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길치
우선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 클립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twitch.tv/domon2358/clip/PolishedZealousToadDAESuppy
위의 영상에서 우리의 실험체는 지도를 본 이후에
'뒤로 한바꾸 도라서 이로케...' 라는 대사와 함께 카메라를 돌립니다
하지만 캐릭터는 돌리지 않죠 (경악)
여기서 저는 두가지 가설을 세웠습니다
1.도몬은 바보이며 그로인해 손이랑 머리가 따로 놀아서 자기도 모르게 카메라만 돌리고 캐릭터를 직진 시켰다
2.바보는 맞지만...화살표(A) 마크가 캐릭터가 아닌 카메라 방향을 나타내는것으로 잘못 알고있을 뿐이다
여기서 1번 가설이 맞다면 실험체의 일상생활은 고달프겠지만 우리는 웃음벨 또는 갈린 어금니가루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서 2번 가설에 무게를 두고 버그 리포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똥손그림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발퀄에 사과 드리며 절대 발로 그린것은 아님을 밝힙니다
아마 이 그림에 각 아이콘에 해당하는 명칭과 개념을 설명하는것 만으로도 버그 리포팅은 완료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N - north(북쪽) S - south(남쪽) E - east(동쪽) W - west(서쪽)
A 모양의 쐐기 - 캐릭터(꼭짓점 부분이 캐릭터가 보는 방향)
\ / 모양의 선 두개 - 카메라(넓은쪽을 비추고 있다는 개념)
* 그러므로 지금 캐릭터가 보고있는 방향은 북쪽이며 카메라가 비추고 있는 방향은 서쪽인것이죠 *
참고로 저그림의 \ / (카메라 방향 표시) 같은 경우에는
지도나 미니맵에 표시해주는 게임과 그렇지 않은 게임이 있습니다
이정도 했으면 알아먹겠지 하는 생각으로 리포팅을 여기서 마치며
개인적으로 저는 1번 가설이 맞을경우 웃음벨이 울리는 타입이라 좋고
2번 가설이 맞을경우 이 리포트로 인해 버그가 고쳐져서 우쭐해질수 있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