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제로부터 시작하는 검사생활 ★[2017/02/04 수정]

스킵0aa44
2017-01-15 19:28:01 17278 6 14


초보


검은사막을 시작하면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시는분들이 많다.

그래서 마련한게 흑정령이라는 녀석이다. 일단 닥치고 시키는대로해서 50렙까지 찍는게 1단계다.

아예 처음하거나 복귀하는분들은 올비아채널에 들어갈 엄청난권리가 주어진다. 만약 올비아에 입성할수있다면 한달동안 미친듯이 사냥만하자

장비가없어도 주먹으로라도 사냥해서 최대한 레벨을 올려야한다.


그리고 이제부턴 사냥러와 생활러로 노선이 갈린다. 이글은 생활을 위한 공략을 적는다.

물론 인벤을 뒤져보면 훌륭한 공략글들이 많지만 필자는 오직 최소한의 노동으로 최대한의 이득을 보는것만 생각했으므로 유념하고 보길바란다.



견습



생활을 하려면 공헌도라는게 필수다. 공헌도는 생활은물론이고 건물매매는물론 노드연결등 거의 모든 곳에 쓰인다.

이 공헌도를 얻는데는 여러가지방법이 있는데 한가지는 흑정령을따라다니면서 퀘스트를 하는것. 공헌도경험치를 보상으로주는 일일퀘.

요리를 해서 나오는 부산물을 교환하여 공헌도경험치를 얻는법등이 있다.


검은사막 생활러의 성장흐름을 대충요약하면

채집(각종 재료수급) -> 요리(공헌도 수급) -> 조련(공헌도필요없음) -> 재배,낚시,무역(공헌도 필요) -> 연금(채집,가공,사냥,수렵등의 모든 재료가 필요) 

이렇게 볼수있다.



요리




이글에선 요리로 최대수익을 보는게아니라 돈을 빨리굴리면서 최대한 빠르게 공헌도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적었다.

공헌도를 충분히 확보하고나면 각종 노드를 돌려서 재료수급을 통해 고급요리를 제작후 거래소판매와 황납으로 수익을 올리자.

초급편

준비물 : +은자수 요리사의 옷,수테차,(세월의비약,마일리지생활경험치주문서)
벨류팩 / PC방 / 세월의비약 / 수테차 / 요리사 옷 / 생활연금석 / 생활 경험치 증가 10% 주문서(마일리지) 사용


초반엔 요리 숙련도를 올려야한다.
거래소에서 팔각,정제수를 사서 팔각차를만들자.
만드는법은 L이나 인벤토리 가공탭을 눌러서 "간이요리" 를 누르고 팔각과 정제수를넣고 만들면된다.
무게가 100%가 되면 가공이 멈추니깐 무게를 잘맞춰서 최대한의 재료를 들고선 돌려놓고 자거나 출근하면된다.
견습1까지 올리자. 만들어진 팔각차는 자기가 쓸거만 남겨두고 거래소에 올리자.




중급편
준비물 : 상급요리도구,주거지,+은자수 요리사의 옷,수테차,생명의 정령석or생명의 연금석,(카나페펄옷,세월의비약,마일리지생활경험치주문서)


요리 시간 단축하기
기본요리시간 9.9초
테프빵 : -0.3초, 테프 샌드위치:-0.5초
은자수요리사의옷 : +0강:-1초,   +1강  -2초,   +2강:-3초,   +3강 : -4초,   +4강 : -5초
생명의 연금석 (시약,혈액,오일류로 충전가능) : 불완전한 : -0.5초,  거친 : -0.7초, 다듬어진 : -0.9초,  견고한 : -1.1초, 예리한 : -1.4초
or생명의 정령석 (최근에 카마실비아 업뎃으로 나온 일회용 연금석) : -1.1초
상급요리도구 : -1초, (카나페 펄옷) : -2초
목표요리시간 : +2은자수요리복, 생명의 정령석, 테프빵, 상급요리도구, (카나페 펄옷) = 4.5초 (2.5초)
최소요리시간 : +3은자수요리복, 예리한 생명의 연금석, 테프샌드위치, 상급요리도구,(카나페펄옷) = 3초 (1초)
요리시간은 1초 이하로는 줄어들지 않는다.






c36b939f8ad7ac98ff4551c8d56f0431.png
마을에서 요리상인 찾는법과 지도에서 도구공방 찾는법


상급요리도구 만들기


1. 일단 주활동지역의 대도시(칼페 온,하이델,벨리아등)에서 주거지와 도구공방 3단계 를찾아서 구매후에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한다.
2. 작업 감독관 을 찾아가서 기운을써서 일꾼을 고용하거나 일꾼거래소에서 일꾼을 산다. (숙련등급 이상의 고블린이나 인간 추천)
3. 다듬어진석재20+쓸만한각목5+녹아내린철조각20+블랙스톤가루14 개를 일꾼이있는 마을창고에 넣는다.
다듬어진석재 : 골렘사냥이나 돌을캐서 거친석재를 얻은다음 빻기한다.(거래소에 물량있으면 거친석재든 다듬어진석재든 무조건사자)
쓸만한각목 : 나무를 패서 얻은 통나무를 장작패기한다. (거래소에서 절대못구한다.)
녹아내린철조각 : 거래소에서 사자
블랙스톤가루 : 거래소에서 사자
4.도구공방에서 작업관리를 누른후에 상급요리도구를 선택한다음 일꾼을 골라주고 작업을 시작하지.


상급요리도구를 수급했으면 이제 주거지에 설치한후에 본격 적으로 요리를 시작해보자.
수많은 레시피들이 존재하지만 필자는 노드가 필요없이 모든재료를 거래소에서 구입할수있고 황납도 할 수 있는 한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벌꿀주
조건:요리견습1이상
식용벌꿀 3
술의정수 2
설탕 2
요리용 생수 6


벌꿀과 술의정수는 거래소에서, 설탕과생수는 요리상인한테 구하자.


03758f3ae1f2a66e1b42097c074dbefe.png
벌꿀주를 신나게 돌리다보면 이런 부산물들이 나온다. 이걸로 공헌도를 올린다는 소리다.
우클릭해서 엔피시찾기를 하면 길찾기가되니 가서 교환하자.                                                                                                                                                                                                                                                                              




숙련



벌꿀주를 꾸준히 만들다보면 어느새 요리는 장인이상에 공헌도는 150이상이 되어있을것이다.

이제 요리황납도하고 노드도 돌려서 곡물수급후에 맥주도만들고 일꾼도 본격적으로 돌려야할시기이다.


1. 요리 황실제작 납품


NPC검색에서 "황실제작" 으로 검색하면 각마을마다 위치가나온다.

엔피시앞에가서 벌꿀주를 들고서 L을 눌러서 "황실요리 포장" 을선택후에 벌꿀주를 올려놓으면 50개당 1포장으로 만들어준다.

이것을 납품하는것이다. 벌꿀주의 황납포장조건은 요리장인 이상.

(미리 만들어놓아도 되지만 만든지역이 원산지가되므로 다른지역에 팔려면 노드가 필요해진다)


벌꿀주를 만들다보면 벌꿀가격이 만만치않아서 황납이 밀리기시작하면 자금이 모자라게 되는데 그럴땐 벌꿀을 그냥 거래소에 올리자

거래소에서 벌꿀주를 사서 포장해 팔아도 이득이기 때문에 잘 사가는 편이다.

tip. 요리황실납품을 하면 빛나는 황금 인장 - 황실요리를 주는데 400개를모아 "검은 정수-고벨리누스"로 교환하자.

이것을 가지고 "고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와 같이 가열을하면 "검은 마력의 수적 - 고벨리누스"가 된다. 대략 천만이상의 이득을 본다.


2. 곡물노드


3. 일꾼뽑기

NPC찾기로 작업 감독관을 찾아가면 기운을써서 일꾼을 고용할수있다. 혹은 일꾼거래소에서 살수도있다.

일꾼을 여러마리 보유하려면 그마을에서 숙소를 사서 늘려줘야한다.

일꾼은 3가지종류가있다.


고블린 : 작업속도가 굉장히 빠르지만 행동력이 적어서 맥주를 자주줘야하는 번거러움이있다. 주로 작업시간이 긴 작업을할때 애용하자.

인간 : 고블린과 자이언트의 중간형. 어떤일꾼이 좋냐는 질문에 나는 머리아프다 하는분들은 인간을 애용하자.

자이언트 : 작업속도가 매우 느리지만 행동력이 많아서 신경이 덜쓰인다. 잠수할때나 텃밭관리에 쓰도록하자.


등급은 전문 이상만 보유하도록하자. 10렙마다 승급기회를 주는데 운이좋아 장인이 된다면 ㄱㅇㄷ



전문


재배

준비물 : 공헌도 60 or 100, 재배+조련용 부케릭, 재배할 작물 씨앗, (은자수 농사꾼의 옷)



요리로 공헌도를 250정도로 올리면 100정도의 공헌도 여유가 생긴다. 이걸로 단단한울타리 10개를 사서 재배를 해보자.



공헌도가 좀 부족하다면 60공헌도로 평범한울타리 10개를 사서 재배하자. (울타리 최대 대여갯수 10개)
울타리대여는 NPC검색에서 "울타리" 로검색하면 각마을별로 위치가 다 나오니 참고하자. 


tip. 대여할때 한개 대여하고 창고에넣고 한개 대여하고 창고에넣고 반복해서 10개를 전부 대여한후에 들고가서 설치하자




작물은 종류가 방대하지만 가장 많이 재배하는 3가지 종류를 추천한다.


특상품 당근 : 기본재배시간 약 4시간, 모든유저가 사용하므로 잘팔리지만 경쟁률이 높아 가격도낮고 3시간마다 수확하는게 은근히 귀찮다.
특상품 해바라기 : 기본재배시간 약 4시간, 해바라기는 가공무역말고는 팔수가없어 은화회수에 오랜시간이걸린다. 마찬가지로 3시간마다 수확하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특상품 딸기 : 기본재배시간 약 5시간, 딸기는 평소엔 재고가 쌓여있지만 연금러들이 도박을 시작할땐 한번에 팔려서 수입이 들쭉날쭉하다.

하지만 다른작물보단 수확에 여유가있다.


수입은 세가지 다 비슷한편이다.
입맛대로 골라서 거래소에서 특상품 "씨앗"을 사도록하자. 바로 100개를 사면좋지만 부족하면 직접키워서 개량으로 씨앗수를 늘려야한다.



2468cb3c6ded7c6ce28a156e3dcf2ae8.jpg

칼페온 10텃밭 위치 (오른쪽사진 빨간원지점에서 비료와 정제수를 뿌리면된다.)

울타리를 설치하고 씨앗을 다뿌리고 비료와 물을 주고나면 일꾼을 보내서 텃밭을 관리하게 해야한다. (1텃밭당 1일꾼)
행동력이 많아서 맥주를 자주 주지않아도 되는 자이언트일꾼을 추천한다. 그냥 방치해도 되긴하지만 그러면 수확시간이 두배이상 걸릴수도있다.


이제 남은시간에 사냥이나 보스런등 할일을 하다가 4~5시간 후에 와서 수확을하면된다.
본케릭을 수확할때마다 왔다갔다 하는건 시간낭비이므로 부케가 필요하다. 재배시엔 기운을 소모하는데 부케릭은 미접속중에 기운이 1시간에 1밖에 차지않아서 기운 수급하기가 어렵다. 또한 접속중일때만 작물이 성장하므로 조련과 같이 병행하는게 좋다.


작물의 성장도가 100% 부터 수확및 개량이 가능하며 수확은 작물만을 얻을수있고 개량은 그작물의 씨앗과 부산물들을 얻을 수 있다.
많은사람들이 수확시기에대해 궁금해하는데 그냥 100%~199%사이에만 수확하면되고 200%는 수확량이 절반가까이 줄어들므로 개량을 하면 되겠다.
물론 자세히 들어가면 여러가지 복잡한 조건들이 있지만 이정도만 알아도 아무런 문제가없다.


tip. 수확하는법 : 보통 부케릭의 가방이 18칸 밸류가있다면 34칸 일텐데 18칸이라면 개량으로 한개의 밭에서 씨앗10개 를 확보하고 나머지는 수확한다음 바로 그밭에다가 씨앗10개를 다시 심는다. 34칸이상이라면 밭2개에서 개량으로 씨앗20개를 먼저 확보하고 나머지는 수확한후에 20개를 되심는다. 이렇게 반복!!
만약 불가피하게 오랜시간동안 수확을 하지않아서 성장도가 전부 200%가 되었다면 모두 개량을 해서 씨앗을확보하고 다음농사때 그 씨앗만큼의 수확을 더하면 손해없는 재배를 할수있다. 물론 씨앗 보관할곳이 필요하지만.. 마차를사서 보관하든 창고에 보관하든 그건 알아서 할일.


산물 : 특이한열매 20개, 뿌리가 상한 식물15개, 새가 반쯤 먹은 씨앗 15개, 미숙한 열매 25개, 돌연변이 식물 20개 
이중에 아무거나 2가지를 L을눌러서 간이요리하면 "돌꼬리 여물" 이라는 8티준마 훈련재료를 얻을수있다.
9티어를 포기하시는분들은 이 여물과 작물들을 거래소에 팔면 쏠쏠한수입을 올릴 수 있다. 
                                                                                                                                                                                             


 

조련

준비물 : 상단마차, +은자수 조련사의 옷,(펄 승마복)



말도감표  말교배사례  탈것정보게시판  탈것거래게시판
위에 링크를 참조하자. 조련은 너무도 완벽한공략들이 많아서 링크만하겠다.



1. 칼페온에서 말목장 건물 구입하기.(필요공헌도 9)
2. 마구간의 마시장에서 4,5티 중에 싼걸 4마리구입한다. 혹은 직접 잡아도된다. (마시장에선 1시간에 1마리만 살수있다)
3. 말 4마리가모이면 거래소에서 상단마차를 사서 연결한다.
4. M을눌러 지도를연후에 되도록이면 긴 직선 도로를 선택해서 도착지점을 우클릭한후 자기아이콘밑에 자동이동경로 완성을 누른후에 T로자동이동
5. 4마리가 15렙이되면 마구간에 말을 맡긴후 연결해제해서 말을 우클릭-황실납품을 한다.

6. 황실조련 인장이 25개가 모이면 돌꼬리 언덕 말목장 교환지점에가서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으로 교환한다.
7. 각서버1채널 좌측위 말아이콘아래 말경주정보 에서 세대와 시간을 확인후에 말경주에 참여해서 말인장을 모은다.'요동치는 대지의 조각'으로교환

8.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요동치는 대지의 조각을 각각25개씩모아서 L을눌러 간이연금으로 가공하여 '크로그달로의 근원석'을만든후에 9티각성시도.
tip. 말경주가 부담스럽다면 황실조련인장을 75개모아서 25개는 일렁이는바람의조각을 50개로는 요동치는대지의조각을 교환후에 가공해도된다.



9티 환상마 각성
1. 먼저 8티 준마가 필요하다. 준마란 (전력질주,드리프트,순간가속,연:순간가속,측면이동,속:측면이동,돌진) 스킬을배운 7대장 말을 말한다.

2. 돌꼬리 언덕 말목장 마구간에가서 준마를 맡긴후에 준마훈련을 시작한다. 
3. 짙푸른 발굽뿌리(채집), 청아한 숲의 숨결(사냥), 바람결 소라해초(낚시), 흉포한 야수의 내단(수렵), 돌꼬리 여물(재배), 무지개보석과일(무역) 등을 모아서 훈련량 총 200%를 달성한다. (기술,기품,체력 종류별로 한번에 100%까지만 적용되므로 잘나눠서 훈련하자. 주로 카마실비아 일퀘로 페리도트 나뭇잎을모아서 발굽뿌리로바꾸면 하루에 7개씩 획득가능, 재배로 돌꼬리여물을 모아서 두종류로 훈련을 하는게 보편적)
4. 위에서만든 크로그달로의 근원석을 들고 크론석 100개를 준비해(사용체크) 각성시도를한다.!
5. 말 그대로 환상이다. 포기하고 현실로 돌아간다. 
6. 나는 9티가 떳다.





낚시

1.갈매기 낚시



초급편

준비물

+0~10 발레노스 낚싯대, +2 은자수 낚시꾼의 옷, 길드가입(낚시3단계버프. 길드가없으면 발레노스 정식+텀벙텀벙 수영복 필요)
[은자수옷은 직접 강화해야된다. 0~4스택정도에 노강두개를 넣고 +1을 만들고나서 18스택 정도에 노강과 +1은자수옷을 넣으면 된다.]


일단 초급편에서 목표는 낚시 숙련도를 세찌낚시대 사용가능한 숙련5까지 올리는데 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일하러가거나 잘때 벨리아마을 앞바다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인곳에서 자동낚시를 하는것.
[자동낚시는 낚시대를 던져서 입질이온후에 스페이스바를 누르지 않은상태로 3분이 지나면 자동낚시로 전환되어 알아서던지고 알아서낚는다.]


숙련도를 빠르게 올리고 싶으면 수테차+세월의 비약+마일리지샾에서 파는 생활기술10%증가주문서 3도핑을하고서 수동낚시를 하면된다.
낚시 조력자가 있으면 자기는 보이지않지만 조력자는 보이는 갈매기 포인트에서 같이 낚시대를 던져 노랑물고기만 낚으면 엄청난 경험치를 얻을수있다.




입문편


준비물

세찌낚시대, 어선, 가방 최소100칸이상
[세찌 낚시대는 벨리아 선착장에서 주는 연계퀘스트들을 완료하면 "주민들에게 선물할 물고기" 라는 퀘스트를 받을수있다. 3일에한번씩 세찌낚시대3개씩주는데 유용하게 써먹자. 필자는 귀찮아서 거래소에서 예구(약200~250만은화)해서 수급한다. 어선도 500만정도에 예구하면 구입할수있다.]


낚시 숙련도 5까지 찍으면 이제 세찌낚시대를 쓸수가있고 벨리아 앞바다에 갈매기 포인트가 몇군데 간간히 보일 것이다.
사실상 지금부터 낚시의 시작이라 보면된다.


벨리아나 에페리아항구 앞바다에서 어선을 끌고나가 갈매기를 찾아다니면서 노란물고기만 낚은 다음에 물고기 황실납부 를하면되는데 이때 물고기를 잡은지역과 황납할곳의 노드가 연결되어 있어야한다.


벨리아 갈매기
8dc487ea88a655c3f4c57923a6c891f2.jpg







에페리아 항구 갈매기
64c167d7bfdb7d2a8d8cd9f49e190f4f.png





갈매기낚시 최종노드
65e94f56f4fc8860ea1eb68ff3ffec40.jpg



에페리아 항구 마을 - 세르카 섬(1) - 란디스 섬(1) - 바에자 섬(1) - 모드릭 섬(1) [시오닐 섬(1) - 라메다 섬(1)] - 진버레이 섬(1) - 데이튼 섬(1) - 테스테 섬(1) - 파딕스 섬(1) - 아리타 섬(1) - 타슈 섬(1) - 레마섬(1) - 오르프스 섬(1) [툴루 섬(1) - 인버넨 섬(1)] - 바레미 섬(1) - 웨이타 섬(1) [파라타마 섬(1) - 루이바노 섬(1) - 벨리아(0)] - 칸베라 섬(1) - 아라킬 섬(1) - 일리야섬(0) - 샤샤 섬(1) - 로즈반 섬(1) - 보아 섬(1) - 오리샤 섬(1) - 할마드 섬(1) - 카슈마 섬(1) - 더코 섬(5) - 안카도 내항(1) - 라크샨 천문대(3) - 수도 발렌시아
(괄호는 에페리아항구에서 하냐 벨리아에서 하냐에 따라 선택)


총 공헌도 37 필요



ps. 갈매기 위치는 약간의 도움을 위해 대략적으로 나타냈으며 정확하지 않음을 미리 밝힙니다.






고급편



준비물


가방 172칸이상, 무역 명장2, 사막 분배버프 선행퀘및 퀘스트완료.




무역명장2 찍기


1. 구르기 - https://youtu.be/-AAQRqHJxdE (거상패치이후 X)
2. 가공무역으로 상자 대략 2만개이상을 발렌시아나 아레하자마을에 투척 (원목,작물,암석등 기본1차재료를 상자로가공해서 물량으로 던진다)
3. 해적섬 사냥후 주화로 천천히올리기 [그동안 검사 서비스종료할지도모름]




사막 분배퀘스트


1. 55렙에 무역명장2 조건달성
2. 선행퀘스트 : 사막 이벨랍 오아시스 아심에게서 http://black.inven.co.kr/dataninfo/quest/detail.php?code=57040001 13연퀘 완료
3. 분배퀘스트 : 바자르 마을의 아투이 발락스한테 http://black.inven.co.kr/dataninfo/quest/detail.php?code=58010001 4연퀘 완료.


낚시를 해서 이쁜 노랭이 피쉬들로 가방을 가득채운다음에

사막-분배 거점에서 기운100을써서 버프를받고 발렌시아 무역상인한테 흥정해서 판다. 







응용편


준비물


낚시 숙련5 이상 부케하나, 수송 제한 0/100


1. 실캔낚시
에페리아 항구와 벨리아 근해에서 등장하는 실러캔스 갈매기를 전문적으로 노리는 낚시로
채널이동 시간을 최대한 이용하고자 본케로 항구쪽을 부케로 벨리아 근해쪽을 동시에 확인하면서 잡는다.




2. 수송낚시
에페리아항구 쪽에서 낚시를한후에 100마리를 잡으면 먼저 에페리아항구 -> 안카도 내항 으로 100마리를 수송을 보낸다.
그후에 다시 낚시를해서 192칸을 다 채운다음에 분배버프를받고 발렌시아 무역상인한테 판다.
그다음 안카도내항으로 가서 수송된 100마리를 받아서 다시 발렌시아 무역상인한테 판다.
무려 300마리에 가까운 물고기를 잡아야하므로 4~5시간정도의 긴~ 낚시시간이 소요되지만
이동시간을 최소화 한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당 수입


혼자서 갈매기 낚시를 할시 192칸을 채우는데 3시간정도 걸리며 
분배버프를 받고 발렌시아 무역상인한테 흥정해서 팔시에 약 3500~4000만 획득(실러캔스제외)
- 낚시숙련도에 따라서 세찌낚싯대 2~4개정도 사용
시간당 1000만 이상


응용편에서처럼 실러캔스 낚시나 수송낚시를 하면 낚시시간은 4시간~5시간정도 걸리며
편차가 크지만 평균 6000~8000만 정도가 벌린다
시간당 1500만 정도


2인낚시는 192칸채우는데 혼자할때보단 30분~1시간정도 더걸리며
운전기사는 평소에 두배정도 운전을 더해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배를 얻어타는자는 엄청난 여유로움이 생긴다. [ㅂㄷㅂㄷ]






3인이상은 갈매기낚시를 비추한다.
갈매기포인트에는 시간제한과 낚시대를 던지는 횟수제한이 동시에 존재하여
두명이상이 낚을시에는 갈매기가 금방사라져 더많은 이동이 필요해지므로 비효율적이다.
그래도 같이하고싶다 할때는 대양으로 떠나라~! 



2.대양낚시



준비물

공통 - 범선, 고대 탐험가의 나침반, 랏항구로 유배보낼 부케(선택), 창고 메이드(선택), 멘탈
수동 - 세찌 낚싯대 6개이상

자동 - 펫 : 펭귄or북극곰, +7~+10강 발레노스 낚싯대(각인), +10강 단풍나무찌(선택) 




나침반 만들기 : 부품3개를 사서 V 자로 배열하여 합치면 3일기간의 고대 탐험가의 나침반을 획득할수있다.
c076f42bfd039ffea1bf9b533ad2f3c2.png





노드연결


일단 판매지역인 발렌시아와 레마섬은 연결되어있어야한다.

그리고 대양은 대륙과는 다르게 공헌도를 쓸 필요없이 그지역의 중심을 발견하면 맵이 저절로 밝혀지면서 거점이 자동으로 등록되며 
각각의 거점은 모두 독립되어있어서 선행거점을 밝힐 필요가없다. 
즉,  대양에서 낚시한 물고기를 팔땐 낚시대를 던졌던 지역의 중심을 발견해서 맵만 밝혀도 제값을 받을수있다.




지역별 획득 어종 및 낚시 포인트
d5fc56581b01851c2c87c2accfcab9dc.jpg





지도에 표시된 포인트가 발렌시아와 무역최대거리인 150%를 받으면서 원가가 가장 비싼 다금바리가 잡히는 포인트이며 
에페리아항구와 가장 가깝고도 밝히기 가장쉬운 지역이다. 자동이든 수동이든 대양낚시는 저곳에서 하면된다.
범선으로 스킬 풀로써가면서 20분, 왕복은 40분이 걸린다.


대양거점 발견팁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84&name=subject&keyword=%EB%8C%80%EC%96%91&l=25490
대양낚시 포인트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84&name=subject&keyword=%EB%8C%80%EC%96%91&l=27098


1. 수동낚시


세찌를 펑펑써가면서 쓰레기와 파랑등급이하물고기들은 다버리고 고유결과 노란물고기만으로 채우는 낚시다.
192칸 채우는데 평균4시간정도 걸리며 고유결은 10~30개 편차가 크지만 노란물고기만 팔아도 5천만이 고정적으로 생긴다.


수동낚시를 하면 고유결이 많이 낚이는데 이 고유결들은 창고메이드로 랏항구 창고를열어서 먹을때마다 맡긴다. 4마리정도면 넉넉할것이다.
창고가 꽉차면 랏항구에 유배된 부케로 접속해서 거래소에 올리면된다.


물론 메이드가 없어도 큰 문제는없다. 그저 한칸이라도 더 많은 물고기들을 들고가기위한 공략일뿐..
하지만 그 한칸에 다금바리를 채우면 무려 30만이 넘는 돈이다. 즉 한타임에 고유결이 평균 10~30개정도 낚이는데 이걸 창고에 안넣고 그대로 들고온다면 300~900만의 이익이 줄어든다는 뜻이다.




2. 자동낚시


별거없다. 그저 벨리아에서 대양으로 무대를 옮겼을뿐... 192칸 다채우는데 대략 10시간이상 걸리며 고유결포함 3천이상번다.






ps. 예전에야 엄청난 이익을 보았지만 지금은 하향에 하향을거듭하여 갈매기편의 응용낚시정도의 수입밖에 벌지못한다.
다만 갈매기낚시처럼 사람수를 신경쓸필요없어서 이벤트성으로 우르르몰려가서 낚시하거나 운전기사님들 운전귀찮을때 가서 한번씩 말뚝박아놓고 낚시하기에 편하다.  지금은 랏항구 무역하는사람들 아니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동낚시로 돌려놓는거 같다.
 




4.무역

현재 무역컨텐츠는 질풍노도의 시기이므로 좀더 안정화가되면 소개 해 보도록 하겠다.




장인



연금술

연금술 도구

연금술 도구(내구도 100) : 잡화상점에서 판다
중급 연금술 도구(내구도 500) : 도구공방 3단계에서 제작 
상급 연금술 도구(내구도 900,연금시간-1) : 글리시마을,발렌시아 도구공방 4단계에서 제작
중급 연금술 도구를 추천한다. 상급 연금술 도구는 재료도 많이들어가고 도구공방4단계를 만들고 제작하기위해서 많은공헌도가 소모된다.
만들기 귀찮은사람은 그냥 잡화상점에서 내구도100짜리 여러개사서 써도된다.


연금시간 단축하기
기본연금시간 : 9.9초

테프빵 : -0.3초, 테프 샌드위치:-0.5초
은자수 연금술사의 옷 : +0강:-1초,   +1강  -2초,   +2강:-3초,   +3강 : -4초,   +4강 : -5초
생명의 연금석 (시약,혈액,오일류로 충전가능) : 불완전한 : -0.5초,  거친 : -0.7초, 다듬어진 : -0.9초,  견고한 : -1.1초, 예리한 : -1.4초
or생명의 정령석 (최근에 카마실비아 업뎃으로 나온 일회용 연금석) : -1.1초
상급연금술도구 : -1초


목표연금시간 : +2은자수요리사의옷(-3),생명의정령석(-1.1),테프빵(-0.3) = 5.5초
최소연금시간 : +3은자수요리사의옷(-4),예리한생명의연금석(-1.4),테프샌드위치(-0.5),상급연금술도구(-1) = 3초                                                                                                                                             

 


제작

시약류

1d12f898ee0ed7fc9c9f8b9b7a75f70e.png

모든 연금의 기초재료. 초반에 연금술 숙련도 올리기도 좋다. 
야생들풀 -> 잡초로 대체가능 (재배를 하다보면 잡초가 쌓인다)
맑은액체시약은 필요한만큼만 그때그때 만들어쓰고 주로 순수한 가루 시약으로 숙련도를 장인1까지 올리자.
(액체시약은 부산물로 교환이 가능하다.)




혈액,오일류
ec78f61eeea79484f7ce8dcf50fbd4ea.png









정수
31af3be88a0bd9822396c547785effd2.png

홍염의 열매 - 후추, 마늘, 고추, 호박, 올리브

풍요의 열매 - 양파, 포도, 딸기, 해바라기

태양의 열매 - 밀, 토마토, 파프리카, 옥수수

자연의 열매 - 당근, 고구마, 씨감자, 보리

매혹의 열매 - 화염비늘꽃, 비단꿀풀, 마른갈기풀, 은빛철쭉, 여명초, 아마

마력의 열매 - 혹버섯, 황제버섯, 호랑이버섯, 점쟁이버섯

무결의 열매 - 안개버섯, 화살버섯, 구름버섯, 허풍선이버섯

파괴의 열매 - 하늘버섯, 난쟁이버섯, 태고의버섯, 유령버섯, 광대버섯









비약






              세월의 비약  
          (생활경험치+10%)   
 
    현자의 혈액 1
    화염비늘꽃 6
    세월의 가루 2
    단풍나무 수액 5
       

            조련의 비약
     (말경험치 획득량+8%)  
   신수의 혈액 1    
   은빛철쭉 7
   균열의 가루 2 
   소나무 수액 4       

             경험의 비약  
     (전투경험치 획득량 10%)  
    광대의 혈액 1
    마른갈기풀 7
    소나무 수액 7
    화염의 가루 3       
             광란의 비약
(모든공격력 +20,모든 방어력 -10)
    
    재생의 오일 1
    맑은액체시약 5
    삼나무 수액 5
    전투의 흔적 3
    유령 버섯 2



            분노의 비약
        (모든 공격력+10)
   난쟁이 버섯 4 
   물푸레나무수액 1
   곰 피 4(다른피)
   정제수 3

             간파의 비약
        (치명타 피해량증가)


    
    폭풍의 오일 1
    순수한가루시약 6   
    송로 버섯 3
    고목나무 껍질 2
    야만의 흔적 3


             의지의 비약
        (몬스터 피해량감소)


    순수한가루시약 1
    늑대 피 6 (다른피)  
    여명초 4
    정제수 3

          그리폰의 비약
 (카마실비아종족 추가피해+12)
  
    그리폰의 발톱 1
    삼나무 수액 6
    전투의 흔적 3
    정제수 3
    죄인의 혈액 2



          암살자의 비약
       (백어택 피해량증가) 
    재생의 오일 1
    순수한가루시약 5
    광대 버섯 4
    붉은 나무 혹 2
    기억의 흔적 2


          아인 사냥의 비약
    (아인종에게 추가피해+10)


   
    죄인의 혈액 1
    화살 버섯 4
    전나무 수액 4
    블랙스톤 가루 3



          학살자의 비약
    (다운어택 피해량증가)
    타락의 오일 1
    순수한가루시약 7
    호랑이 버섯 6
    정령의 잎사귀 3
    대지의 흔적 3

             죽음의 비약
(치명타적중시방어무시 피해량+5)
    평온의 오일 1

    맑은액체시약 6
    태고의 버섯 2
    물푸레나무수액 7
    죽음의 흔적 2


대체 피
늑대 피 = 홍학 피 = 치타룡 피 = 코뿔소 피
여우 피 = 족제비 피 = 너구리 피 = 원숭이 피
도마뱀 피 = 박쥐 피 = 웜 피 = 쿠쿠새 피
곰 피 = 트롤 피 = 오우거 피 = 공룡 피
사슴 피 = 양 피 = 와라곤 피 = 돼지 피 = 소 피


비약 간이연금

녹색비약 2 + 아얄의눈물 1 = [파티]녹색비약

녹색비약 3 + 푸른 액체 시약 1 = 파란색 비약
파란색비약2 + 아얄의눈물1 = [파티]파란색 비약
아얄의눈물과 푸른액체시약은 재료상인이 판다.







수정
0ac741bee820c175f737bcf0d1d63803.png                                                               




연금석

연금석은 일정시간동안 해당케릭터에 버프를 주는 아이템이다

파괴,수호,생명 세종류가 있으며 각각 공격,방어,생활 에관련된 버프를 얻을수있다.
연금석 등급이 높아지면 버프종류가 늘어나고 단계가올라가면 수치가 올라간다.




연금석 제작


연금석은 숙련1 부터 주거지에 연금술도구를 설치하여 만들수있다
제작시에 연금석 종류는 선택할 수 없으며 3종류중에 랜덤으로 나오거나 부서진 연금석조각 이 나오기도 한다.
연금술 레벨이 높을수록 연성 성공률이 올라간다.


연금석 제작 재료
빛나는 가루10, 죄인의혈액10, 세월의가루10, 맑은액체시약10, 순수한가루시약10
(빛나는가루:비약,수정,오일,혈액등 연금술제작시 낮은확률로 얻을수있다.)





연금석 내구도 충전


연금석 사용이나 충전은 연금술 레벨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연금석 사용시 내구도가 1씩소모되며 일정시간동안 버프를 받는다
효과가 발동되면 재사용시간을 가지며 재사용 시간은 같은효과를 가진 연금석이나 비약과 공유된다.


-불완전한,거친,다듬어진 : 내구도/100
-견고환,예리한,영롱한 : 내구도/150
-화려한,빛나는 : 내구도/200


충전재료 : 오일류,혈액류,시약류 소모




연금석 경험치 연마


연금석 경험치 연마는 일정수준(80%~150%)의 경험치를 올려야 성장시도를 할 수 있다.
경험치를 많이 채울수록 성공확률이 올라간다.


- 파괴의 연금석 : 광물류,보석류,광물/보석 가공물 소모  (주괴 류 추천)
- 수호의 연금석 : 원목류,수액류,원목 가공물 소모  (견고한 합판 류 추천 ?)
- 생명의 연금석 : 약초,곡물,과일 등 재매 작물 소모  (특상품 딸기 추천)




연금석 단계 성장


연금석 단계 성장 시도에는 연금술 레벨이 일정 수준에 도달해야 성장을 시도할 수 있다
성장에 성공한 연금석은 등급이나 단계가 오르며, 낮은확률로 두가지 모두가 오르기도하며 등급이 랜덤으로 오르기도 한다.


(ex : 녹색 다듬어진 연금석 -> 파란색 다듬어진 연금석)

(ex : 녹색 다듬어진 연금석 -> 녹색 견고한 연금석)
(ex : 녹색 다듬어진 연금석 -> 파란색 견고한 연금석)
(ex : 녹색 다듬어진 연금석 -> 노란색 다듬어진 연금석)


- 성장 재료 : 블랙스톤(무기) 1개

- 연금석 등급 : 흰색->녹색->파란색->노란색

- 연금석 단계 : 불완전한->거친->다듬어진->견고한->예리한->영롱한->화려한->빛나는


성장시도시 필요숙련도
패치후 모든단계의 연금석 성장시도 숙련도제한은 견습1로 통일


성장실패시 등급(색깔)은 유지되며
 
불완전한,거친,다듬어진 단계의 연금석은 현재경험치의 50%만 잃는다.
견고한,예리한 단계의 연금석은 성장실패시 현재경험치의 50%만잃거나 일정확률로 단계가 하락하기도한다.
영롱한,화려한 단계의 연금석은 성장실패시 파괴될 확률도있다.                                                                                                                                                                                     



후원댓글 14
댓글 14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전투여우! 2:1
0
05-13
1
05-13
0
04-23
0
넘나 이쁨! [1]
의문의
04-22
0
04-22
0
글이읍네 [1]
글이읍네
04-09
1
04-08
0
오늘도 휴방이신가ㅠ [1]
교미더머니
04-02
0
03-08
1
03-08
0
율동여우
리파인
02-26
0
뽀송티콘
리파인
02-23
0
02-18
0
02-09
0
02-08
1
'o'
리파인
02-02
0
01-30
2
01-10
1
왜 또!!
ㅜ_ㅜ
01-05
0
뽀송아~~
허이쿠야
01-04
0
01-0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