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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Q&A 요약(히벤펌)

눈내리는날a78be
2017-12-02 14:17:37 564 1 3

1.바리안 리워크 예정

2. (줄의 뼈 갑옷처럼) 사용 기술을 기본적으로 넣을 가능성도 있음

3. 해머를 시작으로 리워크가 진행될것

4. 이후에 성과기반 MMR을 위한 추가 점수를 얻은 이유를 보여줄 표시기를 넣고싶음

5. 특정 상황에 맞는 영웅이 너무 많으므로 메타를 더 늘리기 위해 더 많은 올라운더 영웅 개발에 노력중

6. PTR에 사람이 많을수록 피드백이 잘 들어오므로 나중에 PTR 이벤트를 더 할 수도 있음

7. 지원가 패치를 이번주로 앞당긴 이유는 이 패치가 밸런스를 크게 바꿀것이고 HGC 진행중에 이런 패치를 내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

8. 블리즈컨에서 보여준 표적 정보 패널은 개발중이며 다음 몇달 이내에 적용될 것

9. 디아블로의 영혼석 수(와 그러한 기본 퀘스트)를 탭 화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계획. 개발 상황은 모름.

10. 지원가 변경 이후 자잘한 밸패로 추가 변경을 할것. 카라짐같은 영웅은 모랄같은 영웅보다 5% 뎀감소에 영향을 받을 것

11. 클랜시스템 소식은 없지만 아직 폐기된 건 아니며 대형 패치로 나올 것

12. 실바나스 밸패소식 없음

13. 지속능력 좋은것같음. 레이너 패치 예상중이며 레이너한테 지속/발동 능력을 주던지 뭘 주던지 할것

14. 볼스카야 로봇 성능 조절할것

15. 하나무라 크게 바뀔것, 나오면 기존 하나무라랑은 완전히 다른맵이 될것

16. 몇 힐러들이 자힐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지켜보는중. 각 힐러가 개성있고 다르게 할 것이지만 특정 상황에서 무능력해지는 일은 없도로 할것

17. 전문가 상대로 플레이할때 덜 짜증나고 전문가 영웅들이 팀플과 경쟁모드에서 더 활용 가능하도록 해볼 예정

18. 특성 레벨을 조절하는 것을 진행중. 더 많은 특성 빌드를 만들고 싶고 지금은 직접적으로 시너지가 되는 특성이 너무 많음.

19. 재생의 구슬 변경과 구슬특성 변경 지켜볼것

20. 혹시 몰라서 2018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후속 패치를 미리 준비해둠

21. 벽 변경 이유 : 맵 구조와 환경에 방해됨, 컨트롤에 방해됨, 돌격병이 파괴하지 않음, 시야를 제공하지만 소통방법이 없음, 일리단 켈투자드 첸이 벽을 악용할 수 있음, 벽이 특정 플레이에 반드시 필요할 때도 있음, 적 벽을 공격하면 팀이 시비를 걸 수도 있음. 벽의 디자인 이유는 기지에 안전한 공간을 주기 위함이지만 기지 파괴 후에는 존재할 필요가 없음

22. 케리건은 특성 업데이트 예정 목록 높은 순위지만 지금은 다른 일 하느라 미뤄질것임

23. 첸 리워크 진행중

24. [번개 유대 제거 vs 번개 유대를 영웅에게만 가능하게 하는 것] 지원가의 공격력을 줄이기 위해 결국 번개유대를 제거하는 것으로 됨. 많이 선택되던 특성이었기 때문에 다시 넣을 방법을 마련해 볼 것임

25. 맵을 다른 모드로 출시하는 것을 고려했으나 장기적으로 본 결과 그러지 않기로 했음. 밸런스가 맞는 맵을 만드는 최고의 방법은 플레이어들에게 내주는것. 플레이어들은 모든 모드에서 굉장히 다른 전략과 플레이스타일을 만들어냄

26. 추가 영웅을 위한 디자인 공간을 만드느 방식의 밸패는 없을것

27. 메디브 특성 개편예정

28. 리리는 승률이 예상보다 매우 낮았지만 알렉스트라자는 약간 낮고 영웅 출시 후에 예정한 것과는 비슷했으므로 리리만 버프하고 알렉을 포함한 나머지는 너프함. 알렉스트라자는 이후 밸패가 있을수도 있음

29. 지원가 영웅 몇을 리워크 할 예정이고 치유 방법을 좀 더 상호적으로 만들 방법을 찾고 있음. 이게 무조건 실력을 요구하는 치유를 의미하는건 아니지만 타겟하고 클릭하는 단순한 방법이 제일 효율적인 방법은 아닐것. 영웅을 마스터 하는 방안을 더 많이 제공하는 것이 플레이어가 게임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데 도움이 될 것임

30. 모든 영웅이 경쟁적 수준에 있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유니크한 전략이 가끔 보이면 좋지만 빠른 대전과 이스포츠의 필요도는 매우 다름. 밸런스 이외에도 이스포츠에서 영웅을 보는것이 재밌고 플레이어의 스킬을 잘 보여줬으면 좋겠음.

31. 메디브-디아블로-길잃은바이킹 중 하나는 리워크 진행중

32. 2018년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게임 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게 하는것이 목표

33. 플레이어들이 장기간 쉬다가 게임을 해도 빠르게 50% 승률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MMR 감소(디케이)는 없을것. 대신 새 성과기반 MMR 시스템은 미접속 기간도 레이팅 요소에 포함시킴. 효과는 비슷하지만, MMR 감소(디케이)처럼 영구적인 감소가 아닐것임

34. 타이밍과 정확도를 보상해주는 정화와 비슷한 능력을 더 만들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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