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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추천해봅니다(최하단 글 추가)

침_묵
2018-10-19 17:19:45 845 0 0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쓰면서 2부에 시청자분들과 함께 해볼만한 게임하나를 추천하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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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름은 아르멜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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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메인메뉴입니다.

현제 멀티플레이가 비활성화되있는건 온라인으로 변경을 누르면 활성화가 되는데 제가 설정을 안했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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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멀티플레이를 활성화한 후 멀티플레이창에 나온것입니다.

맨처음을 클래식모드로 기본룰이고 여러가지 설정을 건들수있습니다.

두번째는 일일미션같은겁니다.

매일매일 저기서 요구하는 기본룰이 다르게 됩니다.

세번째는 이방인의 룰입니다.

일정기간마다 활성화되며 때때로 욕이 나오는 ㄱ같은 룰로 즐기는 하스스톤의 투기장과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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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는 멀티플레이 비공식생성을 한 후 내부규칙을 직접건들이는 모습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전부 기본이고

1. 보드 - 보드를 여름, 겨울 둘 중하나로 여름일 경우에는 그냥 들판같은 느낌이고 겨울로 하면 눈이 쌓인 모습의 보드로 바뀝니다.

2. 턴 타이머 - 소각, 일반, 짧음, 비활성화로 나뉘며 소각은 전투 중 주사위를 대가로 카드를 태우는 시스템인데 이 소각타임때만 타이머가 구르는것이고, 일반은 둘 다 타이머가 돌며 짧음은 말그대로 짧은 타이머를 가집니다.

3. 빠른 AI턴 - 멀티플레이에서 남는 칸은 AI로 매꿔지는데 AI의 속도를 고르는겁니다.

4. 맵 스타일 - 맵에 등장하는 특수타일(던전 등등)을 적게하거나 많게 하거나 합니다.

5. 분노모드 - 유동적인 턴타이머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6. 게임 길이 - 이것은 총턴(왕의 체력)을 결정지으며 더 짧음(7턴), 짧음(8턴), 일반(9턴), 긴(10턴), 서사기(11턴)으로 나뉩니다.

7. 왕 던 데미지 - 왕은 시작부터 랏을 가지고 있기에 턴당대미지를 받습니다. 이것을 활성화하는지 비활성화하는지 고릅니다.

8. 미치광이 왕 - 왕은 매 황혼녘(낮>밤으로 넘어가는 시간)에 맵에 랜덤하게 속임수를 설치합니다. 그 갯수를 정하는 설정입니다.

9. 시작하는 게임 패 - 게임의 패를 결정합니다. 기본은 밸런스있는 패로 시작하며, 랜덤은 모든 패를 랜덤으로 뽑습니다. 마법*5라던가 속임수 *5 같은 개떡같은 패를 주기도 합니다. 드로우 자기가 매턴 원하는 종류의 카드를 뽑습니다.

10. 영웅의 AP - AP는 매턴 이동가능횟수입니다. 기본값은 3이며 +1, +2를 시킬지 변경할수있습니다.

11. 영웅의 신체 - 영웅의 최대생명력값을 증가시키고 시작합니다.

12. 영웅의 지혜 - 최대 보유가능한 카드수를 증가시키고 시작합니다.

13. 영웅이 가지고 시작하는 장비 - 기본값으론 아무것도 없지만 추종자를 지급할지 보물을 지급할지 둘 다 가지고 시작할지 정합니다.

14. 왕의  경호대 유형 - 왕의 경호대는 왕성을 지키며 선택하는 요구에 따라 왕성에서 다른곳으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기본값으로 잡을지 기본적인 갑옷을 가지고 시작시킬지 정합니다.

15. 베인(던전에서 생성되는 적) 유형 - 던전에서 생성되는 적을 기본값으로 할지 아니면 생명력과 주사위를 +1시킬지 정합니다.

16. 이방인 - 이방인이란 획득하게된 캐릭터를 매턴 한칸씩 이동시키게 됩니다. 어디로 가게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기도하세요.

17. 죽은 플레이어의 발 - 사망시 손패를 버리냐 들고있냐를 결정합니다.

18. 성의 위기 난이도 - 성에 입장을 하기위해서는 위기 상황을 해결해야합니다. 주사위를 굴려 같은 문양을 다 맞추거나 퀘스트를 진행하여 열쇠를 얻어서 풀게됩니다. 위기없음과 위기적음(3개), 클래식(4개), 어려움(5개)이 존재합니다.

19. 무제한 폭발 - 주사위의 폭발이 무제한인지 아닌지 고릅니다.

턴제방식의 게임이고 최대 4인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방장의 설정따라 총턴의 길이는 달라집니다.(최소 7턴 ~ 최대 11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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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장이 모든 설정을 완료하고 게임이 시작되며 처음 화면입니다.

게임을 구매한 직후인 DLC가 없는것 기준 8개의 기본 캐릭터가 있고(같이 플레이하는 다른 사람이 DLC보유시 모든 플레이어도 DLC캐릭터 선택가능) 총 4개의 스텟이 있습니다.

1. 전투력(주사위의 갯수(주사위는 매 전투마다 굴려지며 주사위의 면마다 특수한 효과가 있음))

2. 신체(생명력)

3. 지혜(매턴 드로우하는 카드의 갯수)

4. 정신(마법을 사용하기 위한 총 마나)(마법의 사정거리)(마나는 매턴 밤에 재조정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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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선택이 끝나면 반지와 부적을 고르는데 반지는 처음엔 맨 앞의 1개만이 해금되어있고 게임을 진행하며 추가적으로 해금이 가능합니다.

부적은 처음에는 5개가 기본적으로 해금되있고 게임의 진행에 따라 추가적으로 해금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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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선택에 관한 게임이 시작된 직후의 모습입니다.

맨 처음시작시에 자신이 행동할 퀘스트를 정하는데 각 퀘스트마다 보상이 다릅니다.(영혼석, 유물, 추종자는 후술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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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를 지정하면 설정에 따라 이렇게 자신의 카드를 드로우를 할수있습니다.

아이템은 골드를 사용하여 나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카드들이 대부분이고 상황에 따라 상대방에게 패널티를 주는 행동을 취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주문은 마나를 소모하여 발동을 할수있고 자신에게 이로운 효과를 얻기도 합니다.

속임수는 골드를 소모하여 특정 구역에 설치를 하여 상대의 진로를 방해하거나 상대의 장비 또는 카드를 훔쳐오는등 여러가지 효과를 가진 카드가 많습니다.

골드는 매 턴새벽(밤>낮으로 바뀌는 순간)에 정착지의 수만큼 골드를 가져옵니다. 또는 던전탐험, 퀘스트 수행, 현상범(정책이나 속임수 등의 효과로 지정가능)을 처치하는 등으로도 골드를 얻습니다.

오른쪽 3번쨰는 마나로 위에서 써놓았듯이 밤마다 정신에 따라 재조정됩니다.

오른쪽 2번째는 명성입니다.

상대의 캐릭터를 처치하거나 퀘스트 수행 등으로 올라가며 후술할 여러 승리조건에 충족하지 못하고 게임의 모든 턴이 종료될 시 가장 명성이 높은 유저가 자동적으로 게임의 승리자가 됩니다.

맨 오른쪽은 랏이라는 스텟입니다.

랏은 1이라도 가지고 있으면 매 새벽마다 랏의 수만큼 체력을 잃어버립니다.

하지만 랏을 가진 다른 캐릭터와 전투가 발생할 경우 랏의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추가주사위를 줌으로 랏을 가진 사람끼리의 싸움에선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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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의 정중앙의 사진이고 빨간색의 깃발은 자신이 선택한 퀘스트의 종착지입니다.

중앙은 성으로 게임의 승패를 결정짓는 승부처입니다.

7시 방향에 보이는것은 산으로 이동시 2의 행동력이 소모되고 산에서 공격을 받을 시 1개의 방패보너스가 제공됩니다.

9시 방향은 던전으로 진입시 확률로 골드, 마법, 보물, 추종자를 획득하거나 적을 소환합니다.

3시 방향은 늪으로 진입시 생명력이 -1차감됩니다.

늪지에서 1시 방향은 정착지로 캐릭터가 진입시 캐릭터의 소유로 변경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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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전투발생시 주사위의 문양이고 각 문양별로 효과가 다릅니다.

1. 검 - 단순한 공격스텟

2. 방패 - 적의 검을 방패수만큼 차감을 시킵니다.

3. 태양/달 - 낮에는 태양이 밤에는 달이 공격판정을 받습니다.

4. 벌레 - 랏을 소유한 캐릭터만 공격판정이 있고 추가 주사위를 발생시킵니다.

5. 나무 - 랏을 소유하지 않은 캐릭터만 공격판정이 있고 추가 주사위를 발생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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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를 위한 조건입니다.

그 첫번째는 왕 학살!

간단하게 이름그대로 왕을 죽이고 생존을 하면 승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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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는 랏 승리입니다.

왕보다 많은 랏을 보유한 상태로 전투를 하고 생존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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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는 영혼석 승리입니다.

퀘스트 또는 던전획득, 랜덤생성 등으로 얻는 영혼석을 4개를 가지고 왕과 대면하면 바로 승리가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명성승리까지  총 4가지의 승리조건을 가집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시스템을 가진 많은 운과 어느정도의 실력으로 플레이하는 게임 아르멜로입니다.

흥미가 끌린다면 한 번 해주셨으면 합니다.


P.S. 시청자 한 분이 판당 플탐이 1시간이 걸린다라고 하셨는데 이말은 거짓이라면 거짓이고 아니라면 아닙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턴은 방장이 사용자 지정으로 바꿀수있고 최단턴(7턴)으로 플레이를 하면 유저들의 생각정리 패털기 이동 등을 다 고려해도 최소30분 ~ 최대 50분이면 끝이 납니다.

최장턴(11턴)으로 다 똑같이 고려할 경우에는 최소가 50분정도되니 최대로 잡으면 70분이고 80분이고 길어집니다.

그러니 저건 응삼님이 사용자 지정으로 턴을 어떻게 고르느냐에 따라서 판당길이가 천차만별이 된다는거죠.

이거에 반박을 하시겠지만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매칭의 판당시간을 전부 확인하고 최대 최소를 작성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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