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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추천 림월드 1.1 베타버젼이 17일날 추가되었습니다.

오파나임
2020-02-20 09:58:02 163 0 1

*새로운 기능

-1.0보다 크고 선명한 UI

-새로운 퀘스트 탭에서 사용 가능한, 활성화 된, 지난 퀘스트의 정보를 제공

-새로운 데이터 중심 퀘스트 생성 및 관리 시스템을 추가

-UI에 컬러 텍스트 사용하여 단어 강조

-로딩 화면에 팁 제공

-로딩 화면에 현재 사용중인 모드 표시

-5시에 있는 방 정보 토글 안눌러도 방에 건설물 아무거나 선택하면 방의 통계 나옴

-더 가벼운 해병 방어구 인 정찰 갑옷을 추가

-EMP 발사기 무기를 추가 EMP 수류탄을 장거리 발사

-연기 발사기 무기를 추가 연기 수류탄을 장거리 발사

-연기 수류탄 적을 추가

-행성 생성 매개 변수에 행성 집단 슬라이더를 추가

-추가 된 동물 : 들소, 당나귀, 오리, 염소, 거위, 기니피그, 말, 양

-‘tortured artist’특성이 추가 : 영구적인 무드 -8, 정신 이상 후에 50% 확률로 예술 영감

-여러 카테고리에 새로운 백 스토리를 추가

-식민지 주민과 길들이는 동물에 대한 열사병 경보를 추가

-길들이기 영감을 추가

-5시 방향에 비옥도 토글 추가

-5시 방향에 지형 유형 토글 추가. 건설 안되는 지형, 가벼운 구조물만 지을수 있는 지형 등의 구별

-금속, 목재 또는 석재로 만들 수있는 바리케이드가 추가 / 모래주머니는 섬유류로만 건설가능

-부족 플레이어 시나리오를위한 휴대용 자체 전원 통신 콘솔을 추가 (인게임에서 나는 못찾아서 어떻게 굴러가는지 모르겠다)

-환경설정에서 게임 일시 중지할 종류 선택하는 옵션 추가

-한 번에 전체 약물 더미를 태우는 레시피가 추가

-나무 손과 나무 발을 추가

-다양한 새로운 부족 배경이 추가

-림 납치됐을때 다시 돌려받을 기회 있다는 메세지 나옴

-무성애 특성을 추가

-양성애 특성 추가

-건물, 구조물 지을때 보기쉽게 아이콘 추가, 아이템 제작할때 보기쉽게 아이콘 추가

-정보 카드에서 다른 정보 카드로 가는 하이퍼 링크 추가 (예시 : 허스키 정보 탭 가죽 유형에서 바로 개 가죽 정보 카드로 가는 하이퍼 링크 있음)

-정보 카드에 검사 대상 물체가 시각적으로 표시

-무기 바이오 코딩을 추가하여 한 사람 만 무기를 사용할 수 있음 (이 기능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음)





메모리 관리가 좀더 개선되어 주기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좀 줄어들었을 겁니다. 근데 문제가 여전히 있으니깐 모더 개발자들은 메모리 사용에 주의해 주세요.

많은 시스템들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폰들이 많거나 복잡한 상황에서 확실히 좋아졌을 겁니다.

색맹을 위한 팩션 아이콘 변경 기능

지면투과스캐너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광물이 지도에 표시되는게 아니라 폰에 의해 주기적으로 표기 될겁니다. 이건 영원히 작동되어서 광물이 절대 고갈되지 않게 됩니다.

부족이 얌전한 녀석들이랑, 사나운 녀석들 두가지로 분리 되었습니다.

폐허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게임 시작시 좀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형태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죄수 탭에서 죄수 가격, 포섭 확률, 석방시 관련팩션 우호도 증가치, 마지막 포섭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탄에 맞을때 효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상단을 버리거나, 폰이 납치되었을때 '정착민 실종' 이 뜹니다.

쓰러진 폰 도 죄수처럼 수송포드에 넣을 수 있습니다.

우호 팩션에 쳐들어가기전에 확인 팝업창이 뜹니다.

각종 시설들의 연료 재보충 허가/불허 기능 추가됩니다.

이제 폰들은 누군가를 구출퀘했을때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고급부품이랑 고급제작대 만드는 방법 설명이 추가됨. (림린이 용인듯)

기술 설명들이 전투로그에 추가됨 (뭔말인지?)

Added an arrow that points at the UI during the tutorial.
튜토리얼 관련 내용

흉터에 대한 모호한 수치가 쉽고 명확하게 바뀌었습니다.

상단으로부터 노예를 산 폰 에게는 '노예로부터 해방됨'이라는 무드 상승이 생깁니다.

상단 UI에 다음 재고 들어오는 시기가 표시됩니다.

죄수를 풀어주면 무드가 향상 됩니다.

동면관이 열렸을때 닫혔을때랑 좀 다르게 보일겁니다.

싸움꾼에 사격열정이 안붙게 됩니다.

정착민들이 파티에 참여하게 되면 재미 수치가 올라갑니다.

동면관 안의 내용물을 새롭게 생긴 탭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장은 더이상 급소가 아닙니다.

동물구출 반경이 30에서 75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술할때 실패시 죽을 확률이 뜹니다

재료에 최대 내구도가 뜹니다. (그 재료로 뭔가 만들었을때의 내구도가 뜬다는 뜻일듯?)

체포하기 전에 체포 성공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곤충군락은 좀더 천천히 발생합니다.

UI 공간효율성을 위해 특징/결격 등이 재배치 됩니다.

적들이 자고있을때 상단 재구성이 가능해 집니다.

Changed sites to stop and reset forced exit timer when enemies start a battle (for awakening mechanoids and hidden ambushes).
적들이 전투를 시작할때(깨어난 메카노이드 / 숨은매복 일때) 사이트가 멈추고 탈출 타이머가 리셋됩니다. (고대깡 불가능해진다는건가?)

Reworked the world site system to allow easier combination of different site parts, and to feed things back to the player more flexibly.
플레이어가 좀더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사이트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사이트 들 끼리 합쳐진다는게 뭔지 모르겠음)

Added the ability for world sites to have unknown parts.
사이트에 알려지지 않은 부분 이라는 것이 추가됨 (뭔지 모르겠음)

수면병 리밸런싱 되었습니다

메카노이드 신체부위 세부내용들이 변경되었습니다

2~6마리 트럼보가 오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러 설명들에서 괄호대신 쉼표로 변경되었습니다

비 때문에 불타다 만 식물과 건물들이 10~15일 후에 사라짐. 이런것들은 비주얼적으로 좀더 강조됩니다

상단거리시 얼마나 네고쳤는지 표기됩니다. (거래영감이나 사교에 의한 영향 말하는것인듯)

너덜셋 입었을때 외관이랑 무드감소가 표시됩니다

일부 단축키가 변경 되었습니다

금속추출, 소각, 파괴가 변경되었습니다. 판금갑옷도 금속추출 할 수 있고 (목재 등 불타는 소재 제외), 목재 곤봉도 소각 가능합니다. 그 외 금속 소재들도 금속추출 할 수 있습니다. 초경조직, 악마가닥은 더이상 소각이 안되지만 무기처럼 없앨 수 있습니다.(소각로로 안되고 전기로로 없애야 한다는 얘기인듯) 석기시대 원거리 무기도 소각 가능합니다.

터렛들에 최소 최대 범위가 표시됩니다.

IED(지뢰) 는 이제 총알 맞아도 터져요.

폰들은 부상당한 상태에서 약혼하지 않습니다.

다리는 이제 가벼운 구조물만 버팁니다. (밑에 줄 보면 이해갈거임. 원래 다리위에 벽은 다 지을수 있었음)

건설 재료가 뭐냐에 따라 무른지면, 다리 위에 건설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제 돌벽은 다리위에 못 짓습니다.

폰들은 종종 이제 가족의 성이나 결혼한 상대의 가족이름(성)을 따릅니다.

치매 걸리면 스킬을 천천히 잃습니다.

상단들의 재고 보충 시스템이 바뀌었습니다. (뭐가 바뀌었는지 설명이 없음)

세력 탭이 좀더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적 관계가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캐릭터 탭에 세력이 표기됩니다.

기록-메시지 탭이 바뀌어서 우측에 내용들이 표시됩니다.

엔딩크레딧이 죽은 정착민들도 떠서 추억 할 수 있습니다.

마취는 한방에 되는게 아니고 서서히 됩니다. 그동안 그 폰을 졸리게 됩니다.

'재빠름' 특징을 가진 폰은 함정을 좀더 잘 피합니다.

여러개 선택할때 한도가 200개로 올라갔습니다.

예술속도, 재단속도, 금속추출속도, 단순노동속도 들이 단순노동속도, 일반노동속도로 합쳐짐. (모더 개발자한테나 필요한 내용인듯.)

조소작업대가 예술작업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조각상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Localization data is now packed into a single file per language, which massively reduces the number of files in an install of the game and speeds up various file operations.
로컬라이제이션에 대한 내용

그 외 많은 밸런스 변경, 코드 향상, 최적화, 조정 등이 있었습니다.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imworld&no=144971&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출처 (2)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imworld&no=145001&exception_mode=recommend&page=1


베타버젼 하는방법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imworld&no=145007&exception_mode=recommend&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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