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konsoler.com/g2/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1187 <-- 공식 인터뷰 링크
내용중에
Q.
비인기 무기였던 수렵피리의 많은 개편이 이루어졌고 체험판 기준으로 사용율 3위까지 올라가는 좋은 반응이 있었습니다. 반면에 조충곤의 경우 밧줄벌레 시스템으로 특징이 약해졌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수렵피리의 개편 이유와 방향성 그리고 조충곤에도 개편이 이루어질지 궁금합니다.
이치노세 DR :
처음 [라이즈]를 개발하게 되면서 좀 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휴대기기에 특화된 게임의 액션성과 편함과 같은 경량화를 부탁 받아 ‘밧줄벌레’를 통해 지금까지의 몬스터헌터의 시스템에 플러스하여 무엇인가 새로운 재미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고 이 ‘밧줄벌레’를 활용하는 것을 플레이의 기본으로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수렵피리 같은 무기는 과거 시리즈도 그랬고 지금까지 조금씩 변화가 있었습니다만 이번 라이즈에서는액션과 연주 효과를 엮어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 형태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조충곤과 관련하여서는, 꼭 조충곤에 국한된 이야기는아니지만 아직 플레이어의 무기 시스템과 관련하여 소개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며, 3월의 이벤트 등에서이런 부분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에 계속 기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아 벌써 설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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