이속이 추가로 증가함. 한마디로 기동력이 상승해서 카이팅 및 스킬 무빙이 더 용이 + 합류 및 도주 속도 증가. 생존력이 증가했다 보면 됨.)

16렙 - 조금만 더! (E로 피가 더 많이 차서 유지력이 올라갔고, W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 사거리도 증가해서 훨씬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싸울 수 있음. 한마디로 생존력 강화)

20렙 - 조건 1: 히페리온 찍었으면, 불굴의 다짐 (패시브로 영웅 때릴 때마다 궁쿨 감소해서 궁 더 자주 쓸 수 있고, 이젠 W쓰면 2초동안 CC기 무적임. 이래도 생존력이 안좋다고 하시겠습니까?)

or 조건 2: 레이너 특공대 찍었으면, 그늘날개 (벤시 공격력, 체력, 사거리 다 증가해서 시야 훨씬 잘 먹고 잘 버티면서 딜도 잘 넣음. 게다가 벤시가 만약에 터지면 마나 소모없이 즉시 W랑 E스킬 효과가 발동됨. 이는 효과만 발동되는 것 뿐, 진짜 W, E 스킬이 써져서 쿨이 돌고 있는게 아님. 한마디로 벤시 터지면 공짜로 W, E 효과 써지고, 실제 W, E스킬도 언제든 바로 또 쓸 수 있음. 그냥 생존력이 미쳤음 ㄷㄷ.)



4. 전문가 트리: (레이너는 리메이크 후 패시브를 통한 더욱 강력한 라인 클리어 능력을, 그리고 생존력을 가지게 되어서 운영적인 플레이를 하기 굉장히 좋아짐. 약파는거 아니고 진짜 공성 레이너 해보세요^^) 

1렙 - 박멸자 (대놓고 철거하라고 준 특성임 ㅇㅇ)

4렙 - 전투 반응 or 생존용 탄환 (둘 다 생존력이 올라가는 거여서 직접 해보고 본인이랑 잘맞는거 찍으면 됨.)

7렙 - 묵직한 녀석 (사거리 증가한 Q로 포탑 및 요새/성채/핵 철거해도 좋고, 감속 시간 늘어나서 물러오는 상대 밀쳐내고 튀는 식으로 써도 좋음.) 

10렙 - 히페리온 (원래는 레이너 특공대도 찍을만 했으나, 리메이크 후엔 히페리온에 자체적으로 구조물에 추가 야마토포 발사 효과가 추가되서 닥치고 히페리온으로 철거하는게 훨씬 빠름.) 

13렙 - 이랴! (기동력이 올라갔으니 생존하기도 좋고 맵 이동하기도 빠름. 철거하거나 용병 먹고 한타/오브젝트 합류가 빠르다는게 가장 큰 장점.) 

16렙 -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 or 현상금 사냥꾼 (둘 다 좋고, 각각의 특색이 있음. 전자는 Q 데미지가 강화돼서 좋고, 후자는 범위 데미지인 패시브를 바로 한번 더 쓸 수 있음. 써보고 본인이랑 잘맞는거 찍으면 됨.)

20렙 - 마무리 (빨라진 공속으로 더욱 빠른 용병먹기 및 철거 쌉가능!)


p.s. 레이너의 영웅 난이도는 '쉬움'이라고 하는데, 사실 뚜벅이라 평타 거리 재기 및 생존이 절대 쉽지가 않다. 그러나 타 원거리 딜러에 비해 1렙부터 할 수 있는 플레이가 더 다양하고 좋다. 예시) 1렙부터 자체 CC기, 평타 강화, 공속/이속 증가, 정신집중 필요없는 회복기 있는 원거리 딜러는 레이너 뿐임. 

뿐만 아니라 Q 판정이 좋아서 맞추기만 하면 웬만한 상대 기술들을 다 흘릴 수 가 있다. 예시) 첸 Q, 케리건 Q, 임페리우스 Q 등 거의 모든 돌진기들을 타이밍만 맞추면 안맞고 캔슬시킬 수 있음. 이걸 1렙부터 할 수 있음. (....사긴데?)


이상 껌츄의 레이너 공략이었구요,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공.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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